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719 일기] <춘천 시티투어>를 했음에 감사!

2024년 7월19일(금) 일기

 

제목: <춘천 시티투어>를 했음에 감사!

 

4시30분 기상...^^

(아침 복음 묵상)

7/19(금)  [(녹) 연중 제15주간 금요일], 제28일차 기도

복음 <사람의 아들은 안식일의 주인이다.>

<오늘의 말·샘 기도>


“사람의 아들은 안식일의 주인이다.
(마태 12,8)


주님!
이 날은 저희를 위하여 마련하신 날,
이 날을 새롭게 하시고 저희를 새롭게 하소서.
새 마음, 새 살이 돋게 하고 새 옷을 입히소서.
거룩함을 입었으니 거룩한 일을 행하게 하소서.
자비를 입었으니 자비를 베푸는 이가 되게 하소서!
당신이 주님이심을 알고, 당신께 속한 이 되게 하소서!

주님!
주님의 날은 주님과 함께 쉬어야 합니다.
주님의 마음에 드는 일을 하면서 하루를 보낸다면 거룩함이 넘쳐나게 되고...
이웃도 내 안에서 주님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
어느, 누구 앞에서도 뽐내거나 으스대지 말고!
주님과 동행하길 바랍니다.
아멘.

- 2024년 7월19일(금) 6시30분...수산나 -

 

오늘은 <춘천 시티투어>를 했다.

9시30분, 종합운동장역 3번출구 밖 집합...^^

일정은...

< 명동닭갈비골목(중식)-춘천국립박물관-춘천국립숲체원-후평 야시장>

 

1. 명동 닭갈비골목 점심식사

명동 닭갈비골목에 대한 유래를 가이드의 설명을 듣고...안내문도 열심히 읽었는데...

일기를 쓰는 지금 하얗게 잊었다...ㅠㅠㅠ...

그나마 사진촬영 한 것이 있어 다행이다...ㅋㅋ...

나는 닭갈비를 안 먹고 막국수로 점심식사를 했다.

 

2. 춘천국립박물관 및 어린이박물관

춘천국립어린이박물관이 재미있어 마음에 든다.

"오감으로 느끼는 박물관이 이런 곳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선모양의 헝겊완구가 특히 마음에 들었다...ㅎㅎ...

기회가 되면 손주들을 데리고 오고 싶다.

또한 외부정원에서 휴케라 꽃을 처음 만나니 반갑기 그지없었다...ㅎㅎ...

 

춘천국립박물관 본관 로비에 들어서니...눈이 번쩍 뜨인다.

눈 앞에 대형 영상쇼가 펼쳐져서 눈이 휘둥글레졌다...ㅎㅎ...

자세히 살펴보니...

2층 계단 양옆에는...카페와 도서실이 있고...

3층 계단 정상의 대형 화면에서 영상쇼가 펼쳐지고 있다.

3층으로 올라가서 의자에 앉아 영상쇼를 구경했다.

예전에 알고 있었던 박물관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뜨려서 좋았다...ㅎㅎ...

 

3. 춘천국립숲체원

맞이방에서 해설사를 맞이하여 설명을 들으니 좋았다.

능이버섯은 갈참나무로...표고버섯은 굴참나무로 재배한다는 설명을 들었다. 

팔만대장경은 산벚나무로 만들었다고 한다.

 

18홀 원반던지기 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신기했다.

원반을 던져 그 장치에 집어 넣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ㅎㅎ...

그밖에...

곰딸기, 둥글레, 산초나무, 신갈나무, 쪽동백나무, 생강나무에 대하여 배웠다.

 

4. 후평 야시장

후평시장 한 바퀴 돌면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18시부터 열리는 야시장에 대하여 구경을 했다. 

시장의 분위기가 싹~ 바뀌는 것이 신기하다....ㅎㅎ...

 

촬영한 사진 228장.

오늘 하루를 보람차게 지냈음에 감사!!

늘상 나와 동행하시는 하느님께 감사!

 

- 2024년 7월20일(토) 0시30분...수산나 -

 

춘천 명동닭갈비골목...입구

 

춘천 명동닭갈비골목
춘천 명동닭갈비골목
춘천 명동닭갈비골목 ...안내문

 

막국수 점심식사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정원...휴케라...
휴케라<범의귀과
휴케라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생선 완구...
장바구니...생선 담는 장바구니...
장보러가는 길 안내문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거울의 방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거울의 방
국립춘천박물관 어린이박물관 ... 거울의 방
국립춘천박물관
국립춘천박물관 본관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 ...내부...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 ...내부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 ...강원의 역사와 문화...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강원의 역사와 문화...1. 강원의 선사
국립춘천박물관 본관(전시관)..강원의 역사와 문화...1. 강원의 선사
국립춘천숲체원 맞이관...
국립춘천숲체원
국립춘천숲체원
국립춘천숲체원 ...아침못 전설 유래
국립춘천숲체원 .. 하이킹 안내문
국립춘천숲체원 ..
국립춘천숲체원 ...PLAY숲(숲속놀이터)
국립춘천숲체원 ...18홀 원반던지기 놀이기구
국립춘천숲체원 ...18홀 원반던지기 놀이기구
국립춘천숲체원 ... 잣나무
후평일단지 시장
후평일단지 시장 ...어울야시장 현수막
후평일단지 시장 ..
후평일단지 시장 ...어울야시장 현수막
후평일단지 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