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원·식물원·수목원 등

부천생태식물원 답사(2014.1.21.화)

[부천생태식물원 답사]

 

2014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남편과 나는 정기적인 답사를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ㅎㅎ...^-^

정기모임 날짜는 매달 세번째 화요일...'삼화회'가 되었다 ...ㅎㅎ...^-^

 

오늘이 '삼화회' 1회 모임이다...ㅎㅎ...^-^

영하 5도의 추운 날씨...답사장소는 '부천생태식물원'으로 정해졌다...ㅎㅎ...^-^

2011년 7월 쯤 '부천생태식물원'에 갔다가 식물원이 공사중인 관계로 식물원에는 입장조차 못하고...

야외 조류 등의 동물원 관람만 하고 온 아픈(?) 기억이 있다...ㅎㅎ...^-^ 

 

2012년 4월16일에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근처에 '부천생태식물원'이 있었다....^-^

그러나,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에 참가하여 "진달래꽃으로 불(?)이 나버린 원미산에 취(?)하였으므로...

'부천생태식물원'에 갈 짬(?)을 내기는 불가능한 일이다...ㅎㅎ...^-^

 

2014년 1월21일 화요일...오늘에야 7호선 '까치울역'에 있는 '부천생태식물원'에 입장할 수 있었다...ㅎㅎ...^-^

야생화 취미가 있으므로...식물원에 가서 촬영하면 다른 곳에서 하는 것 보다 새로운 기운이 난다....ㅎㅎ...^-^

식물원에는 주로 관엽식물과 선인장, 따뜻한 남부지방의 식물이 자라고 있어...화려한 색감의 꽃을 자랑하는 식물이 별로 없다...ㅎㅎ...^-^

관엽식물과 선인장, 녹나무, 먼나무, 돈나무 등 남부지방의 상록활엽수 등은 비슷비슷한 식물이 많아.....

'명패'와 함께 그 식물의 특징을 잡아내는 2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목적으로 사진을 촬영하다 보니 시간이 많이 걸렸다...ㅠㅠ...^-^

 

생태식물원으로 이동하였다...식물원의 입장료는 1,500원, 생태원의 입장료는 1,200원이다...^-^

'생태원'에는 어류관, 곤충관, 공룡관 등이 있다...^-^

어류관에서는 이름이 알려진 쉬리, 쏘가리, 버들치 등 여러 종류의 사진을 찍었으나...

'수조' 안에서 끊임없이 움직이므로... 제대로 초점이 맞지않을 확률이 높아 몇장이나 건질지 모르겠다...ㅠㅠ...^-^

 

집으로 올때는 까치울역에서 7호선을 승차...강남구청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하여 서현역까지 도착하니...우리 집이다...ㅎㅎ...^-^

교통이 참~ 좋다...ㅎㅎ...^-^ 

 

- 2014년 1월21일 화요일...수산나 -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1...2012년 4월16일에...^-^

 

부천 원미산 진달래꽃 축제 2...2012년 4월16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