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3%의 고운 마음씨(2013.11.8.금)/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7장

 

2013-11-08 오전 3:39:56조회수  169추천수  0

마음의아침은 내일을밝힙니다.

 

오늘 내가

헛되이 보낸 시간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그리던

내일입니다.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습니다.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
부족한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넘치는 사람에게서는
넘침을 배웁니다.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할 수 있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

오래 가지 않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소금 3퍼센트가

바닷물을
썩지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 안에 있는

3퍼센트의
고운  마음씨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샬롬~~^^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3%의 고운 마음씨]

 

오늘 내가 헛되이 보낸 시간은 어제 죽은이가 그토록 그리던 내일이고.....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ㅎㅎ...^-^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고.....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 입니다...ㅎㅎ...^-^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부족한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넘치는 사람에게서는 넘침을 배웁니다...ㅎㅎ...^-^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할 수 있습니다...^-^

 

살다보면 일이 잘 풀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래가지 않습니다...살다보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ㅎㅎ...^-^

 

소금 3%가 바닷물을 썩지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안에 있는 3%의 고운 마음씨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ㅎㅎ...^-^

 

 어제 [카톨릭 굿뉴스-우리들의 묵상]에서 이 글을 읽고서 마음이 따뜻해지고...편안해지며..."아하! 그렇구나!" 생각이 들어 스크랩하려다가...이런 저런 핑계로 미루어 두었는데...오늘 아침분 '매미묵상'을 올리고 나서... 불현듯 이 글을 다시 읽어보고...스크랩의 결단(?)을 내리자는 생각이 떠올라...읽어보니 역시 좋~다...ㅎㅎ...^-^

 

작성하신 '김중애'님은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글귀에 꽂히(?)셔서 제목을 달으신 듯 한데...

나는 <3%의 고운 마음씨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글귀에 꽂혀 제목을 <3%의 고운 마음씨>로 정하고 싶다...ㅎㅎ...^-^

 

이밖에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고.....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 입니다' 구절도 좋다...ㅎㅎ...^-^

요란스럽게 도와주려 호들갑(?)을 부리는 것 보다는 그~냥 조용히 함께 있어주는 것...함께 시간을 같이 보내주는 것으로 이해하니...

돕는다는 것이 그리 힘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니...마음이 편안해졌다...ㅎㅎ...^-^

 

'소금 3%가 바닷물을 썩지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안에 있는 3%의 고운 마음씨가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른다.'고 하였으므로...

3% 정도의 고운 마음씨는 가지고 있는 것 같은 내 '마음아이(?)'에게  용기를 내라고 격려하여...

아름다운 삶을 영위해야겠다...ㅎㅎ...^-^

 

 - 2013년 11월9일 토요일 [성 라테라노 대성전 봉헌축일]에...수산나 -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사방 벽면의 독립운동가 수형 기록표...^-^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독립운동가 수형 기록표...클로즈업...^-^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독립운동가 수형 기록표 안내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민족저항실Ⅱ 창문 밖 풍경...^-^

 

서대문형무소 역사관...민족저항실Ⅱ...창문으로 바라다 본 인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