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주구리 모임

어주구리(2012.5.16-'내고향 횡성한우' / 8.6-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

어주구리 5월 모임

시간 및 집합장소: 오후 5시, 잠실역

활동내역: '내고향 횡성한우' 에서 저녁식사 먹으며 대화

 

'내고향 횡성한우'는 석촌호수 동쪽에 있는 음식점인데, 정육점과 식당을 같이 운영한다. 정육점에서 고기를 선택한 후 식사를 하는 것이다. 우리는 등심과 차돌배기, 치마살을 골랐는데... 집에 와서 기록을 하려니 등심은 확실한데 차돌배기, 치마살은 확실하지가 않고 기억이 가물가물하다....ㅜㅜ....^-^

식탁에 앉아 구어 먹었는데 세팅비는 1인당 3,000원씩 받고...밥은 1,000원, 된장국은 2,000원씩 비용 지불하고 먹는 시스템이다. 처음 구워 먹은 등심을 맛있게 먹었다...^-^

총 비용 132,440원이 들었다. 1인당 26,440원의 식사를 했다.

 

오랫만에 맏언니가 일찍 제 시간에 나타나셨다. 집안 일을 돌보아 줄 믿음직한 식구가 있어서라고 한다. 맏언니 축하 이벤트라 하며 '내고향 횡성한우' 집으로 간 것이다...^-^

귀화한 '민병갈'님이 싱글로서 아름답고, 품격있고, 가치있게 조성한 천리포 답사 이야기, 사월 초파일에 남한산성 내 5개 사찰을 돌면서 시주를 한 친구의 감탄할만한 체험이야기, 간송미술관 관람한 부부체험 이야기, 수서역 1번 출구에 있는 필경재 이야기, 영화 '은교'와 '어벤젼스(?)' 이야기를 하고...영화 '은교'에서 처럼 나이 먹은 남자가 어린 여자와 사랑을 하는 것에 대한 난상토론을 하다가...영조가 나이어린 정순왕후와 결혼하여 파생된 것은?...하며 드라마 '이산'이야기 나오고...다시 요즘하는 드라마 '인수대비' 이야기 나오고...하여튼 끝이 없는 이야기의 꽃을 피웠다...ㄹㄹ...^-^

 

 

내고향 한우정육점 입구 1

 

내고향 한우정육점 입구 2

 

 


 

어주구리 8월 모임

시간 및 집합장소: 2012년 8월 6일 월요일 오전 11시, 수내역 롯데백화점 1층

활동내역: 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식당' 에서 점심식사, 동산교회 1층 카페 "쉴만한 물가" 에서 팥빙수 먹으며 대화

 

어주구리 모임을 11시에 수내역 1층에서 만났다...롯데백화점이 노는 날이다...무료하여 마네킨에 여름 옷 입혀 디스플레이한 것을 찍고..."Lotte"마크가 있는 부분을 블로그에 올리려 사진 찍었다...멀리 이동하려다 폭염 17일째인지라 너무 더워...그냥 식사하고...시원한 곳에서 '수다하기'로 결정하였다...^-^

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집에서 콩국수 먹고...동산교회 1층 카페 "쉴만한 물가"에서 팥빙수와 아메리카노 먹고...담소하다 헤어졌다.

비용은 28,000원 + 7,000원= 35,000원 이다...^-^

김**의 회비 200,000원을 받았다...8월까지의 회비이다...^-^

 

그 동안의 행적조사(?)...오**는 ktx를 타고 부산에서 1박2일의 여행을 하고 왔단다... ktx 패키지 여행으로 갔다왔는데 저렴하고 편리하고 좋다고 한다...그러나 역시 더워서 고생은 마찬가지...ㅜㅜ...^-^

임**는 중국의 계림과 양수오 여행을 3박5일 일정으로 갔다 왔다고 한다...3만5천여 바위봉우리가 끝없이 이어지는 장대함과 장외모 감독이 연출하는 양수오 강에서의 공연이 환상적이었다고...무척이나 더워서 고생은 했지만 정말 볼만했다고 취(~)한듯 말한다...여행은 좋은 것이여...ㅎㅎ...^-^

김**는 아들이 군대입대 예정이라고 한다...무언가 잘해주고 싶어 애타하는 엄마의 마음이 느껴진다...아들들이여!! 이 마음 아시는지!!...ㅎㅎ...^-^

 

안 좋은 소식도 들려왔다...병원확진으로 병마와 싸움이 시작된 친구의 이야기도 들었다...정말 남의 일 같지 않은 우리 모두에게 닥칠 일로 "어떡하나"이다...^-^

용기를 잃지 않고 신앙으로 극복하길 기도한다...^-^

 

 

롯데백화점 1층 내부...노는 날이라 기다리다 무료하여 사진 촬영...^-^

 

롯데백화점 1층 내부...마네킨 디스플레이...팔찌도 보고...상표명도 보고...곰의 모습도 보고...ㅎㅎ...^-^

 

롯데백화점 1층 내부...새로 산 카메라 성능 시험차 이리저리 각도로 사진을 찍어본다...ㅎㅎ...^-^

 

롯데백화점 1층 내부에서 천정일부까지 찍어 봤다...ㅎㅎ...^-^

 

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식당" 전경...하얀 오토바이가 마음에 듭니다...ㅋㅋ...^-^

 

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식당" 반찬...^-^

 

운중동 "윤가네 백년초 칼국수 식당" 칼국수...^-^

 

동산교회 1층 "쉴만한 물가 카페"...팥빙수와 아메리카노를 먹었습니다...^-^

 

동산교회 1층 "쉴만한 물가 카페" 내부...많은 대화를 나누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