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지루한 역사관 사진올리기(2013.11.10.일)/서대문형무소역사관 7장

[지루한 역사관 사진 올리기]

 

남편의 고등학교 친구모임이 있는 날이다...^-^

모임의 이름은 '길두회'...길어야 2시간 쯤 산책하므로 '길두회'가 좋겠다고 내 마음대로 정했다...ㅎㅎ...^-^

오늘은 머~얼리 고양시에 있는 '서삼릉'을 간다고 한다...ㅎㅎ...^-^

한달 전 모임에서 수삼을 선물했던 친구가 있어...'수삼과 대추'를 넣고 다린 물로 몸보신을 잘했다는 인사를 잊지말고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남편에게 전화를 했더니...날씨가 별안간 추워져...내복과 오리털 잠바 등을 챙겨입지 않은 것이 후회된다는 소리가 들려온다...ㅠㅠ...^-^

 

나는 집에 있으면서 지난 10월25일 금요일...몽실몽실 모임에서 탐방갔던 '서대문형무소 역사관'관람 사진을 블로그에 올렸다...^-^

[독립문공원→서대문역사관→영천시장]탐방을 했는데...서대문역사관 사진만 무려 270여장 이다...ㅠㅠ...^-^

오늘까지...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전시관]에서...

①역사실-41장 / ②민족저항실-63장 / ③지하고문실-35장 / ④중앙사와 12옥사-45장...총 184장을 올렸다...ㅎㅎ...^-^

아직도 90여장을 더~ 올려야 한다...ㅠㅠ...^-^

 

경치가 아름다운 풍경사진이나...내가 좋아하는 야생화 등의 자연사진은 그 아름다움에 반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숨(?)도 제대로 안 쉬면서...단숨에 올릴 수 있으나...

역사관, 박물관, 전시관 사진 등은 약~간 지루하다...ㅎㅎ...^-^

 

나에게 지루(?)하게 느껴지는 이들 사진을 올릴 때면...박물관 가는 것이 제일 즐겁다고 강의를 했던 '지미*' 박사가 떠오른다...ㅎㅎ...^-^

일본에서 일본 고미술를 연구했던 그녀는 성남학아카데미 강의를 여러번 했다...ㅎㅎ...^-^

아는 만큼 보인다고...도자기나 고미술, 불상 등을 볼 때 그 섬세한 차이점이 보이므로 재미있으리라고 사려된다...ㅎㅎ...^-^

 

한번 출사를 나가면 '그놈의 욕심 때문에!'... 이것저것 놓치기 싫어...대충 수백장 정도의 사진이 촬영된다...ㅎㅎ...^-^

그래도 정리하다 보면...빠뜨린 부분이 꼭~ 나오고...아쉬웠던 부분도 생각난다...ㅠㅠ...^-^  

사진촬영을 많이 하여...나에게도...'노하우'가 생긴다면...

양적으로는 적게... 질적으로는 높게... 빠뜨린 것 없이 완벽하게 촬영할 수 있을까!...ㅎㅎ...^-^

 

- 2013년 11월10일 일요일...수산나 -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좌측부터...' 망루 / 매표소 / 여옥사 /전시관' ...^-^

 

서대문형무소역사관...전시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전시관... '①역사실' 에서 41장을 올렸습니다...ㅎㅎ...^-^

 

서대문형무소역사관...전시관... '②민족저항실ⅠⅡⅢ'에서 63장을 올렸습니다...ㅎㅎ...^-^

 

서대문형무소역사관...전시관...'③지하고문실'에서 35장을 올렸습니다...ㅎㅎ...^-^

 

서대문형무소역사관...중앙사 간수사무실... '④중앙사와 12옥사' 에서 45장을 올렸습니다...ㅎㅎ...^-^

 

서대문형무소역사관...12옥사...이층에 순찰하는 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