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화회 모임

친구 집 마당 탐방 (2012.6.19)

 

압구정 현대백화점 ~ 시계와 현판을 찍었습니다....^-^

 

현대백화점 앞의 반원형 큰 화분(?)에 심겨져 있는 허브식물...이름은 (             )입니다... ^-^

 

(              ) 꽃 클로즈업한 모습입니다.... ^-^

 

현대백화점 앞 반원형 큰 화분(?)에 심겨져 있는 '일일초(흰색)' 입니다...^-^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 가시오가피 꽃 입니다...나의 경우 변비에 효과를 본 식물 입니다...ㅋㅋ...^-^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 가지꽃...어릴 때 외가집 텃밭에서 가지 따서 주시던 외할머니 얼굴이 떠 오릅니다...ㅋㅋ...^-^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겨자...가져 온 겨자잎 쌈을 먹었는데...잎에서도 만만치 않은 톡 쏘는 맛이 나더군요...싱싱한 탓!!...^-^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케일...이름을 잊어 인터넷 검색으로 다시 찾았는데...맞았는지?!...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미모사...생물선생으로써 보지도 못한 채 말만 듣고 가르친 미모사...이제서야 만나다니...여러 감회가 교차됩니다 ...ㅠㅠ... ^-^

살짝 손만 대도 이리저리 접어 넘어갑니다...생각보다 반응이 아주 빠릅니다...렌즈교체 실수로 그만...선명도 이대로 만족...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제라늄 흰색꽃...해충으로 부터 보호하는...그래서 베란다 창문 아래 두는 유용한 식물이라고 합니다...ㄹㄹ...^-^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제라늄 주황색꽃...여름바다에서 돋보이는 색...^-^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제라늄 진분홍색꽃...^-^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샐러리 꽃...개인적으로 샐러리 씹는 맛..."화~"하는 맛 좋아합니다...옛날 시아버님도 좋아하셨는데...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도라지...가느다란 줄기에 키가 너무 커 휘청해 보임...도라지 뿌리의 굵고 튼실함으로 균형이 맞는 것 아닌가 나름대로 생각해 본다...^-^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치커리와 고추농사...렌즈교체 실수로...아구(?)를 딱 소리 나게 안 맞추었습니다...ㅠㅠ...^-^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차즈기, 치커리, 토란이 보입니다...렌즈 교체 실수로 선명도가 떨어져 아쉽습니다...ㅠㅠ...^-^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토란잎에 수정같은 물이 이리저리 떼구르르 굴르는 모습 보던 어린 시절 생각납니다...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분꽃의 잎들이 싱싱하게 보여 '떠오르는 꽃(?)'이 예상되고...옆의 초롱꽃은 호시절이 지난 '지는 꽃(?)'처럼 보입니다...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고추농사...열매가 '피망' 입니다...ㄹㄹ...^-^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 민들레잎 비슷하게 생긴 잎인데...쌈채소로 검색했는데...오크??...다시 찾아봐야 합니다...ㅠㅠ...^-^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고구마와 상추 농사 입니다...상추가 고소하고 맛있어 보입니다...ㅎㅎ...실제로 맛있더군요...ㅎㅎ...^-^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열무농사...잘~ 자란다고 합니다...좌측이 막 떡잎 올라온 열무...우측이 열무모습 보이는 열무...변화가 있지요...ㅎㅎ...^-^

 


 

 주제: 주택사는 친구 집 마당 탐방

일시 및 집합장소: 2012년 6월19일 (화) 요일 10시30분, 압구정역 1번 출구

일정: 쥴리아로버츠 관람 ~ 친구집 방문 

 

현대백화점 문화쎈타 토파즈홀에서 쥴리아로버츠 나오는 백설공주를 관람하고, 친구의 집을 방문했다....^-^

 

2가지 종류의 샌드위치와 샐러드, 쥬스를 대접 받아 먹고, 후식으로 메론, 매실주스, 커피먹고 한참이나 이바구 하다가 마당 탐방에 나섰다...^-^

친구는 농사지은 쌈거리를 채취하여 저녁 찬거리로 가져 가라고 주었는데...그만 접사렌즈 교체하는 과정에서 아구(?)를 딱 소리 나게 맞추지 않아...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아 채취해준 쌈채소 무더기를 기념이라고 촬영했는데...그만 폐기하였다...ㅠㅠ...^-^

 

마당의 식물을 촬영했는데...도라지, 더덕, 아프리카봉숭아, 겨자, 치커리, 케일, 차즈기, 제라늄, 가지, 쑥갓, 상추, 열무, 가시오가피, 분꽃, 샐러리, 토란, 미모사 등의 사진을 찍었는데...폐기된 것은 쑥갓의 노란꽃, 아프리카봉숭아, 더덕 등 이다...ㅠㅠ...^-^

 

책에서만 보던 미모사를 처음 만났고...어린시절 보았던 보라색 가지꽃과 가지, 토란잎을 만나는 시간이었고...먹기만 했던 쌈채소인 치커리, 신선초(?), 겨자, 케일, 차즈기, 상추, 특히 샐러리 등의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그밖에 능소화, 작약, 모란, 자두나무, 비비추, 옥잠화, 감나무, 주목, 향나무, 미나리 등 많이 있었는데...시간이 지나니 기억이 아른아른 하다...^-^

 

대접 잘 받고, 구경 잘하고, 찬거리 얻어가고, 고맙다!! 친구야!!  평화와 행복을 기원한다!!

 

- 2012년 6월22일 (금) 수산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