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1230 일기] 강릉 해돋이 송년투어를 했음에 감사!

[2023년 12월30일(토) 일기

 

제목: 강릉 해돋이 송년투어를 했음에 감사!

 

강릉 해돋이 관광...무박 1박2일 여행을 했다.

29일(금) 23시30분 새마을호 서울역 출발.

30일(토) 5시45분 정동진역 도착...

새마을호 기차에서 장장 6시간15분 이동했다...ㅠㅠ...

간간히 잠이 들긴 했으나 뜬 눈으로 밤을 새운 느낌이다...ㅎㅎ...

계속 앉아 있으니 궁둥이가 아프고 허리가 아프다...ㅋㅋ...

 

강릉 해돋이 관광 상세일정은 다음과 같다.

<서울역-정동진역(모래시계공원, 정동진해변)-동명식당 조식-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 해돋이 관망

-안목해변(키크러스 카페 커피타임, 연탄빵 증여) -환희컵박물관, 장길환 미술관 투어

-중앙시장 자율중식-정동진역-서울역>

 

1. 서울역

서울역에 10시 즈음 도착. 1시간30분 일찍 왔다...ㅋㅋ...

밤 외출이 흔하지 않으므로 나름 긴장을 해서...막차를 놓칠까 걱정이 되어 일찌감치 와버렸다...ㅎㅎ...

서울역이 으리으리하고 넓다.

인터넷에서 '서울역, 새마을호 탑승 방법'을 검색...대합실을 손쉽게 찾아왔음에 감사하다.

나처럼 일찍 온 회원들이 많다...ㅎㅎ...1시간30분 대기하고 있다가 4번탑승구에서 새마을호를 탑승했다.

 

2. 정동진역(모래시계공원, 정동진해변)

23시30분, 서울역 승차.... 5시45분 정동진역 하차...6시간15분 새마을호 이동.

정동진역 주변이 깜깜...200여명 승객이 하차했다. 하차한 승객들에게 일일이 선물을 주었다.

<목욕세트,핫팩,폰보조밧테리> 선물을 받았다. 

며칠 전, 크리스마스 날, 임실치즈마을 여행을 할 때...

관광버스 앞 좌석에서 우연히 보았던 바로 그 폰보조밧테리와 비슷한 것을 선물로 받으니 기쁘다...ㅎㅎ...

 

3, 동명식당 해물된장찌개 조식

나는 1호차 배정이다. 주변이 깜깜하다.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관광버스를 타고 동명식당으로 이동. 해물된장찌개 식사를 했다. 

전복, 홍합, 조개, 새우 등 해물이 큼직큼직해서 좋다...ㅎㅎ...

 

4.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 해돋이 관망

나는 처음으로 연말에 송년 해돋이 관광을 했다. 

해마다 연말이면 송년 해돋이 관광상품이 홍보되는데...

"추운데 저기를 왜 가는가? 안방에서 조용히 송년을 맞이하지!"라고 생각을 하면서 안 갔다...ㅎㅎ..

그런데...올해는 내 마음이 변했는지...

"더 늙기전에 송년 해돋이 관광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불쑥 찾아와 신청을 했다.

 

춥지 않아 너무 감사하다.

장갑을 끼지않고 사진촬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한 날씨임에 감사하다...^^

아름다운 해돋이 모습을 보면서...

인내하고 참고 견디며 하느님의 뜻을 꿋꿋하게 기다리며...표현하는 삶을 살기를 기도했다.

해처럼 당당하게...의연하게 솟아오르는 묵묵한 삶을 살기를 기도 드렸다.

 

5. 안목해변( 키크러스 카페 커피타임, 연탄빵 증여 등)

안목해변은 여러 번 방문 한 곳이다.

해변의 모래도 밟고...  

키크러스 카페 2층에서 해변 뷰를 바라보며, 지인들과 대화하고, 연탄빵 선물도 받았다.

연탄빵이 앙징맞아 먹기가 아깝다....ㅎㅎ...집으로 귀가한 후에 아끼며 먹었다...ㅎㅎ...

 

6. 환희컵박물관, 장길환 미술관 투어

안목해변에서 도보로 이동해서 < 환희컵박물관, 장길환 미술관> 에 도착했다.

2층...:환희컵 박물관...

관장이 수집한 컵이 대단히 많고 다채로움에 놀랐다.

간송미술관 전형필님처럼...경제적여건이 마련되어 수집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3층... 장길환 미술관...

미술품, 조각품 등 많은 작품이 전시되어 있었다.

내 마음에 드는 작품을 촬영하며 관람했다.

 

7. 정동진역( (모래시계공원, 정동진해변)

새벽 5시45분 도착했을 때 깜깜해서 보지 못 했던 풍경을 오후 1시 즈음, 환한 대낮에 관광했다...ㅎㅎ..

정동진 해변의 물결을 멀리서 바라 보고...모래시계공원의 조형물 등에서 인증샷 촬영을 했다. 

정동진역 새마을호 13시30분 승차, 서울역 19시45분 하차...6시간15분 이동.

그런데...똑같이 6시간15분 새마을호로 왕복 이동했는데...

올 때보다는 갈 때가 덜 힘들었다...ㅎㅎ...

 

70평생 처음으로 강릉 해돋이 송년투어를 했음에 감사!

나와 동행하시는임마누엘 하느님!

나의 매사를 예비하시는 야훼이레 하느님!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아버지 하느님!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나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 2023년 12월31일(일) 15시...수산나 -

 

서울역 대합실
서울역 대합실...새마을호 정동진 출발안내 영상
정동진역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해물된장찌개...기본반찬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해물된장찌개...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숙주나물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해물된장찌개...상차림...
정동진역 주변 동명식당...해물된장찌개...전복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축복의 손>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물소 조각품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축복의 손> 안내문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축복의 손>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2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3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4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5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6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7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8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9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0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1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2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3
강릉시 썬크루즈조각공원....해돋이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