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423 일기] 서유럽여행 6일차 <유럽의 지붕, 융푸라우 등정>

2024년 4월23일(화) 일기

제목: 서유럽여행 6일차 <유럽의 지붕, 융푸라우 등정>

밀라노 외곽 그랜드호텔 디 만토바에서 숙박.
짐을 가지고 6시15분 출발.

호텔에서 준비해준 도시락을 받아 버스에 올라 스위스의 인터라켄으로 이동했다.
약 4시간30분을 달려 인터라켄의 더헤이 호텔로 이동. 짐을 호텔에 맡겼다.

인터라켄에서 한식 설렁탕 파전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한식 설렁탕 집 담 밑에 누운주름잎 보라색 예쁜 꽃이 피어있다. 

 

식사 후 산악열차 3번을 갈아타고...융프라우 정상에 올랐다...

문명의 이기를 이용하여 편하게 올랐음에 감사하다.

정상 매점에 신라면을 15,000원을 지불하고 기념으로 사먹었다...ㅎㅎ...

 

하산은 케이블카 1번 산악열차 2번 갈아타면서 하산을 했다.

케이블카를 타고...아이거 북벽을 감상하라고 했는데...정확히 몰라 못 했다...ㅎㅎ...

스핑크스 전망대에 올라 융프라우를 멋지게 감상하라고 했다.

그러나, 해발 약 3,500m, 고산병이 걱정되어 안 올라갔다...ㅋㅋ...

 

융푸라우 등정과 하산...총 6번의 티켓검사가 진행되었다.

번거롭지만...그래도 관광객이 많다...ㅎㅎ...

고산병을 걱정했지만...그래도 건강하여 잘 관광하였음에 감사.

 

스위스의 인터라켄으로 이동 중 휴게소...도시락 조식
휴게소...카페라떼
인터라켄에서 한식 설렁탕 집 담밑...누운주름잎
인터라켄에서 한식 설렁탕 /파전
인터라켄
인터라켄 산악열차 역...

 

인터라켄 산악열차 역...내부
인터라켄 산악열차 인증샷
스위스 융프라우 산악열차
스위스 융프라우 얼음동굴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1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2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3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매점...신라면 인증샷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케블카 1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케블카 2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 매점...신라면 인증샷
스위스 융프라우 등정...선물받은 쵸콜렛
스위스 인터라켄 양식집...석식 라따뚜이 ...

 

스위스 인터라켄 양식집...석식... 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