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알뜰살뜰·고도원편지

[뷰티 한 끗 차이]눈썹- '황금의 삼각점' 찾아 이은 뒤 빈 곳 채워라/여주 신륵사 삼층석탑 등 4장

 

[뷰티 한 끗 차이] '황금의 삼각점' 찾아 이은 뒤 빈 곳 채워라

 정은경 베네피트 내셔널 브라우 아티스트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입력 : 2015.01.21 03:00

[16] 눈썹


	(시계 방향으로)먼저 눈썹의 시작점과 눈썹 산, 눈썹 꼬리가 끝나는 지점을 잡아준 뒤 각 눈썹 위치에 맞게 점을 찍고 모양을 잡아 그린다.

(시계 방향으로)먼저 눈썹의 시작점과 눈썹 산, 눈썹 꼬리가 끝나는 지점을 잡아준 뒤 각 눈썹 위치에 맞게 점을 찍고 모양을 잡아 그린다. /베네피트 제공

인상의 80%를 좌우하는 눈썹은 얼굴의 '지붕'이다. 좋은 인상을 갖고 싶다면 유행하는 눈썹 모양을 따라 하기보다 자기 얼굴형에 어울리게 연출해야 한다.

양쪽 콧방울에서 일직선으로 올라가는 지점이 내게 정확히 맞는 눈썹 시작점이다. 시작점을 정확히 찾으면 두 눈 사이 간격을 조화롭게 맞출 수 있고 코가 작아 보인다. 그런 다음 눈썹 산을 찾는다. 코 볼 끝에서 눈동자를 지나 사선으로 이어지는 지점이 눈썹 산 자리다. 눈썹 산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눈이 더 커 보인다. 일자 눈썹에도 눈썹 산은 있어야 답답한 느낌이 없다. 눈썹이 끝나는 눈썹 꼬리는 코 볼 끝에서 눈꼬리 부분으로 연결되는 지점이다. 눈꼬리가 길게 빠지면 얼굴이 납작해 보일 수 있고, 너무 짧으면 동그란 느낌을 준다.

3개의 지점을 찾아 이어준 뒤 눈썹 빈 부분을 채워주면 자기 얼굴과 가장 조화로운 눈썹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눈썹 주변에 듬성듬성 난 눈썹은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특히 눈썹 아래에 난 잔털을 말끔히 없애야 눈이 더 커 보인다.

여기에 인상을 조금씩 바꾸고 싶다면 기본 눈썹 형태는 유지한 상태에서 눈썹 전용 제품으로 눈썹 산의 형태를 바꿔준다.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눈썹이 또렷하면서도 눈썹 산이 살아 있게 그린다. 눈썹 꼬리를 눈썹 앞머리보다 조금 더 높게 그리면 선명한 인상을 준다. 역동적인 인상을 갖고 싶다면 눈썹 산보다 눈썹 꼬리 부분을 강조해 그린다. 단 꼬리 부분을 날렵하게 빼줘야 하므로 주변 잔털을 꼭 정리한다.

부드러운 인상을 원한다면 눈썹 산이 거의 없는 일자형 눈썹을 추천한다. 얼굴이 길거나 폭이 좁은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눈썹 산과 눈썹 꼬리로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게 포인트.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땐 눈썹 결을 살리면서 눈썹 산의 각도를 완만하게 하는 아치형 눈썹이 좋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뷰티 한 끗 차이] 눈썹- '황금의 삼각점' 찾아 이은 뒤 빈 곳 채워라

 

눈썹을 그릴 때 어떻게 그려야 예쁠까 고민했는데...

오늘 조선일보 문화란에 '정은경 베네피트 내셔널 브라우 아티스트'가 정답을 말해주니...너무나 반갑다...ㅎㅎ...

 

시작은 콧방울에서 일직선으로 올라가는 지점...

눈썹산은 코볼 끝에서 눈동자로 이어지는 지점...

눈썹끝은 코볼 끝에서 눈꼬리로 이어지는 지점...

 

외우기도 쉽다...

지금 당장 연습 해야겠다...ㅎㅎ...

 

- 2015년 1월21일 수요일...성녀 헬레나 동정 순교자 기념일...오후 8시50분...수산나 -

 

 

여주 신륵사 1...다층전탑

 

여주 신륵사 2...황포돛대 선착장

 

여주 신륵사 3...삼층석탑

 

여주 신륵사 4...삼층석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