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유산·박물관·사당

경기도자박물관 <도자문화실>-57장

 

 

경기도자박물관 1층 <도자문화실> 입구

 

 <도자문화실>...도자기의 정의와 원료

 

 <도자문화실>...도자의 분류와 물리적 특성

 

 <도자문화실>전통 도자기의 종류와 기능

 

 <도자문화실>....도자기의 사회적 성격

 

 <도자문화실>...세계도자변천표

 

 <도자문화실>...선사시대 토기

 

 <도자문화실>...고대 '고화도회유도기 / 저화도 연유도기'

 

 <도자문화실>...중세 '중국, 한국의 청자 / 이슬람 채유도기'

 

 <도자문화실>...근세 '중국,한국,일본의 백자 / 유럽, 백자시대의 개막'

 

 <도자문화실>...'아름다운 우리 도자기'...표지

 

 <도자문화실>...'한국도자연표'

 

 <도자문화실>...한국 '선사시대의 토기'

 

 <도자문화실>...한국 '선사시대의 토기'...빗살문토기/민무늬토기/타날문토기

 

 <도자문화실>...한국 '삼국, 통일신라시대의 토기'

 

타날무늬 토기/토기/인화문 토기

 

 <도자문화실>...한국 '고려청자'

 

 <도자문화실>...한국 '고려청자'...

 

 <도자문화실>...한국 '분청사기'...

 

 <도자문화실>...한국 '분청사기'...

 

 <도자문화실>...한국 '조선백자'...

 

 <도자문화실>...한국 '조선백자'...

 

 <도자문화실>...한국 '관요와 지방요'...

 

 <도자문화실>...조선도자의 대외교류

 

 <도자문화실>...조선백자의 산실 광주분원

 

 <도자문화실>...조선관요 사옹원 분원

 

 <도자문화실>...분원의 설치 배경

 

 <도자문화실>...분원의 사기장과 구성

 

 <도자문화실>...분원백자

 

 <도자문화실>...땔감의 조달과 분원의 이동

 

 <도자문화실>...승정원 일기 '분원이동기록'

 

 <도자문화실>...승정원 일기 '분원이동기록'

 

 <도자문화실>...1884년 분원의 민영화 이후

 

 <도자문화실>......1884년 분원의 민영화 이후....「분원자기공소절목」

 

 <도자문화실>......분원가마터의 조사연구와 보존

 

 <도자문화실>......분원가마터의 조사연구와 보존...광주분원 가마터의 조사연혁

 

 <도자문화실>......가마터 모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백자의 원료...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백자의 원료 '백토'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19세기의 분원공방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물레의 구조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다양한 전통도자 성형기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정형과 조각기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정형과 조각기법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우리나라 가마의 발달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가마의 종류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회화문양 장식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조선백자와 고려청자의 유약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조선백자와 고려청자의 유약

 

<도자문화실>......백자의 제작과정....가마도구의 사용법 및 그릇 재임법

 

<도자문화실>......도자기의 이름은 어떻게 붙여지나?

 

<도자문화실>......도자기 각부분의 명칭은 어떻게 되나?

 

<도자문화실>......도자기를 자세히 살펴보세요.

 

<도자문화실>......도자기를 직접 만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