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0903 일기] 서천 논산 일대 여행을 다녀옴에 감사

2023년 9월3일(일) 일기

 

제목:  서천 논산 일대 여행을 다녀옴에 감사

 

연중 제22주일...제253 기도일.

4시 기상...^^

 

(아침 묵상)
복음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려야 한다.>
“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너는 나에게 걸림돌이다. 너는 하느님의 일은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구나!”

 

세상의 성공만을 생각하는 사람은 사람의 일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함께 사는 행복을 생각하는 사람은 하느님의 일만을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하느님의 일만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자신을 버리고 제 십자가를 지고 주님을 따르는 것을 기쁨으로 받아들이게 하소서.

아멘.


오늘은 서천 논산 일대 여행을 다녀왔다.

일정은...

<서천 한산모시관-서천식물예술원- 중식-논산 관촉사- 탑정호 출렁다리-딸기향공원,마트>

 

1. 서천군 한산모시관, 한산모시공예마을

'한산모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우리나라의 고유 자산임을...

이번 여행을 통하여 새삼 인지했다. 

 

한산모시공예마을에는 각 공방을 체험하고 스티커를 붙이는 스티커 투어가 있다.

유료체험공방은 사전예약 필수로 공방별 연락처로 문의를 해야 한다.

유료체험공방은 모두 5개...예약을 하지 않아 체험 불가능이다...ㅋㅋ...

ㄱ. 부채이야기~ 부채꾸미기, 부채만들기

ㄴ. 쪽빛아낙네~천연염색 면손수건, 텐셀 스카프만들기, 실크스카프 염색체험

ㄷ. 실이랑 바늘이랑~알록달록 오색팔찌, 천연목화솜 호박브로치, 모시튤립 머리끈, 모시컵받침

ㄹ. 기억상사~폴라로이드 사진체험, 한장기억심플촬영

ㅁ. 선베이크~한산모시 라떼체험, 한산모시 인절미쿠키 체험, 수제청만들기 체험

 

무료체험공방 3개...예약없이 체험이 가능하고 스티커 투어 3개를 하면...

방문자센터에서 캡슐을 뽑고, 캡슐 속 쪽지에 적힌 선물을 받는 시스템이다.

무료체험공방 3개는 다음과 같다.

 

ㄱ. 한산모시홍보관~미니베틀체험(손팔찌 만들기) / 모시곰 인형만들기 체험

우리 여행팀은 손팔찌 만들기 체험으로 홍보관에서 스티커를 받았다.

 

ㄴ. 방문자센터~한산모시옷 입어보기 / 1년후에 받아보는 엽서 보내기

나는 1년후 엽서 보내기로 스티커를 받았다. 

다른 사람들은 한산모시옷 입어보기 체험들을 한다.

한산모시옷을 입고 멋진 사진이 나올 수 있는 배경 공간이 4~5개로 많다.

저마다 멋진 포즈를 잡고, 왁자지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이 아이들 세상같다...ㅎㅎ...

 

ㄷ. 한산모시다례공방

모시 잎차를 활용한 예절 체험을 하고 스티커를 받았다.

 

나는 3개 스티커를 레시피에 붙이고,  방문자센터를 방문.

캡슐을 뽑았다. 캡슐에 따라 받은 선물이 손선풍기...ㅎㅎ...

앙징맞고 귀여워 너무 예쁘다...ㅎㅎ...공짜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좋다...ㅎㅎ..

 

한산모시홍보관에서 모시송편, 모시절편 등을 사람들이 많이 구입했는데...나는 포기했다.

오늘 방문한 사람들에게 소곡주 1병씩 선물로 주었다.

나는 소곡주란 말을 처음 들었다. 

점심식사 때 소곡주 맛을 살짝 보았는데...정말 맛있다...ㅎㅎ...

일명 '앉은뱅이술'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술이 맛있어서 자꾸 먹다가 못 일어나서 앉은뱅이가 되었다는 술이란다...ㅋㅋ...

 

그밖에 한산모시전시관 관람을 하고...

