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유산·박물관·사당

국립고궁박물관-헝가리 왕실 보물전 포스팅 소감(2014.3.23.일)/국립고궁박물관 영친왕비 대홍원삼, 대수머리 비녀 등 8장

[국립고궁박물관]

 

42일 전...2014년 2월12일에 광화문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 탐방을 했다...^-^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촬영한 사진 426장이 오늘 정리완료 되었다고 하는데...무려 426장 이다...ㅎㅎ...^-^

그날, 지하1층에서 열렸던 특별전...'헝가리 왕실의 보물' 전시회 사진 194장이 이미 정리되어 나온 것도 '블로깅'을 못했는데...

무려 426장이 또 나왔으니...일이 밀렸다는 생각에 마음이 다급해졌다...ㅎㅎ...^-^

월급도 안 나오는데...일이라고 해야 하는지...잘~ 모르겠지만...ㅎㅎ...^-^

 

밀리면 힘들다는 생각에 네이버 블로그에 194장의 '헝가리 왕실의 보물' 전시회 사진을 5개 포스트로 나누어 오늘 올렸다...ㅎㅎ...^-^

1 포스트에 대략 40장 정도의 사진과 제목을 써서 포스팅 했는데...시간이 꽤~ 많이 걸렸다...ㅎㅎ...^-^

오후 4시30분  'k-팝' 시청을 보기전에 끝냈으므로...5시간 작업을 한 것 같다...ㅎㅎ...^-^

 

오후 4시30분에 'k-팝' 시청하고...저녁식사를 하고나서...

고등학교 동창카페에 '철쭉과 진달래의 비교'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올렸다...ㅎㅎ...^-^

예전에 이미 블로깅 해놓은 것이 있어서...그대로 복사하여 올리려고 했으나...웬지 미흡하여 수정을 했는데...

하다보니 욕심(?)이 생겨...이리저리 첨삭(?) 하니...쏠쏠(?)하게 시간이 걸린다...ㅎㅎ...^-^

 

여하튼, 밀린 블로깅 작업을 하여 속이 시원하긴 하다...ㅎㅎ...^-^

월급 안 나오는 일(?)에 공들이는 것을 보니...취미는 취미인 듯 하다...ㅎㅎ...^-^

 

내일 부터는 쉬엄쉬엄...국립고궁박물관 사진 426장을 올려야겠다...ㅎㅎ...^-^

 

- 2014년 3월23일 일요일...수산나 -

 

 

 

국립고궁박물관...법랑향로...^-^ 

 

 

국립고궁박물관...'영친왕비 대홍원삼'

 

 

국립고궁박물관...'영친왕비 대홍원삼' ...안내문

 

 

 국립고궁박물관...영친왕비 '적의차림 대수머리에 사용하는 비녀' 설명문

 

 

국립고궁박물관...영친왕비 '적의차림 대수머리에 사용하는 비녀'

 

 

 국립고궁박물관...'옷감목록 / 명성왕후 가례시 비녀목록'

 

 

 국립고궁박물관...'사규삼과 창의 /자적용포'

 

 

 국립고궁박물관...'태사혜 / 어린이용 솜누비 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