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고구려대장간마을-큰바위얼굴-구리시민공원(2014.10.26.일)

 

[고구려대장간마을-큰바위얼굴-구리시민공원]

 

퇴임 1년만인 2012년 3월부터 같이 퇴임한 사람들과 트레킹을 위주로 만나는 모임이 있다...

매달 4번째 금요일(4금)에 만나...트레킹을 하고...점심먹고...커피타임을 가진 후에 헤어지는 모임이다...

2012년 3월부터 시작하여...한달도 거르지 않은 채 시행되어...이번 10월이 33회차 이다...ㅎㅎ...

 

10월24일 금요일에는 10시30분 강변역 4번출구에 집합했다...

강변역 4번출구로 나와 버스를 타고...'고구려대장간마을'로 이동했다... 

 

얼마전 고교동창들과 아차산 대성암을 탐방하는 길에 '고구려대장간마을'을 먼발치에서 바라다 보고...

친구로 부터 그곳에 큰바위얼굴도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 직접 가까이에서  대면할 기회가 생기니...이 아니 기쁠손가!!...ㅎㅎ...

 

고구려대장간마을은 예전에는 3,000원식 관람료를 받았다고 하는데...무료관람으로 되어있다...ㅎㅎ...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의 고구려대장간마을을 관람하는데...볼만하다...

배용준이 주연을 한 태왕사신기 세트장으로 활용되었고...그밖의 여러 영화의 촬영장으로 사용되었는데...기억이 안 난다...ㅠㅠ..

사진촬영이 정리되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다...ㅋㅋ....

 

큰바위얼굴은 최근에 발견된 것인데...

태왕사신기를 촬영할 때...배용준의 팬 1사람이 우연히 세트장 위...대성암으로 올라가는 길에서 발견한 것이라고 한다...ㅎㅎ...

측면의 사람얼굴이 큰바위얼굴로 형상화되었는데...신기하다...ㅋㅋ...

 

큰바위얼굴을 보고...고구려대장간마을을 가장 잘 볼수있는 전망대로 이동하는데...

한무리의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에게 문화해설를 해주던 문화해설사가 우리들 회원에게 '일본사람들'이냐고 묻는다...ㅋㅋ...

일본사람 아니라고 했더니...한동안 일본인 관광객이 많은 영향이라고 답한다...ㅋㅋ...

 

하긴, 얼마전 어떤 지인이 분당 메모리얼 파크에 볼일이 있어 갔는데...

겨울연가에 출연했던 배우이며 자살로 생을 마감한  '박용하'의 무덤에...

매일 2명의 일본여자가 찾아와 무덤가를 깨끗이 정리하고 추모한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었다...ㅜㅜ...

 

<고구려대장간마을→큰바위얼굴→고구려대장간마을을 한눈에 보는 전망대>까지 탐방하면서...

보석같은 보라색열매를 달고있는 작살나무와 화강암 바위 사이에 수정같이 맑게 흐르는 계곡물을 아쉽게 뒤로하고 내려와...

'원추어탕'집에서 추어탕을 먹었다...ㅎㅎ...

회원 중 1명의 아들이 '에릭슨LG'에 취직했다고 기쁜 마음으로 한턱 쏜다고 하여...엉겁결에 공짜 추어탕을 먹었다...ㅎㅎ...

 

추어탕 식사 후 버스를 타고 2정거장을 가니..'.구리시민공원'으로 향하는 마을이 나온다...

엽렵하게 준비해주는 총무 덕분에...아무 생각없이 따라만 다니면 목적지에 도달한다...ㅎㅎ...

말년에 늦복이 터져 저런 좋~은 총무를 만났다고...서로들 덕담들을 주고 받는다...ㅎㅎ...

 

앞장 선 총무를 따라 구리시민공원에 당도하니...코스모스축제는 끝났지만...

코스모스는 여전히 싱싱하고 아름다우며...축제 때에 비하면 모이는 사람들도 적어...쾌적하고, 한가롭고, 싱그럽기까지 하다...ㅎㅎ...

코스모스길과 함께...다른 꽃들의 잔치도 벌어졌다...ㅎㅎ...

 

풍접초. 메리골드. 설악초와 털별꽃아재비, 칸나, 사루비아, 백일홍, 목화, 토란 등이 무리무리 떼로 피어있다...ㅎㅎ...

강바람을 맞으며...꽃에 취해 거닐다...버스로 강변역까지 이동하여...

탐앤탐스에서 커피타임...한참을 수다하다가 헤어졌다...ㅎㅎ...

 

회원 중 한명은 새로 오픈한 롯데빌딩 롯데 시네마에서 1인 35,000원 호화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예정이라고 한다...ㅎㅎ...

"잘했군! 잘했어!" ..."멋져요!"..."누려보세요!" 등 다양한 말의 잔치도 벌어졌다...ㅎㅎ...

행복한 하루였다...ㅎㅎ...

 

- 2014년 10월26일 일요일 오후 5시40분...수산나 -

 

☞사진은 추후 첨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