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길위의 식물

하늘공원 억새축제(2012.10.15)에서 본 꽃모음- 아게라텀, 낭아초, 야고 등 49장-수산나촬영

 

 

하늘공원 억새밭 속에서......뒤에 북한산이 보입니다...좌측 억새는 갈색...우측 억새는 보다 붉은 빛으로 보입니다...ㅎㅎ...^-^

 

하늘공원 '곰돌이 아치(?) 산책길'에서 바라 본 북한산 방향 풍경...억새가 붉은 빛 일때가 꽃이 피는 것이고...씨앗이 생기면 갈색, 은색으로 된다는군요...ㅎㅎ...^-^ 

 

 

억새 안내문

 

 

갈대, 억새, 띠 안내문

 

 

하늘공원~ '하늘을 담는 그릇' ... 갈대의 헝클어진 머리칼(?) 모양의 이삭을 볼 수 있습니다...ㅎㅎ...^-^

 

 

보라색 꽃이 '아게라텀'...위쪽에 있는 노란색과 자주색의 혼합빛깔 잎을 가진 식물은 '콜레우스' 입니다...ㅎㅎ...^-^

 

 

'탐방객안내소' 조경

제목이 '자연의 순환' ...원형조형물과 대나무 원형 조형물이 재활용의 순환을 상징하는 뫼비우스띠를 형상화했다고 합니다...ㅎㅎ...^-^ 

 

 뫼비우스띠를 형상화한 대나무 좌측 ~ 천수국이 피었습니다...ㅎㅎ..^-^

 

란타나 입니다...^-^

 

탐방객안내소 지붕 위 구절초

 

 

귀화식물원 안내문

 

산초나무

 

벼 이삭

 

미국가막사리 안내문

 

미국가막사리...하늘공원 계단에 노란꽃이 피었는데...이 곳은 다 피어서 말랐습니다...ㅎㅎ...^-^

 

오리새 안내문

 

오리새...오리새 이삭도 말라서 잘 안 보이네요...ㅎㅎ...^-^

 

흰독말풀 안내문

 

흰독말풀...말랐습니다...ㅎㅎ...^-^

 

큰도꼬마리

 

서양벌노랑이 안내문

 

서양벌노랑이...잎은 맞는데...노란꽃은 '괭이밥 꽃' 입니다...ㅎㅎ...^-^

 

서양등골나물 안내문

 

서양등골나물

 

미국쑥부쟁이 안내문

 

미국쑥부쟁이

 

미국미역취 안내문

 

미국미역취

 

개비름 안내문

 

개비름...시들었습니다...ㅎㅎ...^-^

 

컴프리 안내문

 

컴프리...잎만 보이고 꽃은 안 보입니다...ㅎㅎ...^-^

 

지느러미엉겅퀴 안내문

 

지느러미엉겅퀴

 

붉은토끼풀 안내문

 

붉은토끼풀

 

귀화식물의 천국 "난지도" 안내문...단풍잎돼지털이 많았는데...사진에는 빠졌네요...ㅎㅎ...^-^

 

달맞이꽃...노란꽃이 '달맞이꽃'이고...산발한 머리카락 같은 이삭이 달린 것은 '갈대' 입니다...ㅎㅎ...^-^

 

왕고들빼기 입니다...ㅎㅎ...^-^

 

 

코스모스와 개망초

 

야고 1...억새에 기생하는 식물 입니다...ㅎㅎ...^-^

 

야고 2...억새에 기생하는 식물 입니다...ㅎㅎ...^-^ 

 

개량 코스모스 1...이중 혼합색으로 화려합니다...ㅎㅎ...^-^

 

개량 코스모스 2

 

 

산국과 개망초

 

 

낭아초 열매

 

울산도깨비바늘 꽃과 열매 1

 

울산도깨비바늘 꽃과 열매 2

 

 

하늘공원 한반도 모양 국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