본문 바로가기

길위의 식물

분당 중앙공원 가을단풍 풍경(2013.10.24.목)-29장

중앙공원 단풍길...황새울 광장 지나 산책길에서 분당천을 바라보며 촬영...^-^

하얀색 억새와 영초록, 초록, 노랑, 주황, 주홍, 적색, 벽돌색, 고동색 등 색의 향연이 펼쳐졌어요...ㅎㅎ...^-^ 

 

중앙공원 단풍길...황새울 광장 지나 산책길에서 분당천을 바라보며 촬영...^-^

느티나무 늘어진 가지...하얀 억새, 갈색의 갈대 등 색깔의 잔치가 벌어졌어요...ㅎㅎ...^-^

 

중앙공원 단풍길...황새울 광장 지나 산책길에서 분당천을 바라보며 촬영...^-^

억새와 갈대가 유혹하는 분당천으로 내려가는 한~ 남자!...박석돌이 예쁘게 깔려있어요...ㅎㅎ...^-^

 

중앙공원 단풍길...분당천을 풍경...^-^ 

늘어진 벚나무 가지에 붉은색 벚나무잎 단풍은 벌써 많이 떨어졌는데...붙어있는 1개는 무척이나 예쁘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원뿔의 수로(?)길이 예뻐서 촬영...^-^

원뿔수로(?) 안 잔디밭에서 은행나무 군락이 꼿꼿하게 줄 맞추어 제식훈련 받는 듯한 그런 느낌을 주는 장소 입니다...ㅎㅎ...^-^

노란 은행잎이 앞으로 땅에 쫙~ 깔리면 아마 황홀할 것 입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원뿔의 수로(?)길 옆 비둘기 들...^-^

원뿔수로(?)  안 은행나무 군락 옆에서 비둘기들이 모여 있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원뿔의 수로(?)길 옆 비둘기들...^-^

낙엽깔린 땅에 먹을 것이 많나 봅니다...열심히 모이 먹기에 전념하고 있습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아름답지 않나요!...멀리까지 갈~ 필요 없답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산책하며 단풍놀이 하는 사람들이 적당히 많았습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

바닥에 깔려있는 낙엽!...바람에 날리는 낙엽!...요(?)것들이 나를 희롱(?)합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

아름다운 가을의 잔치에 초대되어...다정한 모습들의 사람들이 참~ 아름답습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

가을의 잔치 속에서도...하나님의 모상을 닮은 위대한 창조물, 사람의 웃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황새울 광장 쪽을 바라보며 촬영...^-^

팥배나무 팥알같은 열매는 닥지닥지 많이도 달렸는데...잎은 아직도 초록색으로 무성하게 많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분당천 보도2교에서 황새울광장 쪽을 향하여 분당천이 나오게 촬영...^-^

제일 앞 선두에 선 나무는 느티나무...차례차례로 잎이 가지에 착착 배열된 모습을 나는 참~ 좋아합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 황새울광장 지나 산책길...분당천 보도2교 근처에서 촬영...^-^

왼쪽에 일렬로 늘어선 느티나무들의 착착 배열된 단풍잎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나요?...ㅎㅎ...^-^

 

분당 중앙공원...'한산이씨삼세이하유사비' 주변... 단풍든 가을 풍경...^-^

 

분당 중앙공원...잔디광장...좌측의 느티나무 붉은 솜사탕(?) 모습...풍성해 보여 푸근한 마음이 듭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잔디광장...우측의 느티나무 역시 푸근해 보입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잔디광장 옆 '아천군 이증지묘'로 올라가는 신책길 풍경...^-^

느티나무 노오란 그늘길로 자전거 타고 올라가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중앙광장 연못 풍경...^-^

연못 속의 나무들인 '오리나무' 들은 아직 단풍색 옷을 입을 생각들을 안 하나 봅니다...초록색이 많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중앙광장 연못의 연꽃 풍경...^-^

연못 주변 오리나무 등 다른 식물은 아직 여름 입니다...초록색을 고집하니까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수내동 가옥 가을풍경 1

 그늘 제공의 1인자 나무...느티나무의 풍성한 가을모습이 정~말 아름답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 수내동 가옥 가을풍경 2

 그늘 제공의 1인자 나무...느티나무를 다시 한번 클로즈업...노오랗게 단풍이 들었어요...ㅎㅎ...^-^

 

 분당 중앙공원...중앙광장 '수내동가옥'과 '관리사무소' 사이의 나무 '회화나무' 가을의 모습...^-^ 

학자나무(=스콜라 트리)라고 불리는 회화나무는 단풍색 입힐 준비를  지금 시작한 듯 합니다...일부만 약간 노랗게 물들었네요...ㅎㅎ...^-^

 

 

분당 중앙공원...중앙광장 '바르게 살자 부조석(?)' 뒤 붉은 단풍색의 느티나무...^-^ 

수내동 가옥 앞의 느티나무 단풍색은 노란색인데...'바르게살자 부조석(?)' 뒤의 느티나무 단풍색은 붉은색 입니다...ㅎㅎ...^-^

 

이유인즉...노란색의 색소는 카로티노이드...빨간색의 색소는 안토시안인데, 빨간색 안토시안이 만들어지려면 당이 필요하다고 한다...ㅎㅎ...^^

빨간색의 '바르게살자 부조석(?)' 뒤의  느티나무는 햇빛을 잘~ 받아서 광합성을 잘 하여...당이 잘~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다....ㅎㅎ...^-^

 

분당 중앙공원...수내정 주변 화단...낙상홍 붉은 열매 1...^-^

 

덜꿩나무, 피라칸다, 낙상홍, 가막살나무 등의 빨간색 열매가 서로 흡사하여 헷갈린다...잎을 보고 판별해야 한다...ㅎㅎ...^-^

 

분당 중앙공원...수내정 주변 화단...낙상홍 붉은 열매 2

 

낙상홍 잎의 잎맥이 비쳐보이는 혈관 모습으로 선명하게 드러나 보이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