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독립문공원과 서대문형무소 및 영천시장 탐방(2013.10.25.금)/서대문 독립공원 등 22장

[독립문공원과 서대문형무소 및 영천시장 탐방]

 

오늘은 3호선 독립문역 4번출구에서 11시에 집합하여 [독립문공원과 서대문형무소 및 영천시장]탐방을 했다...ㅎㅎ...^-^

 

인왕산 바로 밑에 있는 독립문 공원은 인왕산 정기가 서리고...산바람이 시~원하게 불고 있었다...ㅎㅎ...^-^

답사회원들 모두 한성고등학교 옆 독립문아파트를 바라보며...산자락아래 경치좋은 저 곳에 사는 사람들은 좋~겠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ㅎㅎ...^-^

 

독립문 사진을 촬영하면서...독립문 글씨아래 조각된 꽃은 '자두나무꽃☞오얏나무 이(李)' 이라는 것이 떠올라 클로즈업 하여 촬영했다...ㅎㅎ...^-^

서재필의 동상을 촬영하며...손에 들고 있는 '둥글게 말고있는 잡지(?)'가 인상깊게 다가온다...ㅎㅎ...^-^

서대문 형무소 옆 산책길을 걸으며...모과나무 가로수에 모과가 주렁주렁 열린 것을 보니 탐스럽다...ㅎㅎ...^-^

 

서대문형무소 관람을 하면서...독립운동을 하다가 옥살이로 곤역을 치른 분들...고문을 받다가 사망에 이른 분들의 영혼을 생각하니 숙연해진다...^-^

중고등학교 시절...역사시간에 근대사 수업을 받을 때가 싫었다...ㅠㅠ...^-^

대원군의 쇄국정책, 명성황후 시해사건, 한일합방 등이 나올때는 피가 끓고...속이 부글부글하여 듣기가 싫고 공부하기도 싫어 애써 피했다...ㅠㅠ...^-^

그래도...우리나라가 잘 살게된 이 시점이라서...그때의 치욕의 역사를 내 마음 속에서 받아들일 수 있게 됨을 감사드린다...ㅎㅎ...^-^

만약에...우리나라가 아직도 지지리도 못 사는 나라였다면...아마 지금까지도 사춘기의 그 때처럼 피가끓고...속이 부글부글하여 애써 피했을 것 같다...ㅎㅎ...^-^     

  

서대문형무소 관람실 이곳저곳을 정신없이(?) 촬영하고...영천시장 탐방에 나섰다...ㅎㅎ...^-^

회원 중 한사람이 영천시장에서는 꽈배기를 먹어보아야 한다는 말을 한다...ㅎㅎ...^-^

꽈배기와 팥도너스를 사서...손에 쥐고 먹으면서 시장구경을 하니...해외여행 갔다가 야시장(?)에 들러 그곳의 토착음식을 먹어보는 기분이 난다...ㅎㅎ...^-^  

다른 회원이 이번엔 '수수부꾸미'를 먹어보자고 한다...5명이 일제히 '수수부꾸미'를 입에 넣고 걸으면서 쇼핑할 물건을 찾았다...ㅎㅎ...^-^

 

영천시장 중간 쯤에 위치한 '독립문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했다...ㅎㅎ...^-^

주인이 말하길 '박원순' 서울시장이 들러 회덮밥을 먹었는데...엄지를 치켜들며 맛있다고 했다며...회덮밥 먹기를 권유한다...ㅎㅎ...^-^

나는 회덮밥을 먹었는데...회를 많이 얹어주시고...활어가 아닌 선어(숙성시킨 회)로 그 특유의 맛이 살아있다...ㅎㅎ...^-^

선어(숙성시킨 회)만을 먹는 일본사람들과 선어를 좋아하는 남편의 친구 얼굴이 떠오른다...ㅎㅎ...^-^

식사말미 쯤 주인이 감자만두와 청국장을 먹어보라고 서비스로 내오신다...ㅎㅎ...^-^

친절에 감사하며 받았지만...꽈배기와 팥도너스, 수수부꾸미 등을 길거리(?)음식으로 먹은터이라...배들이 불러 감자만두는 그대로 남았다...ㅎㅎ...^-^

남은 감자만두는 내가 포장하여 집으로 가져오는 횡재(?)를 했다...ㅎㅎ...^-^

 

식사 후 커피전문점에 들러 커피를 마시며 대화하고...양품점에 들러 옷구경하다가 쇼핑도 하면서...스트레스를 풀어버린 즐거운 하루였다...ㅎㅎ...^-^

 

- 2013년 10월25일 금요일...수산나 -

 

 

서대문 독립공원 방문자센터

 

독립문 1

 

독립문 2

 

독립문 3...'독립문'표지와 태극기...자두나무꽃 문양...^-^

 

서대문 독립공원 풍경...독립문과 서재필 박사 동상...^-^

 

서대문 독립공원...송재 서재필 박사 동상

 

서대문 독립공원 풍경

 

 

서대문 독립공원...3.1 독립선언기념탑

 

서대문 독립공원...3.1 독립선언기념탑

 

서대문 독립공원...3.1 독립선언기념탑 

 

독립관

 

독립공원...서대문 형무소

 

서대문 형무소 역사전시관

 

서대문형무소...사형장과 통곡의 미루나무...^-^

 

서대문 형무소 뒤 인왕산

 

서대문 형무소 뒤 인왕산

 

서대문 독립공원 풍경

 

서대문 독립공원 풍경

 

영천시장

 

영천시장 내...속초의 향기 '독립문 맛집' 1...외관...^-^

 

영천시장 내...속초의 향기 '독립문 맛집' 2...반찬...^-^

 

영천시장 내...속초의 향기 '독립문 맛집' 3...회덮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