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30914 일기]12시, 고교동기회 모임을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에서 진행했음에 감사!

2023년 9월14일(목) 일기

 

제목: 12시, 고교동기회 모임을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에서 진행했음에 감사!

 

(아침 묵상)
성 십자가 현양 축일...제264일 기도...^^

복음 <사람의 아들도 들어 올려져야 한다.>
그리스도 십자가의 의미를 되새기는 날입니다.
십자가는 누군가의 죄를 씻어주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는 의미입니다

루카 복음사가의 네 가지의 행복 선언 중 네 번째를 명심하겠습니다.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면, 그리고 사람의 아들 때문에 너희를 쫓아내고 모욕하고 중상하면, 너희는 행복하다.”(루카 6,22)
루카 복음사가의 네 가지의 불행 선언 중 네 번째를 명심하겠습니다.
“모든 사람이 너희를 좋게 말하면, 너희는 불행하다.”(루카 6,26)


미움받고, 버림받고 모욕과 중상 당할지라도 오히려 행복하게 하소서.
모든 사람이 나를 좋게 말하면, 그것이 불행인 줄을 지혜롭게 알게 하소서.
전지전능 무한사랑의 하느님께서 늘상 나와 함께 하심에 감사합니다.


 

12시, 고교동기회 모임이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에서 있다.

2호선 성수역 4번출구로 나와서 서울브루어리를 찾아가야 한다.

분당 서현동 우리 집에서 2시간 여유를 두고 출발했다.

선릉역,  2호선 환승하는 지점에서 지혜와 홍선을 만났다.

함께 타고 가는데...2호선 지하철 내에서 순란을 만났다....ㅎㅎ...

성수역 하차지점에서 해자를 만났다...ㅎㅎ...

약속장소에 약속시간보다 30여분 일찍 도착했다.

나같이 일찍 서두르는 친구들이 많아서 좋다...ㅎㅎ...

 

한테이블 당 6명 친구들이 앉았다. 6명 조장이 나다...ㅎㅎ...

6명의 주문메뉴를 꼼꼼이 챙기는 것이 조장의 의무(?)다...ㅎㅎ..

 

식사는 6명 공통...푸드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1. 무화과 샐러드(무화과, 프로슈토, 양상추, 로메인, 페타치즈, 아몬드)

2. 바베큐 플레터(로인립,통베이컨,치미추리치킨,수제피클,피넛코우슬로)

3. 토마토 씨푸드 리조토(한치, 새우, 토마토소스, 연근칩)

4. 디저트: 초코 브라우니 

 

음료는 1인 2잔, 각각 다르다.

1. 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

2. 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페일 블루닷 IPA 맥주(6.3% 알코올)

3. 페일 블루닷 IPA 맥주(6.3% 알코올)+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

4. 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필터 커피(케냐 카리미쿠이)

5. 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루이보스바닐라 차

6. 오미자마마 소다차+루이보스바닐라 차

 

외국어가 많아 발음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문하느라 내 나름 힘들었다...ㅋㅋ...

그래도...

음식, 음료가 맛있고 푸짐하며 색달라서 좋았다.

특히 앞에 앉은 친구가 주문한 커피를 살짝 맛보았는데...신맛이 강해서 신기하고 놀랐다...^^

쓴 맛의 커피만 존재하는 줄 알았던 나의 고정관념이 깨지는 순간을 맞이했음에 감사하다.

또한, 루이보스차의 원산지가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라는 사실도 알았음에 감사하다.

 

오늘도 친구들 틈 속으로 들어가 즐거운 시간을 지냈음에 감사!

늘상 언제 어디서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

 

- 2023년 9월14일(목) 21시10분...수산나 -

 

성수동...거리 풍경
서울브루어리 성수점...내부
서울브루어리 성수점...초코 로코 포터 맥주(6.6% 알코올)
페일 블루닷 IPA 맥주(6.3% 알코올)
무화과 샐러드(무화과, 프로슈토, 양상추, 로메인, 페타치즈, 아몬드)
바베큐 플레터(로인립,통베이컨,치미추리치킨,수제피클,피넛코우슬로)
토마토 씨푸드 리조토(한치, 새우, 토마토소스, 연근칩)
디저트: 초코 브라우니 , 필터 커피
메뉴
서울브루어리 성수점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