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이화여대와 연세대학교 촬영(2013.3.26.화)/이화여대 3장

 [이화여대와 연세대학교 촬영]

 

네덜란드 라이덴시의 시민들이 스페인으로 부터 독립을 지키기 위한 처절한 항쟁이 있고나서...시민들이 오렌지공에게 요청하여 라이덴 대학이 탄생하였고...현재 네덜란드의 명문대학이 되어있다는 칼럼을 읽고...우리나라 대학을 사진 찍고 싶은 욕망이 일어났다...ㅎㅎ...^-^

 

오늘 남편과 함께 신촌에 있는 이화여대와 연세대학교로 출동(?)하였다...ㅎㅎ...^-^

 

이화여대는...본관이 등록문화재 이므로... 정문에서 본관→학생회관→포스코관→사범대학관→학생회관→강당→박물관→정문 순으로 한바퀴 돌아 촬영을 했는데...찍을 곳이 너무 많아 "어휴~...ㅋㅋㅋ..." 이다...촬영하며 느낀점은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이 참~ 많다는 것이다...ㅎㅎㅎ...^-^

 

이화여대에서 나와 아점식사로 신촌역 근처의 콩나물국밥집에서 콩나물국밥을 먹고...옛 신촌역이 등록문화재이므로...지금은 관광안내소로 쓰이고 있는 옛 신촌역을 촬영했다...ㅎㅎㅎ...^-^

 

연세대학교에 가서는 먼저  '수경원터'에 가서 옛 수경원 정자각과 광혜원 모습을 촬영했다...고즈넉한 한국적 분위기가 물씬 난다...그래 그런지 서양인 관광객들이 눈에 띤다...수경원 정자각에는 영조의 후궁이며 사도세자의 어머니인 영빈에 관한 전시물이 설치되어 있어...역사공부하며 사진촬영을 했다...ㅎㅎㅎ...^-^

 

연세대학교는 3개관이 등록문화재이다...언더우드관과 그 양 옆의 2개관이 해당된다...그 뒤로 올라가니 같은 형식의 3개관이 또 나온다...이것도 역시 비슷한 시기에 지어진듯하여 등록문화재 감으로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열공하여 촬영했으니...멋있게 사진이 잘~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ㅎㅎㅎ...^-^

 

윤동주 시비...백양로...백낙준박사 좌상...이한열기념비와 동상...연세대 상징물인 독수리탑...노천극장 등을 촬영하고 나니...다리가 아프다...ㅎㅎㅎ...^-^

 

젊음의 거리...신촌에서...상아탑인 대학을 두곳이나 들렀으므로 젊은 기운...학구적 기운을 팍~팍~ 받았겠지...ㅎㅎㅎ...^-^  

 

- 2013년 3월26일 화요일...수산나 -

 

 

이화여대 정문

 

이화여대 강당과 대학원별관

 

캠퍼스복합단지(지하)/본관(중앙)/ 체육관 (우측)

 

캠퍼스복합단지(지하)/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