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1111 일기]빼빼로데이, 투르의 성 마르티노 주교 기념일이면서 내 생일에 감사!

2023년 11월11일(토) 일기

 

제목:  빼빼로데이, 투르의 성 마르티노 주교 기념일이면서 내 생일에 감사!

 

투르의 성 마르티노 주교 기념일, 제322일 기도...^^

4시30분 기상. 

11/11(토)   투르의 성 마르티노 주교 기념일, 제322일 기도    

복음
<너희가 불의한 재물을 다루는 데에 성실하지 못하면 누가 너희에게 참된 것을 맡기겠느냐?>

한평생에 걸친 마르티노 주교님의 모토는 마태오 복음 25장에서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내 아버지께 복을 받은 이들아, 와서, 세상 창조 때부터 너희를 위하여 준비된 나라를 차지하여라. 너희는 내가 굶주렸을 때에 먹을 것을 주었고, 내가 목말랐을 때에 마실 것을 주었으며, 내가 나그네였을 때에 따뜻이 맞아들였다. 또 내가 헐벗었을 때에 입을 것을 주었고, 내가 병들었을 때에 돌보아 주었으며, 내가 감옥에 있을 때에 찾아 주었다.”(마태 25, 34-36)


마르티노 주교님이 지니셨던 가난한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 큰 측은지심이...
오늘 나의 마음 깊은 곳에 큰 울림으로 남아,
작은 사랑의 실천을 계속해나갈 수 있게 하소서.

- 2023년 11월11일(토) 7시20분...수산나 -

 

 

오늘은 빼빼로데이, 투르의 성 마르티노 주교 기념일 이면서 내 생일이다.

예명을 쓰는 어떤 모임에서 '마르티나' 라는 예명을 쓰기도 한다.

지나가는 헐벗은 걸인에게 외투 반쪽을 칼로 베어 내주었다는 성 마르티노 주교가 공연히 좋다...ㅎㅎ...

 

베르, 베로네와 함께 판교의 '토브나인'에서 외식을 했다.

1층 식당에서 아래 순서로 식사를 하고...

<갈릭버터포카치아-브리치즈파스타-해산물얼큰국물파스타-카츠&치즈크림리조또-새우감베리피자>

2층 식당으로 올라가 <과일수플레> 디저트 시간을 가졌다.

음식이 맛있고...직원들도 친절해서 감사하다.

 

생일 축하 케이크에 촛불점화해서 생일축하 노래 부르고...촛불 끄고...

케이크 커팅은 우리 집에서 했다.

즐거운 시간을 가졌음에 감사하다.

 

언제 어디서나 항상 나와 동행하시는 임마누엘 하느님!

나의 매사를 예비하시는 야훼이레 하느님!

전지전능 무소불위 사랑의 하느님!

모든 것을 합하여 선을 이루시는 나의 하느님!

무조건 무조건 전폭적으로 감사합니다. 

 

- 2023년 11월11일(금) 18시30분...수산나 -

 

토브나인...외관

 

토브나인...1층 내부

 

토브나인... 갈릭버터포카치아 1

 

갈릭버터포카치아 2
토브나인...
토브나인... 브리치즈파스타
토브나인...피클
토브나인... 해산물얼큰국물파스타 1
.. 해산물얼큰국물파스타 2
.. 해산물얼큰국물파스타 3
토브나인.... 새우감베리피자 1
새우감베리피자  2
카츠&치즈크림리조또 1
카츠&치즈크림리조또 2
토브나인 2층 내부...
토브나인 2층...과일수플레 1
...과일수플레 2
...과일수플레 3
...과일수플레 4
토브나인...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