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1217 일기]안산갈대습지공원 트레킹을 하여서 감사!

2023년 12월17일(일) 일기

 

제목: 안산갈대습지공원 트레킹을 하여서 감사!

 

6시30분 기상...^^

 

어제 완주 당일 여행을 했다. 

일정은 <완주 삼례예술촌-오성한옥마을,아원고택-위봉산성 위봉폭포 위봉사> 

촬영한 사진이 350여장이다.

 

그런데 카메라를 잘 못 건드려 오성마을에서 부터 촬영한 사진 200여장이

raw파일로 촬영되었다...ㅠㅠ...

블로그에 올리려면 포토웤작업을 해서 축소를 해야하는데...

raw파일이라 작업이 안 된다...ㅠㅠ...

사진을 압축해서 포토웍 작업을 해보았는데... 역시 안 된다.

 

인터넷에 'raw파일 변환'을 검색했다.

jp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놓았다.

포토스케이프로 들어가 변환을 하랜다.

포토스케이프로 들어가 jpg파일로 변환해서... 포토웤 축소작업을 했다...ㅎㅎ...

한국이 인터넷강국이 될 수 밖에 없다...ㅎㅎ...

친절한 한국인들이라 인터넷 검색을 하면 없는게 없다...ㅎㅎ...


 

안산갈대습지공원 트레킹을 했다.

수인분당선 중앙역 1번출구 내 13시30분 집합이다.

 

수인분당선 서현역 주변에 살고 있는 나로서...

수인분당선이 통과하는 중앙역에 집합한다고 하니...

마음이 동해서 참가신청을 했다...ㅎㅎ...

 

서현역에서 수인분당선을 탔는데...고색역이 종점인 열차를 탔다.

고색역에서 하차. 그 자리에서 인천행을 기다리는데...18분을 기다려 탔다.

2시간 여유를 두고 출발해서 지각하지 않았다...ㅎㅎ...

 

중앙역 1번출구로 나와서 버스를 타고... 안산습지공원 정류소에 하차.

본격적으로 안산습지공원을 걸었다.

날씨가 많이 추웠다...ㅎㅎ...그러나 공기가 청량해 좋았다.

 

여행의 즐거움은 천사지인을 만나는 것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천사지인을 만났다...ㅎㅎ...

새에 관해 조예가 깊은 지인을 만났다.

학생들에게 새에 대하여 가르침을 주는 강사라고 한다.

 

천사지인과 함께 걸으면서...후투티, 밀화부리를 그녀가 알려주었다.

밀화부리는 촬영을 못 하고...

후투티는 촬영을 했지만 새가 움직이므로 제대로 촬영이 안되었다.

또한, 기러기가 V자형 대열을 이루며 날아가는 모습을 관찰했다.

꺼우꺼우 소리를 크게 내면서 날라가므로... 틀림없이 기러기란다...ㅎㅎ...

습지에 새가 많으므로...새 관찰을 하기 위해 그녀는 참가한거란다.

새 강사님과 함께 트레킹을 하는 행운을 걸머쥐었으니 감사하다...ㅎㅎ...

 

늘상 나와 동행하시는 임마누엘 하느님!

나의 매사를 예비하시어 천사지인을 보내주시는 야훼이레 하느님!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아버지 하느님! 감사합니다.

 

(저녁 복음 묵상)

12/17(일) 대림 제2주일, 제358기도일

복음 <너희 가운데에는 너희가 모르는 분이 서 계신다.>

예수님을 만나서...
길이 되고 진리가 되고 생명이 되게 하소서.
그리스도께서 완성하려는 인간의 모습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을 만나서...
언제나 기뻐하게 하소서.
끊임없이 기도하게 하소서
모든 일에 감사하게 하소서.
  • 2023년 12월17일(일) 21시10분...수산나 -

 

 

- 2023년 12월17일(일) 23시...수산나 -

 

안산 갈대 습지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안산 갈대 습지공원...플라타너스 열매 1
안산 갈대 습지공원...플라타너스 열매 2
안산 갈대 습지공원...산책로 통제 안내 현수막
안산 갈대 습지공원.....갈대
안산갈대습지공원....갈대 - 신경림 시
안산갈대습지공원...후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