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노복 활동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2018.12.21.금)/사진 29장

[판교노인종합복지관]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 사진 29장

 일시: 2018년 12월21일 금요일 10시~오후 1시

장소: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로비층 복도 / 만발식당(팥죽 먹기)



[단상] 10시~오후4시: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등 참여.


상세일정:

<동지행사 봉사(10시~12시) /노노상담 회원가입 봉사(오후1시~2시)/안내데스크 봉사자 회의(오후2시~3시)/라인댄스 수업 (오후3시~4시)>


9시10분경 고*순 언니한테 전화가 왔다.

판노복 동지행사(윷놀이, 투호, 비석치기, 활쏘기, 도서 전시, 소원쓰기 등) 봉사를 부탁하는 전화다.

또한 요즘 일자리나눔 하는 분들의 기한이 끝나... 안내데스크에 봉사할 사람이 없으므로 봉사를 하라는 권고의 전화다.

오후 2시 안내데스크 봉사자 회의가 있으므로 참여하라는 전갈이다.

불러주는 이가 있다는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9시35분경 집을 나왔다. 40분 셔틀버스를 놓치고. 메가박스 뒤 정류장에서 602-1번 버스를 차고 판노복에 갔다.

9시50분 일찍 버스가 와주어서 10시경 판노복에 갈 수 있었다.


동지행사로 로비층 복도가 시끌벅적 잔치집 분위기다...ㅎㅎ...

입구부터 <소원지쓰기 / 선호도서 스티커 붙이기 / 윷놀이 / 비석치기 / 활쏘기 /투호 >등 전통놀이 마당이 펼쳐졌다.

김미*씨가 소원쓰기를 하라고 한다...

엽서에 "2019년 건강하고 행복하고 기쁘게 모두들 살기를 바랍니다." 라고 썼다.

행복나무에 그 엽서를 빨래집게로 집어서 매달았다...ㅎㅎ...


나는 윷놀이장 앞에 있는 도서전시 봉사를 했다.

테마별 선호하는 도서에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이다. 사람들에게 설명을 하고 스티커 붙이는 작업을 도와 드렸다.

10시~12시까지 2시간 봉사활동을 하다가 미정씨와 함께 식당으로 팥죽을 먹으러 갔다. 팥죽이 달지 않고 맛있다.

오래간만에 식당에 가서 영양사, 베로니카, 봉사하는 분들을 만나니 친정에 온 듯 반갑다...ㅎㅎ...

내가 심정적으로 가장 힘들 때, 나를 따뜻하게 대해주었던 그분들이 고맙다...^^


식사 후 오후1시~2시까지 상담실에서 회원가입 봉사를 했다...

오후2시~3시: 1층 회의실로 올라가 안내데스크 봉사자 회의를 했다. 이영* 언니가 팀장이 되는 것까지 보고...중간에 라인댄스 수업을 하기 위해 나왔다....

라인댄스 수업은 오늘이 종강이다. 종강기념으로 오후 2시부터 파티가 있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안내데스크 봉사자회의 때문에 못 간다고... 엘리베이터 앞에서 김봉애 언니를 만나 이야기를 했다. 봉애언니는 모시잎떡을 두상자 들고 엘리베이터를 탔다. 나도 한개 주었다...ㅎㅎ...  


오후3시, 라인댄스 수업을 하러 올라갔는데, 2시부터 진행된 파티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다.

회비 걷음도 없이...각자가 알아서 내놓은 나눔의 행위가 아름답다. 오병이어의 기적같은 기분이 든다...ㅎㅎ


- 2018년 12월22일 토요일...수산나 -


판노복 동지행사 봉사활동하고... 팥죽 먹고...안내데스크 봉사자 회의에 참가하고... 라인댄스 종강수업을 함에 감사!!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로비층 현수막 / 비석치기 / 활쏘기 / 투호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윷놀이


도서전시


12월 도서전시 안내판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동지행사 소원지 쓰기






윷놀이 안내판




비석치기 / 활쏘기


비석치기 안내판


활쏘기 안내판


투호 안내판


투호


2018 함께하는 작은 설 동지 현수막


테마 도서전시에 스티커를 붙여 주세요...^^


2018 테마도서 전시 배너 1


2018 테마도서 전시 배너 2


윷놀이


로비층 입구




판교노인종합복지관 일운 관장님...










테마도서 전시전


동지 팥죽 식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