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주구리 모임

어부지리(2012.11.3.토요일)-홈브리지 힐사이드호스텔-백련사 답사-판교 '우렁쌈밥' 식당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1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2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셔틀버스 안내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우측 산책로 1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우측산책로 2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우측산책로 3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우측산책로 4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좌측... 단풍나무 있는 풍경 1...^-^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좌측... 단풍나무 있는 풍경 2...기념촬영 1컷...ㅎ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좌측 산 바라보는 저~ 곳의 단풍 풍경...뿌옇게 흐리게 나와 별로인데...상상으로 느끼시기 바랍니다...ㅋㅋ...^-^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말미쪽...붉은 색 단풍나무가 반갑게 웃는 듯 합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말미쪽

기념식수 표지석과 단풍나무 기념수...노란은행잎 사이에서 붉은 색 단풍이 '군계일학' 입니다...ㅎ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말미쪽...기념식수 표지석과 단풍나무 기념수...수피가 미끈(?) 합니다...^-^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1...은행잎 노란잎이 많이 떨어진 편...그래도 멋~ 있습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2...점점 진입로 초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중 입니다...^-^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3...커브길 입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4...진입로 입구에 손님 맞이하듯 서 있는 '문인석'이 하나만 진보이네요...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4...진입로 입구에 손님 맞이하는 '문인석'이 양 옆에 서 있습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4...삼거리 너머 진입로 입니다...^-^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5...삼거리 너머 진입로 입니다....^-^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6...삼거리 너머 진입로 입니다....^-^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7...삼거리에 있는 이정표 입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8...삼거리 이정표와 문인석 1쌍이 보입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9... 반사경 속의 자화상...ㅋㅋ...^-^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10... 삼거리 이정표와 '백련사'로 가는 길...가운데 길로 가면 백련사가 나옵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11...문인석 한쌍이 잘 ~ 보이고 떨어진 은행잎이 소~복 합니다...ㅎㅎ...^-^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12...문인석 1쌍을 좀 더 크게 보이게...앞으로 다가가 촬영했습니다...ㅋㅋ...^-^

 

가까이에서 촬영한 문인석...상처가 있네요...아니 옷이 헐은 것이겠지요...ㅎㅎ...^-^

 

가까이에서 촬영한 또 하나의 문인석...^-^ 

 

홈브리지 힐사이드 호스텔 진입로 은행나무길 13...입구의 문인석 지나서의 은행나무길 입니다...ㅎㅎ...^-^

 

백련사 입구 표지석

 

백련사 진입로에서 바라 본 산~ 너머 풍경...공기가 참 ~ 좋았습니다...ㅎㅎ...^-^

 

백련사 이정표...초소 담이 녹이 슬었네요...ㅠㅠ...^-^

 

백련사 진입로에서 바라 본 산~ 너머 풍경...다시 한번 촬영 했습니다...가슴이 탁 트입니다...ㅎㅎ...^-^

  

흰털 같은 사위질빵 열매와 빨간색 찔레나무(?) 열매

 

오동나무 잎과 열매...갈색 알갱이로 달린 오동나무 열매가 보이시나요...ㅎㅎ...^-^

 

백련사 진입로 돌무더기탑 1...돌 하나하나 사람들 각자의 기원이 담겨 있겠지요...^-^

 

백련사 진입로 돌무더기탑 2...소원 성취하기를 바랍니다...ㅎㅎㅎ...^-^

 

백련사 입구

 

백련사 비

백련사 사적비와 백련사 중창불사 대 공덕주 '허남용 선생' 부도비(?)...

 

백련사 대웅보전

 

백련사 대웅보전 내부

수미단 중앙에 '비로자나불' 좌측에 '노자나불' 우측에 '석가모니불' ...삼신불이 봉안되어 있습니다...^-^ 

 

백련사 대웅보전 내부

수미단 우측에 계신 '석가모니불'이 보입니다...^-^

 

백련사 대웅보전 내부...수미단 중앙에 '비로자나불' 좌측에 '노자나불' 우측에 '석가모니불'이 반만 보이네요...후불탱화는 '삼여래 탱화' 같습니다...^-^

 

백련사 대웅보전 내부

수미단에는 삼신불 3분 봉안...'비로자나불' '노자나불' '석가모니불'...후불탱화는 '삼여래' 탱화...^-^

 

백련사 석가여래 삼층석탑

 

 

석가여래 3층석탑 연기문...불국사 석가탑 양식...높이 33척, 기단둘레 13척...사리봉안...^-^

 

석가여래 3층석탑 공덕비

 

백련사 지장전

 

백련사 지장전 편액

 

백련사 지장전 내부

지장전은 중생구제의 대원력을 세운 지장보살(地藏菩薩)을 모신 전각이다.

