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산행

거제도 1박2일 파라솔 여행(2014.5.7.수)/소매물도 안내도와 외도 리플렛 2장

[거제도 1박2일 파라솔 여행] 

 

5월5일 어린이날, 5월6일 초파일날...친지들과 1박2일 단합모임을 가졌다...^-^

여행사의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왔다...^-^

 

큰시누 부부, 작은시누 부부, 우리 부부 모두 6명의 단합모임이다...^-^ 

첫째날, 광화문 동화면세점 빌딩 앞에서 오전 6시30분 집합하여 7시에 출발하였다...^-^

5시간 쯤 걸려 통영시에서 '고등어 쌈밥정식' 점심식사를 하고...

저구항에서 '소매물도' 여객선을 승선하여...'소매물도'에 입항하였다....^-^

 

① <소매물도: 정상 '망태봉' 등반→등대섬 조망>

'소매물도' 정상 '망태봉'까지 가파른 길을 등반하여 '망태봉' 전망대에서 등대성을 관망하였다...ㅎㅎ...^-^

등대섬(일명 쿠크다스섬)과 소매물도가 연결된 길이가 불과 30여m 인데... 

모세의 기적 '바닷길'처럼...썰물때는 몽돌해변이 드러나 두 섬사이를 오갈 수 있다고 한다...^-^

등대섬(일명 쿠크다스섬)아래쪽을 바라보니...바다가 갈라져 있고....사람들이 지나가는 모습이 보인다 ...ㅎㅎ...^-^

'망태봉' 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뒤로하고 내려와...출항할 뱃시간에 맞추어...잠깐의 짬(?)을 이용해...

멍게, 해삼 등의 회로 술한잔씩들 하고...출항하여...거제도 '저구항'에 도착하였다...ㅎㅎ...^-^

 

② <거제도 저구항: 신선대 탐방→바람의 언덕 탐방>

거제도 저구항에서는 '신선대'와 '바람의 언덕'을 탐방하였다...^-^

'신선대'를 끝까지 가면 위험하고..시간도 많이 걸리므로...절반까지만 가서 경치를 바라보고...

이어서 '바람의 언덕'을 탐방하라는 가이드의 안내가 있다...ㅎㅎ...^-^

'신선대'의 경치도 수려하고 '바람의 언덕' 경치도 수려하다...ㅎㅎ...^-^

'바람의 언덕'은 1박2일에서 소개된적도 있고...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5월3(토), 4일(일), 5일(어린이날), 6일(초파일)...4일 연휴가 이어진 탓인지...

관광객들이 너무나 많아 사진촬영이 힘들다...ㅠㅠ...^-^

지나가는 사람들이 하는 말처럼... "물반, 고기반" 풍경...딱~ 그 모습이다."...ㅎㅎ...^-^  

 

 

둘째날은, 새벽 5시20분 집합이다...ㅠㅠ...^-^

해금강 유람선 관광과 외도 탐방을 하기위한... 뱃시간에 맞추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한다...ㅎㅎ...^-^ 

새벽 5시20분 집합인데...40여명 관광객 모두 지각하는 사람이 한명도 없다...ㅎㅎ...^-^

대단한 한국사람의 저력이 보이는듯 하다...ㅎㅎ...^-^

오전 6시30분 아침식사를 했다...된장에 박은 콩잎과 감자된장국을 맛있게 먹었다...ㅎㅎ...^-^ 

 

③ 해금강 유람 및 외도 탐방

오전 7시30분 출항하는 외도 출항 여객선을 타고...

선장의 구수한 해금강 섬들의 안내를 들으며...섬들 사이를 유람하고 사진촬영을 했다...ㅎㅎ...^-^

일월관암, 신랑신부바위, 병풍바위, 거북바위, 미륵바위, 사자바위, 십장동굴 등의 섬들과 선장의 설명이 함께 했으나...

기억이 가물거리는데...사진촬영한 내용을 다시 보면...기억이 제대로 떠오를지는 확실하지가 않다...ㅎㅎ...^-^ 

 

*****외도 탐방

해금강 유람을 하고...외도에 입항을 했다...외도의 관람시간은 '1시간20분'으로 제한되어 있다...^-^

반드시...외도에 입항했던 그 배로 출항해야 하므로...딱~ 1시간20분을 지켜야 한다...^-^

코스대로...길 따라...한바퀴 돌고오면...더 이상의 짬(?)이 주어지지 않는 시간이다...ㅎㅎ..^-^

4일 연휴 탓인지...그야말로 '인산인해'...사람에 밀려 저절로 길 따라 발길이 움직이는데...

어느 곳에서나 사진을 촬영해도 원치않는 엑스트라(?)가 등장한다...ㅠㅠ...^-^

 

외도는 '이창호-최호숙' 부부의 개인소유의 섬으로...1972년 매입하여 30여년간 정성으로 가꾸어...해상농원을 이룬 섬이다...^-^

4만7천여평에 700여종의 아열대 식물 등이 자생하고...4만4천여평의 천연 동백숲, 3,000여종의 수목으로 그 풍치가 아름답다...^-^

전망대-파노라마 휴게실-조각공원-야외음악당-휴게실 등이 있고...공룡굴, 공룡바위, 공룡발자국 등이 경상북도 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고 하는데...

계속 외도로 꾸역꾸역(?) 입항하는 사람의 발길(?)에 치이느라...수목과 꽃들의 감상은 뒤로 밀리고...

"부부, 개인의 노력이 정~말 대~단하다."는 감탄을 한 기억이 오직 뚜렷하다...ㅎㅎ...^-^

 

새벽 5시20분 집합하여...외도 유람을 끝내고...인산인해 켜켜이 쌓인 사람줄을 뚫고 나와...

간~신히 타고 왔던 그 배를 찾아...그 배 객실에 앉아 안도의 한숨을 쉬고나서...시계를 보니 오전 9시30분 이다...ㅎㅎ...^-^

새벽부터 설쳐...큰~일을 해치운 성취감(?)이 느껴지는데...아직도 아침이니 기분이 좋다...ㅎㅎ...^-^

점심식사로 쌈밥을 먹고...한려수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를 타기위해 이동했다...^-^

 

④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는 총 운행거리가 1,975m로 가장 긴 '케이블카'라고 한다...^-^

8인승 곤돌라 48대가 운송하는데도...워낙 관광객이 많아 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다...^-^

케이블카 전망대에서 미륵산 정상 트레킹과 한산대첩길의 산책로가 있는데...30여분 걸리는 '미래사'는 편백나무숲 산책로가 유명하다고 한다...^-^

나이드신 큰시누의 무릎상태가 좋지않아...등반길 내지 산책길은 포기하고... 전망대에서 커피를 마시며 단합모임 대화(?)로 대체했다...ㅎㅎ...^-^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한려수도의 풍광이 멋있으므로...모두들 불만이 없다...^-^

일찍 케이블카 곤돌라에서 하차했으므로...남는 시간에는 통영의 유명하다는 꿀빵을 매점에 사서 시식하기도 했다...ㅎㅎ...^-^

 

 

1박2일 '파라솔'모임 여행의 일정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ㅎㅎ...^-^ 

<소매물도: 정상 '망태봉' 등반→등대섬 조망>

② <거제도 저구항: 신선대 탐방→바람의 언덕 탐방>

③ 해금강 유람 및 외도 탐방

④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체험

 

 

- 2014년 5월7일 수요일...수산나 - 

 

 

소매물도 안내도

 

 

외도 리플렛 1

 

 

외도 리플렛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