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1015 일기]동아솔레시티 아파트에서 이화회 1박2일 단합모임 둘째 날

2023년 10월15일(일) 일기

 

제목: 동아솔레시티 아파트에서 이화회 1박2일 단합모임 둘째 날

 

이화회 동아솔레시티 1박2일 단합모임 둘째 날이다.

5명 친구는 첫째 날인 어제 귀가하고...

7명 친구들은 숙박을 해서...주인 포함 8명이 밤 늦게 대화를 하며 놀았다.

다이소 비품으로 게임 등을 하고...저녁운동 체조를 했다.

칠순나이라 그런지...젊을 때처럼 올나잇은 불가능 하다...ㅋㅋ...

밤 11시 너머 이방 저방, 거실 등에 흩어져 잤다.

 

아침 7시 즈음해서 깼다. 

아침운동 체조를 하고...주방으로 건너가 아침식사 준비를 했다.

커피 내리는 친구, 토스트 굽고, 달걀후라이 만드는 친구...

토마토, 사과 자르는 친구 등...사람사는 냄새가 난다...ㅎㅎ...

 

나는 어제 핸드밀 그라인더로 원두를 갈고,

갈은커피를 커피머신기 필터에 내려서... 두 잔의 커피를 만드는 것을 배웠다.

어제 어깨너머로 배운 것을 오늘 아침 제대로 실습했다.

첫 번째는 질문하며 제조하고...

두 번째는 확실하게 알아서 제조하여 기쁘다...ㅎㅎ...

9명 친구들 중...커피 안 마시는 친구들이 있어 2번 제조로 끝났다...ㅎㅎ...

 

이것 저것 세상의 정보도 듣고...

사람사는 이야기도 하면서...

정과 사랑을 나누었음에 감사하다.

 

(저녁 묵상)

복음 <아무나 만나는 대로 잔치에 불러오너라.>
 
하느님께서는 침묵 중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하느님께서는 침묵 중에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잔치에 우리를 초대하셨습니다. 
하느님 잔치에 참석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참석하여...
풍요로운 하느님을 만나면서..
영적으로 충만한 기쁨을 체험하기를 기도합니다.
 
 - 2023년 10월15일(일) 21시10분...수산나 -

 

- 2023년 10월15일(일) 22시30분...수산나 -

 

핸드밀 그라인더...원두 갈기
보이차...제조
구운식빵, 계란후라이, 커피, 보이차 등 아침 식사 상차림
목에 좋은 마누카 사탕.
감기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