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위의 식물

[중원구보건소 고혈압 고지혈 교실](2016.4.21.목)/ 중원구보건소와 주변의 풍경과 야생화 등 21장


[중원구보건소 고혈압 고지혈증 교실]


2016년 4월20일 14시에 실시하는  [중원구보건소 고혈압 고지혈증 교실]에 참석을 했다.

오전 중에 볼 일을 보고나서 중원구보건소에 도착하니 11시30분이다. 2시간30분을 먼저 도착한 것이다.

2시간 동안 중원구보건소 주변의 꽃사진을 촬영할 요량으로 카메라를 들고갔다.


중원구보건소 횡단보도 건너편 선경아파트 담길을 따라 걸으니 에스콰이어 교회가 보인다.

옛날, 에스콰이어 공장에서 할인판매를 한다고, 지인들이 몰려(?)가서 구두를 사던 곳이 저곳이구나 하며 감회에 젖어보기도 했다.

에스콰이어 건너편, 삼영전자 생산직 사원을 뽑는다는 프랭카드가 걸린 보도앞 화단(?)에 '자주광대나물'이 보인다.


'자주광대나물'의 사진촬영을 기점으로 그 보도를 따라 꽃사진을 촬영하기 시작했다.

뱀딸기도 보이고, 소리쟁이, 질경이, 벼룩나물, 별꽃, 벼룩이자리 등이 보인다.

큰개불알풀은 없지만 개불알풀과 선개불알풀이 보인다. 꽃이 워낙 작아 접사 촬영을 해야 하는데, 생각만큼 잘 안 찍힌다.


보도를 곡선으로 도는 지점에 '자주괴불주머니'가 떼(?)로 모여 피어있다.

율동공원에서 분당천으로 가는 초입에 '자주괴불주머니'을 보면서 사진촬영 못한 것을 아쉬워했는데...

지금 화려하게 보라색꽃을 뽐내며 떼(?)로 피어있는 모습을 보니 반갑기 그지없다. 


'자주괴불주머니'를 촬영하고 돌아서니, 작은 야산이 나오고, 이윽고 선경아파트가 나온다.

선경아파트를 가로질러 중원구 보건소로 도착하니 13시30분...2시간 동안 꽃사진을 촬영했다.


13시30분, 일찍 도착하여 보건소 게시판 등의 홍보물을 읽고있는데, 무료 골다공증 검사를 해준다는 입간판(?)이 보인다.

무료골다공증 검사를 하는 곳은 중원구보건소 옆 '노인보건쎈타'이다.

오른발을 내밀어 골다공증 검사를 했는데, '-0.9' 정상이라고 한다. +로 갈수록 좋은 것이고, -25이하가 골다공증이라고 한다.


드디어 14시, 중원구보건소 5층 강당,

'고혈압 고지혈 교실'에 들어가 차병원,  최서원 의사의 강의를 듣고 귀가하였다. 


- 2016년 4월21일 목요일...수산나 -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성남시 중원구 ...에스콰이아 교회...


성남시 중원구...프랭카드...


성남시 중원구...



자주광대나물<꿀풀과 1


자주광대나물<꿀풀과 2



선개불알풀<지치과 1


선개불알풀<지치과 2


개불알풀<지치과 1


개불알풀<지치과 2


자주괴불주머니<현삼과 1


자주괴불주머니<현삼과 2


자주괴불주머니<현삼과 3


자주괴불주머니<현삼과 4...잎


자주괴불주머니<현삼과 5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뒷쪽 길...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뒤 야산  산책길 1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뒤 야산  산책길 2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뒤 야산 산책길 3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경내...탱자나무<운향과 1


성남시 중원구 선경아파트 경내...탱자나무<운향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