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0715 일기]<철원 용양보 탐방- 뽕이네마을(중식)-산사원 관람(주류 체험)-스타팜(블루베리 체험)> 감사!

[2023년 7월15일(토) 일기]

 

제목: <철원 용양보 탐방- 뽕이네마을(중식)-산사원 관람(주류 체험)-스타팜(블루베리 체험)> 감사!

 

철원 일대 여행을 다녀 왔다.

상세일정은...

<철원 용양보 탐방- 뽕이네마을(중식)-산사원 관람(주류 체험)-스타팜(블루베리 체험)>

 

서울은 비가 많이 왔다는데...철원은 비가 오지 않아 여행하기 좋았다...ㅎㅎ...

삼대가 덕을 쌓아서...비를 피해 여행했다며...즐거운 소리를 내며 여행을 했다.

 

1.  철원 용양보 탐방

친절한 문화해설사 2분이 동행하여 설명을 해주시니... 감사하고 뜻 깊은 여행이었다.

손자, 손녀 뻘 되는 군인들과 여군의 살풋한 모습이 지금도 눈에 아른거린다...ㅎㅎㅎ...

저수지 수위조절댐 너머 1km가 채 안되는 거리에 북한 사람들이 살고 있다는 설명에...

어우러져 함께 살고 싶은 마음에 착잡한 기분이 올라온다...ㅇㅇ

비 온 뒤의 청초한 원시림 숲, 끊어진 금강산전기철도 길의 예스러운 풍경,

저수지 조형물 줄 위에 앉아 있는 가마우지 군락 등 환상적 풍경에 감탄했다.

난생 처음 보는 보라색 고구마 꽃의 자태도 신비롭다...ㅎㅎ...

 

2. 뽕이네마을 (중식)

뽕이네마을에서 뽕잎가루를 첨가해서 만든 두부 정식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두부를 좋아하는 나를 위한 메뉴인 듯 해서..."야훼 이레" 감사기도를 올렸다...ㅎㅎ...

주인네가 직접 만든 뽕잎두부를 볶은김치와 함께 맛있게 먹었다.

두부된장찌개도 맛있어서...이곳에서 판매하는 막장을 구입했다...ㅎㅎ...

뽕잎장아찌가  맛있다고 이구동성 사람들이 말한다.

덩달아 먹어보니...부드러운 식감을 주면서 정말 맛있다....ㅎㅎ

깻잎장아찌, 콩잎장아찌를 먹어보았는데, 뽕잎장아찌는 오늘 처음 먹어본다.

새로운 것을 접하는 여행의 묘미에 감사하다...ㅎㅎ...

 

3. 산사원 관람(주류 체험)

무식하게 '산사원'이 수목원인 줄 알았다....ㅋㅋ...배상면주 홍보관이 '산사원'이다.

입구 좌우 화단의 범부채 주황색 꽃이 나를 반긴다.

흔히 보지 못하는 범부채 꽃을 만나니 "이게 원 떡인가?" 횡재한 기분이 엄습한다.

1층, 2층의 배상면주 홍보물 관람하고...

지하1층 주류체험관에서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홀짝홀짝 마시며 체험을 했다.

식물이름 알기 취미가 있는 나는 당연히 식물열매와 관련이 있는 주류부터 맛보았다...ㅎㅎ...

복분자 열매로 만드는 복분자주, 산사나무 열매로 만든 산사춘주, 매실주, 사과주 등...조금씩 맛만 보았는데...취한다...ㅎㅎ...쌍화주, 사케 등도 맛보았다...ㅎㅎ...이곳에서 안주로 제공되는 두부과자가 달지 않고 맛있다.종업원에게 어디서 구입하는가? 질문하니 '인간사료'를 검색하란다...ㅋㅋ...집에 오자마자 '인간사료'를 검색해서 네이버쇼핑에서 온라인구매를 했다...ㅎㅎ...'인간 사료' 정보 덕분에...네이버 쇼핑 첫 구매까지 하였으니... '야훼 이레' 예비하신 하느님께 감사하다...ㅎㅎ..

 

4. 스타팜(블루베리 체험)평화농원 스타팜을 방문했다. 팜 입구에 늘어선 블루베리 나무...알록달록 열매들이 아름답다.  농원 한복판에 '남양성모성지 성모자상'이 우뚝 서있음에 반갑다. 사장님이 나와 같은 천주교 신자임을 입증하니...정겨운 마음이 올라온다.평화농원 홍보관에 들러 여사장님의 말씀을 들었다.심금을 울리는 여사장님 말씀에 촉촉하게 정이 우러나 좋다."말씀을 잘 하신다."며 리액션 반응을 표현했다...ㅎㅎ플라스틱 그릇에 한가득 블루베리 열매를 담아 오는 것이 체험미션이고...미션이 끝나면 블루베리라떼를 한잔씩 선물한단다. 라떼도 너무 맛있다...ㅎㅎ..

 

**건강해서 여행을 다닐 수 있음에 감사하고...

여행을 마련해주신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하다.

 

- 2023년 7월16일(일) 9시30분...수산나 -

 

철원 생태평화공원 방문자센터
철원 생태평화공원 안내문
철원 생태평화공원...용양보 습지 1
철원 생태평화공원...용양보 습지 2
철원 생태평화공원...용양보 습지 안내문
철원 생태평화공원...용양보 습지 안내문...멸종위기 야생생물2급 분홍장구채 클로즈업
금강산 전기철도 철길
금강산 전기철도 철길 안내문
용양보 가마우지 1
용양보 가마우지 2
용양보 가마우지 3

 

고구마 꽃
산사원 화단...범부채

 

산사원 화단 범부채...클로즈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