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1026 일기] 천고마비의 계절에 살 빼기 도전!!

2023년 10월26일(목) 일기

 

제목: 천고마비의 계절에 살 빼기 도전!!

 

연중 제29주간 목요일, 제306 기도일...^^

5시 기상...^^

(아침 묵상)

복음 <나는 평화를 주러 온 것이 아니라 분열을 일으키러 왔다.>

바오로 사도의 말씀을 나에게 대비해봅니다.
"내가 
 전에는 죄의 종이었지만 이제는 순종의 종이 되었고,

죄에서 해방되어 의로움의 종이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성찰과 식별로 하느님께 나아가게 하소서.
성령의 불로 나만 타는 게 아니라 체제의 변화를 이끄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가을 인생에 접어든 나의 모습이...
노화老化보다는 성화聖化되어가는,
저물어가기보다는 여물어가는 모습이기를 기도합니다.


- 2023년 10월26일(목) 6시50분...수산나 -

 

뜨랑트럭점 카페 바리스타 근무(11시~16시)를 했다.

일기예보에 오후 비 소식이 있었는데...비가 오지 않아 감사하다...ㅎㅎ...

 

며칠 전, 10월20일(금)~22일(일), 2박3일 부산마산교구 성지순례를 했다.

패키지 여행으로...삼시세끼를 꼬박꼬박 잘 챙겨 먹어서인지...1kg 살이 쪘다...ㅠㅠ...

1kg 살이 빠져도 시원치 않은데...쪘으니 이를 어쩌랴...ㅠㅠ...

당뇨경계선에 있는데...당뇨로 진행되었을까? 걱정이다...ㅠㅠ...

 

하루에 점심식사 한끼 잘 먹고...

아침과 저녁 식사는 과일, 비피더스, 견과류 등으로 간단하게 먹는...

나의 일상으로 돌아와야 한다. 

 

나는 살이 찌는 DNA를 가진 체질인 듯 하다.

젊어서 직장 다닐 때, 직장의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면 살이 쪄서...내가 싸온 도시락을 먹었다.

식당의 따뜻한 밥과 국, 반찬 등이 맛있어서... 많이 먹으면 영락없이 살이 쪘다...ㅠㅠ...

포만감을 즐기므로...음식절제가 힘들어 도시락으로 강제절제를 해야만 했다...ㅠㅠ...

 

성지순례 패키지 여행에서...

눈이 번쩍 뜨이게 럭셔리한 음식이 나와서....감사하면서 맛있게 먹었는데...

1kg 살이 쪘으니...이를 어쩌랴...ㅠㅠ...

 

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에...

살 빼기 도전에 들어가야 한다...ㅎㅎ...

 

- 2023년 10월27일(금) 6시...수산나 -

 

진주시 문산읍에서 바라다 본 달(상현달) 1
진주시 문산읍에서 바라다 본 달(상현달)  2
진주시 문산돌솥밥...외관
진주시 문산돌솥밥...한정식 상차림 1
진주시 문산돌솥밥...한정식 상차림 2
진주시 문산돌솥밥...한정식 상차림 3
진주시 문산돌솥밥...한정식 상차림 4
진주시 문산돌솥밥...한정식 상차림 5
진주시 문산읍에서 바라다 본 달(상현달)...클로즈업
진주시 KAI호텔 1
진주시 KAI호텔 2
진주시 KAI호텔 3...엘리베이터 표면 이용 인증샷

 

진주시 KAI호텔 4.....엘리베이터 표면 이용 인증샷
진주시 KAI호텔 주변 아침 풍경 1
진주시 KAI호텔 주변 아침 풍경 2
진주시 KAI호텔 주변 아침 풍경 3...느릎나무 열매 클로즈업
진주시 KAI호텔 주변 아침 풍경 4...느릎나무
진주시 KAI호텔 주변 ...전주 콩나물국밥 식당 외관...
진주시 KAI호텔 주변 ...전주 콩나물국밥 식당...아침식사 상차림
진주시 KAI호텔 주변 ...전주 콩나물국밥 식당...참숯콩나물의 자랑 알림판
진주시 KAI호텔 주변 ...전주 콩나물국밥 식당...아침식사 상차림
진주시 KAI호텔 주변 ...전주 콩나물국밥 식당...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