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문화원·문화해설사·인문학

성남시민을 위한 인문학 수요강좌(2014.10.23..목)

 

[성남시민을 위한 인문학 수요강좌]

 

2011년 4월부터 서현문화의 집-성남학아카데미 강의를 들은지가 어언 3년 7개월이나 된다...

성남학아카데미 강의를 들으면서...성남학과 연관되는...

성남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성남문화해설사 5기 교육'을 받고...시험을 통과하여...수료식까지 마쳤다...

5기교육을 받으신 분들 중에서 성남문화해설사로 활발하게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인데...

활달(?)하지 못한 나는 '성남문화해설사'로 활동하지는 않는다...

 

한국학중앙연구원 현대한국학연구쎈터와 성남문화원이 주최하는 <성남시민을 위한 인문학 수요강좌>가 있다는 문자가 왔다...

성남문화해설사의 보수교육의 일환이라는 메시지도 보이므로...비록 성남문화해설사로 활동을 하지 않지만...신청하여 강의를 듣게 되었다...

 

지난, 2014년 10월22일 수요일 오후 2시~4시 까지...<성남시민을 위한 인문학 수요강좌 제3강>은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있었다...

장서각 1층 강의실에서 7분간 한국학중앙연구원 홍보영상을 보고...김대진 성남문화원장의 격려사를 듣고...

장서각 전시실에서 <조선시대 재산상속문서, 분재기>에 관한 특별전을 하은미 연구원의 안내에 따라 관람했다...ㅎㅎ...

 

분재기에 관한 사진촬영을 하다가...그~만 시간이 너무 지체되어...회원들의 꼬리(?)를 놓쳤다...ㅠㅠ...

이리저리 헤매다가...한국학중앙연구원 관내 '학의정'에서 강문종 대외협력팀 팀장의 안내해설을 듣고있는 회원들과 해후(?)했다...ㅋㅋ...

 

투어코스는 <학의정'→학술정보관 뒤쪽 산책로→동편 연못→은행나무길 앞>이다...ㅎㅎ...

요즘 장미는 계절에 대한 대중(?)이 없어졌는지...10월인 지금 연구원 관내에 만개하고 있다...ㅋㅋ...

5월의 장미라는 말을 쓰지 못할 미래(?)가 생길 듯도 하다...ㅎㅎ...ㅋㅋ...

 

아름다운 은행나무길에서 스마트폰으로 내 사진을 몇장 촬영하고...

그로테스크한 멋을 풍기는 '암/수 두그루의 미루나무'에게 안녕을 고하고... 총총...귀가길에 나섰다...ㅎㅎ...

 

 

- 2014년 10월26일 일요일...오후 3시...수산나 -

☞사진은 추후 올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