정원에 핀 모시잎을 보아 감개무량하다...ㅎㅎ

 

2. 서천식물예술원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을 하시던 분이 2013년 부터 개인적으로 꾸민 분재정원, 연꽃정원 등의 공간이다.

한 분의 노력으로 이런 멋진 공간을 만들었다는 것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3. <시댁과 친정 사이>

된장찌개 한정식 상차림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주인장 인심이 좋아 기분이 좋다. 후식으로 식혜를 먹었는데...식혜가 맛있다.

 

4. 논산 관촉사

국보 은진미륵! 거대한 은진미륵을 오래간만에 다시 보니 감개무량하다...ㅎㅎ...

비로자나불을 모신 대광명전이 반가우면서...

왔던 곳을 또 와보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고려시대 광종이 설치했다는 석등, 은진미륵 등의 모습을 보며...

천년 이상의 세월을 버티고 견디며 인내하고 존재하였음에 감사함을 느꼈다...ㅎㅎ...

 

5. 탑정호 출렁다리

탑정호 출렁다리를 걷고...탑정호 둘레 데크길을 걸었다. 

약 만여보 걸어 한바퀴를 돌은 줄 알았는데...반바퀴란다...ㅋㅋ...

다음 기회에 나머지 반바퀴를 돌자고 하신다.

 

6. 딸기향공원,마트

딸기향마트에 들러 상추를 구입했다.

요즘 상추가 2,000~3,000원 기격인데...이곳은 천원...착한 가격에 구입...ㅎㅎ..

다른 사람들은 샤론 머스켓을 많이 구입했는데...나는 포기...ㅋㅋ...

 

소나기가 억수같이 쏟아진다.

여행 끝 무렵 소나기가 쏟아짐에 감사하다.

소나기 우세가 잦아질 무렵에 버스를 탔다.

여우비 변덕이 맞다...ㅋㅋ...

죽전상행정류소에 도착하여 귀가했는데...비는 당근(?) 안 내린다...ㅎㅎ...

아름다운 여행, 멋진여행을 했음에 감사하다...ㅎㅎ...

 

- 2023년 9월3일(일) 22시40분...수산나 -

 

한산모시관&nbsp; 방문자센터
한산모시관&nbsp; 방문자센터...출입문
서천 한산모시 방문자센터...모시옷 입어보기 체험
서천 한산모시 전통문화교육관...미니베틀 손팔찌 만들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짜기
한산모시 전시관
한산모시전시관 경내 정원...모시잎
한산모시홍보관...모시송편, 모시개떡 등...
한산모시관 레시피...유료 체험공방 1
한산모시관 레시피...유료 체험공방&nbsp; 2
한산모시관 레시피...무료 체험공방 1
한산모시관 레시피...무료 체험공방 2
서천 한산모시관 스티커 투어... 레시피
서천 한산모시관 스티커 3개 투어... 내가 받은 선물
서천식물예술원...분재정원 입구
서천식물예술원...분재정원 ...모과나무
서천식물예술원...분재정원 ...
서천식물예술원...게시판
서천식물예술원...게시핀...안내문
서천식물예술원...연꽃정원
서천식물예술원...연꽃정원
논산 관촉사...대명광전
논산 관촉사...대광명전...삼신불, 비로자나불, 노사나불, 석가모니불
관촉사 은진미륵(국보 제323호)

 

관촉사 은진미륵(국보 제323호) 안내문...고려 광종 때 970년 공사 시작해서 37년 후인 목종 때 1006년 완성...^^
관촉사 석등(보물 제232호)
관촉사 석등(보물 제232호) 안내문
관촉사 배례석(유형문화재 제53호)
관촉사 석탑
탑정호 출렁다리 1
탑정호 출렁다리 2
탑정호 출렁다리 3...안내문...2018년 8월30일 착공, 2020년 10월15일 준공
탑정호 1
탑정호 2
탑정호 3
딸기향공원...테마관...소나가기 쏟아졌어요...ㅠㅠ
딸기향공원...소나기가 쏟아졌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