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스·지식·재테크·화장실

[단]세바시 568회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2015.6.6.토)/임파첸스 등 3장

 

세바시 568회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

 

게시일: 2015. 6. 2.

우리는 목표가 정해지면 성과를 내야 하는 경쟁사회를 살고 있습니다. 지금도 수많은 사람들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이에 관해 실제로 진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겨우 8~12%의 사람들만이 원하는 목표를 이룬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걸까요? 그에 대한 더 좋은 해답을 얘기해보겠습니다.

 


<CBS 세바시 강연 요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

 

사람들은 "꿈은 이루어진다."고 말하지만...실제로는 겨우 8~12%의 사람들만이 원하는 목표를 이룬다고 한다...ㅠㅠ...

10% 내외의 사람만이 목표달성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추상적 사고보다는 현실적 사고를 해야 목표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답이다...

 

90% 내외의 사람이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첫째, 계획의 오류가 있기 때문이다...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건립은 계획보다 10년이 더 걸리고, 비용은 14배가 더 들었다...새만금사업, 경부고속도로는 모두 3배의 비용이 들었다...

 

두번째, '긍정적그룹 / 부정적그룹 / 긍정적-부정적 혼합그룹'의 목표달성 결과는 긍정적-부정적그룹이 가장 좋고...

부정적그룹이 긍정적그룹보다 일의 성과가 높았다...

 

먼 미래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낙관하되, 가까운 미래는 비관적으로 보고...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세바시 568회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

 

고등학교 동창카페에 들어가니 '세바시 568회 더 좋은 해답은 반드시 있다 |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의 강연이 수록되어 있다...

다운받아 들으니 평소에 내가 생각했던 내용이 들어있어 반갑다...

 

'세바시'가 무슨 말인가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이란 의미이고...CBS(기독교방송)에서 하는 프로 인데...지금에야 알았다...ㅋㅋ...

 

신병철 스핑클 총괄대표'의 강연요지는 다음과 같다...

 

현실에서는 8~12%의 사람들만이 원하는 목표를 이룬다고 한다...목표달성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계획의 오류가 항상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먼 미래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낙관하되,

가까운 미래는 비관적으로 보고...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강연의 요지이다...ㅎㅎ...

 

돌다리도 두드리는 심정으로 매사 살얼음을 걷듯이 조심조심 행보하는 나에게...

매사 비관적인 일을 먼저 생각하는 성격에 불만이 많았던 나에게 위로를 주었다...ㅋㅋ...

 

- 2015년 6월6일 토요일....오후 6시...수산나 -

 

(사족)

 10%의 사람이 목표달성을 한다는 통계(?)결과가 있다고 하는데...

내 주변에 목표 달성을 했다고 자랑하는 사람들은 10%보다는 훨씬 많다....ㅋㅋ...

 

10%의 목표달성 상위그룹에 속한 사람들이 내 주변에 많다는 것이 해답인가?...

아니면, 목표달성을 했다고 그럴듯하게 연극(?)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 해답인가?...

그것이 알고싶다...ㅋㅋ... 

 

 

임파첸스

 

제라늄

 

스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