 

 

지장전의 지장보살이 지옥중생의 구세주이기 때문에 협시인 도명존자 및 무독귀왕 이외에도 염라대왕을 위시한 명부의 시왕상(十王像)을 봉안하고 있어 '명부전(冥府殿)' 또는 '시왕전(十王殿)'이라 부른다.

 

 

지장전에 봉안된 지장보살의 모습은 스님의 모습으로 머리에는 보관대신 민머리에 녹색이며, 한손에 지옥을 훤히 바라보는 맑은 구슬인 명주(明珠)를 한손에는 육도를 의미하는 6개의 고리를 가진 지팡이인 육환장(六環杖)을 지니고 있다. 이 육환장은 매년 음력 7월15일 우란분절(백중일)에 1년동안 지옥에서 진심으로 참회한 사람들을 위해 이 지팡이로 지옥문을 열어 구제해준다.

 

 

지장전내에는 중앙에 지장보살을, 좌우협시에 도명존자(道明尊者) 및 무독귀왕(無毒鬼王)을 봉안하고, 좌우로 10분의 시왕상을 봉안하며, 시왕상 앞에는 시봉을 드는 동자상 10구를 안치하고, 또 판관(判官) 2구, 녹사(錄事) 2구, 문입구에 장군(將軍) 2구 등 모두 29개의 존상을 갖춘다.

백련사 지장전 내부

지장보살은 불교의 구원의 상징하는 자비로운 보살로서 모든 인간이 구원을 받기까지 자신은 성불하지 않겠다는 큰 원력을 세우신 분이다.

천상에서 지옥까지 모든 중생을 구원한 후 성불하도록 하는 역할을 맡았기 때문에 지장전 혹은 명부전은 조상천도를 위한 전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백련사 경내...뒤에 삼성각이 보이고...앞에 우물터...옆에 안내문이 있습니다...^-^

 

백련사 안내문

고려시대로 추정되는 석불상 1구와 조선후기 나한상 13구, 수경대사 부도 등이 남아 있으며 현재는 대웅보전, 지장전, 나한전, 요사채 등이 있다...^-^

 

백련사 범종각과 산책로 1

 

백련사 범종각과 산책로 2

 

백련사 경내...나한전과 요사채 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

요사채~ 사찰 에서 전각이나 산문 승려 생활 관련된 건물 통틀어 이르는 .

나한전 ~ 나한상(羅) 안치 사찰 건물. / 나한상 ~ 불교 수행자 가운데 최고 경지 나한 새긴 .

 

백련사 삼성각...'독성각' '칠성각' '산신각' 3분을 모셔 '삼성각' 이라고 합니다...^-^

 

백련사 삼성각 편액

 

백련사 삼성각 내부...'독성각' '칠성각' '산신각' 3분을 모셔 '삼성각' 이라고 합니다...좌측부터 '칠성각'과 '독성각' 탱화가 보입니다...^-^

 

백련사 삼성각 내부...홀로 도를 깨우치셨다는 '독성각' 탱화로 보입니다...ㅎㅎ...^-^

 

백련사 삼성각 내부...북두칠성을 불교의 여래로 조화하여 모신 '칠성각' 탱화가 보입니다...^-^

 

백련사 삼성각 내부...호랑이과 같이 계시므로 '산신각' 이겠지요...단군이 산신이 되었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백련사 석조여래 좌불

 

호암미술관 앞 풍경...차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었습니다...ㅠㅠ...^-^

 

호암미술관 앞 풍경...정체되어 있는 차안에서 문인석을 보고 한컷 촬영...ㅎㅎ...^-^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내부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메뉴...우럼쌈밥 Aset와  Bset를 주문했습니다...^-^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반찬과 쌈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반찬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반찬, 우렁된장과 청국장...^-^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반찬, 우렁된장, 청국장과 코다리...^-^ 

 

판교의 식당 '우렁쌈밥' 제육볶음...^-^

 

어부지리 모임: 2012년 11월 3일 토요일 오전 10시 분당 수내역 1층 광장 집합

 

활동내역:

자가용으로 홈브리지호스텔 도착 ~ 홈브리지호스텔 산책로와 진입로 산보 ~ 백련사 답사 ~ 호암 미술관 앞 경치 관람 ~ 판교 식당 '우렁쌈밥' 식사 ~ 귀가

 

- 2012년 11월 6일 오후 3시... 수산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