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산행

구정 전날 연휴(2014,1.30.목) /중국 '대리' 시장거리 17장

 

[구정 전날 연휴]

 

내일이 구정이다.

우리 집은 신정에 차례를 지내고 세배까지 받았으므로 한가하다.

그래도 내일 아침에 떡국이나 끓여 먹을까 하여 오후에 장을 보러갔다...^-^

요즘 나의 장 보기는 편하다...^-^

인근 '총각네 가게'에서 일괄 구입하기 때문이다...ㅎㅎ...^-^

 

떡은 현미떡을 샀다...^-^

어제 카톡으로 친구가 현미떡 맛있게 하는 곳을 물어본 여파이다...ㅎㅎ...^-^

떡국안에 들어있는 색깔있는 떡이 낯설어 선택할 생각조차 안했는데...친구의 카톡을 보고 마음이 동(動)했다...ㅎㅎ...^-^

 

'총각네 가게"에서 구입한 등심과 채끝등심을 오늘 1차 먹었다...ㅎㅎ...^-^

신정에 이미 '새해맞이'를 다했으므로...편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의 '설날'을 옆에서 관조(?)하는 기분이다...ㅎㅎ...^-^

내년에는 구정전날 '장구경'을 다녀야겠다...ㅎㅎ...^-^

다른 사람들의 '설날맞이을 보다 세심하게 관조(?)하고 간접적으로 공유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ㅎㅎ...^-^

젊을 때 스트레스가 쌓이면 시장거리를 누볐던 기억이 난다...ㅎㅎ

 

양지머리국은 끓여 놓았으므로 내일 먹을 '떡국'은 만반의 준비를 한 셈이다...ㅎㅎ...^-^

 

- 2014년 1월30일 목요일...수산나 - 

 

 

 

  '대리' 지역 시장거리..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전통민속의상을 입은 여인과 차돌맹이(?)같은 귀여운 아이...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전통민속의상을 입은 여인과 귀여운 차돌맹이(?)같은 아이...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 쉼터.....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 쉼터.....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머리에 쓴 모자를 모두 똑같이 썼는데, 기억도 안나고 지금 어느 구석에 있는지도 모릅니다...ㅠㅠ...^-^

 

  '대리' 지역 시장거리 쉼터.....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손에 쥔 모자와 머리에 쓴 모자를  회원들이 1개씩 나누어 가졌습니다...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대리' 지역 시장거리...손에 쥔 모자 같은 것과 머리에 쓰고 있는 모자를 1개씩 나누어 가졌습니다..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머리에 쓴 모자는 몇년이 지난 지금 사진을 보고... 회원 모두 똑 같이 쓴 것을 보고 알았으니...나쁜 기억력을 탓할 수 밖에 없다...ㅎㅎ...^-^ 

 

 중국 '대리'지역 시장거리...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에서...ㅎㅎ...^-^

 

 중국 '곤명 여강 대리' 여행... 집운초시(集雲超市)...천막의 글씨를 보니 '대리'지역의 시장거리 이네요...ㅎㅎ...^-^

 

중국 '대리'지역 시장거리...뜨개질 하시는 할머니....모자 1개씩 회비로 사서 나누어 가졌습니다...ㅎㅎ...^-^

 

중국 '대리'지역 시장거리...부르는데로 사면 바가지를 쓴다하여 값을 깍아야 한다는 지침(?)을 받고 시장거리에 나섰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