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찰

영주 부석사(2012년11월15일 목요일-서현문화의 집 현장답사-수산나 촬영)

 

[영주 부석사 - 수산나 촬영- 2012년 11월15일]

 

영주 부석사 주차장

 

영주 부석사 가는 길 1...600m라고 이정표가 있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가는 길 2

 

영주 부석사 가는 길 3

 

영주 부석사 가는 길 4

 

영주 부석사 안내도...예술촌 촌장님의 설명을 청취하시는 서현문화의 집 답사회원들...^-^

영주 부석사 안내도...예술촌 촌장님의 설명을 청취하시는 서현문화의 집 답사회원들...^-^

 

영주 부석사 안내문...신라 문무왕 대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화엄사상의 발원지...^-^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 석조여래좌상(보물 제220호), 삼층석탑(보물 제249호), 당간지주(보물 제255호)→신라시대 유물

무량수전(국보 제18호), 조사당(국보 제19호), 소조여래좌상(국보 제45호), 조사당벽화(국보 제46호), 고려각판(보물 제735호)→고려시대 유물

 

영주 부석사 매표소

 

영주 부석사 가는 길...일주문을 향하여 올라가고 있습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주변산천 안내문...영주는 두 백산(태백산, 소백산) 사이에 있는 선비의 고장...^-^

 

영주 부석사 일주문 정면...사진 찍는 여성 커플...ㅎㅎ...^-^

 

영주 부석사 일주문 현판 정면..."태백산부석사" 라고 써 있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일주문 후면...현판에 "해동화엄종찰" 이라고 써 있네요...화엄사상의 발원지라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일주문을 지나 부석사 경내로 올라가는 길...양 옆에 키가 큰 은행나무가 쭉~ 늘어서 있습니다...ㅎㅎ...^-^

 

부석사 당간지주(보물 제255호)→신라시대 유물이라고 합니다...ㅎㅎ...^-^

 

부석사 천왕문 올라가는 길 1...황금빛 노을빛에 땅이 물들어가고 있습니다...ㅎㅎ...^-^

 

부석사 천왕문 올라가는 길 2...그림자 얼룩거리게 하는 황금빛 노을에 도취되기 시작 했습니다...ㅎㅎ...^-^

 

부석사 천왕문 지나서 경내로 올라가는 길...^-^

 

영주 부석사~ 범종루 1...내부에 '법고'가 보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루 2...'법고'가 보이고 현판에 "봉황산 부석사" 라고 써 있습니다...이승만대통령 친필 이라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루 3...현판 "봉황산 부석사" ... 이승만대통령 친필 이라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루 4 ...^-^

 

영주 부석사~ 범종루 5...법고, 운판, 목어가 보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루 6...법고, 운판, 목어를 클로즈업 했습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루 7...내부에 법고가 보이고...노을빛에 취해 땅이 모두 노란 황금빛 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종무소

 

영주 부석사~ 삼층석탑(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130호) 1→신라시대 유물...삼층석탑 우측 뒤에 범종루가 보이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삼층석탑(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130호) 2→신라시대 유물...삼층석탑 바로 뒤에 범종루가 보이네요...ㅎ...^-^

 

영주 부석사~ 삼층석탑(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130호)→신라시대 유물...ㅎㅎ...^-^

삼층석탑 바로 뒤에 '범종각'이...범종루는 우측 끝에 잘려서 쪼~금 나왔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각 주변 풍경...좌측에 범종각이 있습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각 ...범종이 있습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범종각 ...범종에 "봉황산 부석사" 라고 써 있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안양루 1

 

영주 부석사~ 안양루 2

 

영주 부석사~ 안양루 3

 

영주 부석사~ 안양루 4

 

영주 부석사~ 안양루 밑에 음수대

 

영주 부석사~ 안양루 5

 

영주 부석사~ 취현암 주변 풍경

 

영주 부석사~ 그림자

 

영주 부석사~ 일몰 1

 

영주 부석사~ 일몰 2

 

영주 부석사~ 일몰 3

 

영주 부석사~ 일몰 4

 

영주 부석사~ 응향각

 

영주 부석사~ ***

 

영주 부석사~ 거북이모양 음수대

 

영주 부석사~ 이정표

 

영주 부석사~ 삼층석탑(보물 제249호) 1→신라시대 유물

 

영주 부석사~ 일몰 후 풍경 1...완전히 해가 졌습니다...ㅠㅠ...^-^

 

영주 부석사~ 일몰 후 풍경 2

 

영주 부석사~ 일몰 후 풍경 3

 

영주 부석사~ 일몰 후 풍경 4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국보 제18호)...최고(最古) 목조건물...고려시대 유물...^-^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국보 제18호) 안내문...최고(最古) 목조건물...고려시대 유물...^-^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국보 제18호) 편액...공민왕 친필 이라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국보 제18호)...편액은 공민왕 친필이고...기둥은 배흘림기둥 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석등(보물 제17호) 사이로 보이는 무량수전 편액 글씨...1박2일에서 했던 행동을 따라 했습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국보 제18호)...배흘림기둥이 잘~ 보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소조여래좌상(국보 제45호)

 

영주 부석사~ 소조여래좌상(국보 제45호) 안내문

 

영주 부석사~ 부석...우측에 자연스런 돌무더기가 쌓여 탑을 이루었네요...ㅎㅎ...^-^

 

영주 부석사~ 부석

 

영주 부석사~ 부석 안내문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통일신라시대 유물...우측 위에 삼층석탑(보물 제249호)이 보이네요...^-^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화사석 4면 도드라진 보살상이 곱고 섬세함이 국보답다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화사석 4면의 보살상과 연꽃무늬는 우수한 조각이라고 합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연꽃 하대석에 조각된 8엽 복판 연꽃의 첨단부에 귀꽃의 장식문이 부착됨...^-^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석등(국보 제17호) 안내문

 

영주 부석사~ 안양루 앞에서 "조사당(국보 제19호)과 선비화"를 답사하기 위해 올라가시는 서현문화의 집 회원들...^-^

 

영주 부석사~ 안양루

 

영주 부석사~ 삼층석탑(보물 제249호)...통일신라시대...^-^

 

영주 부석사~ 석조여래좌상(보물 제220호)...^-^

 

영주 부석사~ 삼성각...뒤에 석조여래좌상(보물 제220호)이 보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삼성각과 주지실...^-^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앞 마당에서 내려다 본 풍경...^-^

 

영주 부석사~ 안양루를 통해 내려다 본 풍경

 

 

일몰 후 부석사 안양루...멀리서 바라보면 불상이 보인다고 하여 촬영했습니다...잘~ 안 보입니다...ㅎㅎ...^-^

영주 부석사 일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