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중 시제, 사초, 벌초

2014년 문중산소 사초(2014.4.5.토)-73장

[2014년 문중산소 사초]

일시: 2014년 4월5일 토요일 오전 8시 집합

참가자: 15명

 

활동내역:

1. 잡초제거 - 떼 입히기 - 떼밥 덮기

2. 간식(새참) : 밀병전 부쳐 먹기 - 과일, 떡 - 막걸리 등

3. 식사: 동태찌개

 

(사족) 별안간 더워진 날씨로 인해 예년에 보지 못하던 벚꽃, 진달래가 활짝 피었습니다...ㅎㅎ...^-^

 

 

문중산소 주변 벚꽃 1...별안간 봄이 더워져 예년에 못 보던 벚꽃을 한식 전날 만났네요...ㅎㅎ...^-^

 

문중산소 주변 벚꽃 2...벚꽃이 예쁘게 피었어요...ㅎㅎ...^-^

 

문중산소 주변 벚꽃 3...예년에 못 보던 벚꽃이라 반가워서 여러번 촬영...ㅎㅎ...^-^

 

문중산소 주변 벚꽃 4...

 

문중산소 주변...'꿩의 밥(골풀과)'

 

문중산소 주변...'그늘사초(사초과)'

 

문중산소 주변...'조개나물(꿀풀과)' 1

 

문중산소 주변...'조개나물(꿀풀과)' 2...클로즈업...^-^

 

문중산소 주변...'할미꽃(미나리아재비과)'

 

문중산소 주변...'양지꽃(장미과)' 1

 

문중산소 주변...'양지꽃(장미과)' 2

 

문중산소 주변...'진달래(진달래과)'

 

문중산소 ...오전 8시...비닐봉투안의 '떼' 가  도착했어요...ㅎㅎ...^-^

 

문중산소...오전 8시...비닐봉투안의 '떼'...

 

문중산소 ...오전 8시...'사초' 를 위한 장비와 도구...^-^

 

문중산소 ...오전 8시...접이식 의자 2개...^-^

 

문중산소 ...오전 8시...'햇빛가림막' 설치 1...^-^

 

문중산소 ...오전 8시...'햇빛가림막' 설치 2...^-^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하나!...^-^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둘!...^-^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셋!...^-^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넷!...떼밥얹기...^-^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다섯!...떼 자르기...^-^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여섯!...^-^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일곱!...떼 심고, 떼밥 얹기...^-^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여덟!...'떼'...^-^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아홉!...^-^

 

문중산소...8대조 할아버지 산소...잡초제거, 떼 자르기, 떼 심기, 떼밥덮기 등...열!...^-^

 

문중산소...납골묘 사초를 위하여 이동하시는 두분!...^-^

 

문중산소...재무상무님 부친묘 잡초 제거...^-^

 

 문중산소...재무상무님 부친묘...배례 1

 문중산소...재무상무님 부친묘...배례 2

 

문중산소...수산나 시부모님 산소...^-^

 

문중산소 사초일(2014.4.5.토)...즐거운 새참시간 1

 

문중산소 사초일(2014.4.5.토)...즐거운 새참시간 2...밀전병을 부쳐요...ㅎㅎ...^-^

 

문중산소 사초일(2014.4.5.토)...즐거운 새참시간 3...과일도 깎아요...ㅎㅎ...^-^

 

문중산소 사초일(2014.4.5.토)...즐거운 새참시간 4...'밀전병' 안주 삼아 막걸리를 마셔요...ㅎㅎ...^-^

 

문중산소 사초일(2014.4.5.토)...즐거운 새참시간 5

 

문중산소 주변...새참시간... 연초록 봄의 향기와 벚꽃 향기에 취해서 찰칵!

 

문중산소...새참시간...납골묘 방향-산이리 방향 풍경도 찰칵!

 

문중산소...새참시간...'성남-여주 복선 전철공사' 풍경도 찰칵!

 

문중산소...할미꽃(미나리아재비과) / 조개나물(꿀풀과)...한번 더 촬영!

 

문중산소...할미꽃(미나리아재비과)...클로즈업...예뻐서 뽑지않고 그냥두고 왔습니다...ㅎㅎ...^-^

이해인 수녀님의 시에서 처럼 수산나의 시부모님께 '연도' 바쳐주실 것 같습니다...ㅎㅎ...^-^ 

 

문중산소...여인네들 즐거운 새참시간 1

 

문중산소...여인네들 즐거운 새참시간 2

 

 문중산소...여인네들 즐거운 새참시간 3

 

 문중산소...여인네들 즐거운 새참시간 4

 

문중산소...새참 후 잡초 제거

 

 문중산소...새참 전...납골묘 잡초제거 등 1

  문중산소...새참 전...납골묘 잡초제거 등 2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하나!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둘!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셋!...물뿌리개로 물을 뿌립니다...^-^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넷!...물뿌리기...^-^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다섯!

 

문중산소...새참 후...납골묘 '잡초제거, 떼 심고, 떼밥덮기 등'...여섯!

 

문중산소...하산(?)하기 위한 배례 후...수산나 시부모님 산소 방향 찰칵!...ㅎㅎ...^-^

 

문중산소...사초가 끝나고 배례 후 하산(?) 1...^-^

 

문중산소...사초가 끝나고 하산(?) 2

 

문중산소...사초가 끝나고 하산(?) 3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1...외관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2...외관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3...내부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4...메뉴판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5.....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6...동태찌개 4인분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7...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8

 

점심식사 한 음식점 '생태 동태찌개 집' 9...반찬...^-^

 

문중산소 주변...늑현리(구러개) 표지석

 

문중산소 주변...'곤지암천' 주변...개나리꽃 핀 모습이 예뻐서 찰칵!...ㅎㅎ...^-^

 

문중산소 주변...전깃줄에 앉은 새가 예뻐서 찰칵!...ㅎㅎ...^-^

 

별들이 떨어져 피었다는 '서양민들레'가 예뻐서 찰칵!...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