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시·박물관·행복아카데미·강좌

[성남행복아카데미]제4강<상처를 치유하는 인문학의 힘>-정여울 작가(2020.9.20.일)/사진 31장

성남행복아카데미 제4강

일시: 2020년 9월20일 일요일 오후5시45분~

방영: 유튜브 성남TV (9.17.목~23(수))

 

주제: <상처를 치유하는 인문학의 힘>

 강사: 정여울 작가

 

유튜브 성남TV....책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작가 정여울.
융의 심리힉 ...페르소나 - 에고 / 셀프 - 그림자(쉐도우)
동화 '라푼젤'
동화 '라푼젤'...긴 머리를 가진 소녀...마녀 고델의 성에 살아요. 

 

동화 '라푼젤'...긴 머리를 마녀가 가위로 자르려고 해요. 

 

동화 '라푼젤'...왕자가 나타나 라푼젤을 사랑해요.  
정여울의 심리테라피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책
나만의 힐링 패키지, 심리학...내면의 생존배낭 속에는 '기억'이 들어 있다. 

 

내면의 생존배낭 꾸리기....기억...아름다운 추억...
심리학은 나에게 최고의 에너지를 주었다....내 마음과 친구가 되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다정다감함, 따뜻함, 자상함이 회복 탄력성이다.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다정함과 자기공감으로 나의 편을 만드세요. 

 

나를 돌보지 않는 나에게 보내는 편지...상처입은 내 운명, 내 삶을 사랑하세요. 아모르파티!!
버려진 삶의 가능성을 찾으세요. 살지못한 삶을 찾으세요. 

 

너무 아픈 사랑을 하는 당신에게...셀프를 사랑하세요. 사랑하는 법을 배우세요. 
괴로움의 폭풍에 휩싸인 당신에게...괴로움과 나를 분리하세요. 
번아웃에 빠진 당신에게...자기착취의 세상으로 치닫고 있어요. 자기착취를 하지 마세요. 

 

스스로를 할퀴고 비하하는 당신에게...셀프를 돌보세요. 지금 이대로 충분해요(아임 이너프)...다독여주세요. 
슬픔의 덫에 걸린 당신에게...저마다의 삶을 토닥이고 쓰다듬고 포옹하세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당신에게...조직에서 버려질 때 셀프의 삶이 성취되었다. 사회화의 실패가 개성화의 성공이 되었다. 

 

열등감에 사로 잡힌 당신에게...칭찬하는 훈련을 하세요. 타인의 탁월함을 인정하세요. 삶이 풍요로워집니다. 
버려진 삶의 가능성을 찾으세요. 우리 안에는 또 하나의 나 자신이 있어요. 지혜로운 나 자신에게 묻고 답을 하며 확장시켜 나가세요. 더 나은 하이어셀프를 찾아 나가세요. 

 

 

(나의 댓글 달기)

훌륭한 것을 훌륭하다 말하고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 말하고
탁월한 것을 탁월하다 말할 수 있어야 한다.
칭찬하는 훈련을 해야겠다는 깨우침을 받았습니다.
감명깊은 강의 고맙습니다. 

- 2020.9.2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