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단상] 티오팅 곤충전 3탄(2017.1.17.화)/꿀벌,박각시,줄점팔랑나비 등 25장


[단상] 티오팅 곤충전 3탄(2017.1.17.화)


오늘은 6시에 기상했다. 기상하여 습관처럼 카톡과 티오팅 점검을 하고, 인터넷 '굿뉴스'에 들어가 매일미사와 우리들의 묵상을 블로깅 한다.


동창카톡에서는 홍콩 대학 교수로 근무하는 딸의 한국인 선배가 결혼식을 한국에서 하므로, 참석 못하여 섭섭하다고 그곳 홍콩대학의 샘들이 트램을 빌려 축하 파티를 해주었던 영상을 한 친구가 올렸다. 트램을 빌리는 가격은 두 시간에 우리나라 돈으로 30만원 정도이고, 장식, 음식, 술 등은 샘들이 준비했으며, 2층 트램을 빌려 코스 한 바퀴 돈다는 내용이다. 딸의 한국인 선배샘 2명이 외국인과 결혼. 홍콩남자에 이어 스페인 남자라고 한다. "외국인 사위 볼 가능성이 있겠다."고 친구들이 댓글로 말하니 "각오하고 있어. ㅋ."라고 화답한다.


티오팅에서는 한 회원이 '곤충전 3탄'을 올렸다. 1탄은 곤충, 2탄은 나비, 3탄은 꿀벌이다. 대문 사진 6장이 모두 꿀벌이다. 댓글에 다른 곤충들 사진도 올라왔는데 여치 사진이 올라왔다, 얼핏보니 1탄에 올라왔던 베짱이 사진과 흡사하여 깜짝 놀랐다. 차이점을 인터넷으로 검색하였다. 여치는 짧고 뚱뚱하며 베짱이는 가늘고 날씬하다는 설명이 지배적이다.


카톡과 티오팅 점검이 끝났으므로 매일미사 묵상의 블로깅 작업을 시작했다. 중간에 베르가 와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기를 손봐주었다.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기작동이 되지 않아 애를 먹었기 때문이다. 베르의 결론은 블로그의 글을 직접 인쇄하기는 곤란하지만, 한글에 있는 것은 인쇄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인쇄가 된다는 사실이 고맙고 감사하여서 블로그에 저장한 문예심화반 숙제를 한글로 옮겨서 인쇄를 하였다. 2장의 인쇄물을 각각 15부식 인쇄하여 호치키스로 찍어 숙제를 마쳤다. 내일의 문예심화반 숙제를 완료하니 마음이 홀가분하다.   


매일미사 묵상 블로깅을 완료하고 어제 9시 이후의 일기를 기록했다.

어제 "9시이후에 무엇을 했지?"하며 생각을 떠오르게 하자 sbs <생활의 달인>을 시청한 것이 생각이 났다. 동교당의 어느 빵집에 줄이 길게 서있는 것을 본 생각이 난다. 이에 약간의 감탄과 함께 감동스러웠던 이야기를 기재하려고 하자 외국어로 되어 있는 '페이스트리',' 베이글' 등의 빵 이름을 구별 하고 싶은 욕구가 일었다. 인터넷에서 페이스트리와 베이글을 검색하기 시작하다가 점점 빠져들어 동교동 홍미당 전종철 장인에 대한 내용의 여러 글을 읽게 되어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지금은 4시, 식사도 하지 않은 채 무려 10시간의 시간이 흘렀다.


2017년 1월17일 화요일 성 안토니오 아빠스 기념일...수산나 -

 

cf)매묵]2017년 1월17일 화요일 [성 안토니오 아빠스 기념일]매일미사 묵상/계수나무 5장

cf)[굿교][교황님 미사 강론] 주님 공현 대축일 교황 강론 [2017년 1월 8일 주일(주님 공현 대축일)]



꽃산딸나무 겨울눈


여치 1...국화


여치 2...백일홍


꿀벌 1...코스모스


꿀벌 2


꿀벌 3



꿀벌 4...와송 꽃


꿀벌 5


꿀벌 6...나팔꽃


숨어버린 꿀벌 2마리


개양귀비꽃과 꿀벌 1


개양귀비꽃과 꿀벌 2


줄점팔랑나비 1...백일홍


줄점팔랑나비 2...코스모스


국화와 ???


유채꽃과 꿀벌


흰색 제라늄 꽃


와송과 꿀벌 1


와송과 꿀벌 2


노린재 종류와 ???...국화꽃


산딸나무 열매와 노린재 종류


산비장이와 박각시


코스모스와 호박벌


화성시 정남리 일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