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1013 일기]<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 <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금난새 지휘) & 드론쇼>/"가진 것을 팔고 나를 따라라."

2024년 10월13일(일) 일기

 

제목:<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 <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금난새 지휘) & 드론쇼>/"가진 것을 팔고 나를 따라라."

 

6시 기상...^^

(매일미사 복음 묵상)

10/13(일) [(녹) 연중 제28주일(군인주일)] , 제114일 기도

복음 <가진 것을 팔고 나를 따라라.>

<오늘의 말·샘 기도>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귀에 빠져나가는 것이 더 쉽다.”
(마르 10,25)

주님!
재물이 없어도 고집과 완고함으로 자신을 채우고 있는 저는 부자입니다.
힘과 능력이 없어도 제 주장과 의견을 앞세워 물러서지 않는 저는 제 뜻으로 가득 차 있는 부자입니다.
저를 가늘게 부수고 부수어, 당신 바늘귀에 꿰소서!
아멘.


주님!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하느님과 재물을 함께 섬길 수는 없다”(마태6,24)고 선언하셨습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따라 사랑의 삶을 사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하느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 2024년 10월13일(일) 7시10분-

 

오늘은 2개의 놀이를 했다.

 

첫째는 율동공원에서 진행하는 <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11시~18시> 참석

9시30분 외출. 율동공원에 도착하니 10시10분 즈음.

11시까지 주변 산책을 했다.

 

11시~12시30분: 건강박람회 부스 체험

약 40여개의 부스를 일일히 찾아다니며 건강 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선물을 받았다.

치매, 치아건강, 정신건강, 암예방, 눈 건강, 고혈압, 스트레칭 등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ㅋㅋ..

선물보따리가 가득찼다...ㅎㅎ...

 

12시50~14시. 식전공연 관람.

틔움어린이합창단, 청소년댄스(F2리틀, 위드) 청소년밴드(베키), 도촌노리터 밴드 공연을 관람했다.

수준급의 실력에 귀와 눈, 몸이 즐거웠다.

특히 어린이 합창단의 맑은 목소리와 율동에 매료되었다.

F2리틀, 위드의 청소년댄스를 보면서..."왜 한국의 K팝이 세계적으로 유명한가?" 원인을 알았다.

베키와 도촌노리터 밴드공연을 보면서...음악을 좋아하여 음악과 함께 사는 모습이 보기좋았다.

 

14시~14시30분: 개회식

성남시민박람회를 5개의 공동체(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한의사회, 치과회)가 추진한다는 사실을 알았디.

시민의 건강을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애쓰시는 모습에 감사하다.

현 신상진 성남시장이 시민건강박람회를 처음 시작하셨다는 사실을 개회식을 통하여 알게되었다.

또한 신상진 성남시장님의 인사말에 대상포진 예방주사를 올해부터 무료시행이라는 말에 박수를 쳤다...ㅎㅎ..

 

14시30분~15시30분: 성남시민걷기대회

율동공원을 걷고, 반환점에서 경품 당첨권을 받았다.

건강검진권(백만원 상당), 커피포트, 커피머신기, 공기청정기, 65인치TV 등 많은 경품이 걸려있다.

 

15시30분~17시: 제3부 문화행사 - 성남시립국악단 공연 ㅣ 초청가수 김범룡 공연

성남시립국악단 공연을 보면서....태평소, 소북, 큰북 등...우리 소리가 점점 익숙해짐을 느꼈다. 

김범룡 공연에 흥이 나서 박수치고 어깨춤을 추고...많이 즐거웠다. ...ㅎㅎ...

경품 당첨권을 문화행사 사이사이 뽑는데...나는 당첨된 것이 하나도 없다...ㅠㅠㅠ...

사회자들이 상품권을 후하게 뿌리는데...수줍음이 많은 나는 상품권 역시 못 받았다...ㅠㅠ...

그래도 놀이를 하며...행복하였음에 감사하다...ㅎㅎ..

 

둘째는 야탑 탄천에서 진행하는 <금난새가 지휘하는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 & 드론쇼 19시~20시30분> 관람

19시, 약 20분전 공연무대 앞에 도착했다. 인산인해...약 2만여명이 모였다고 한다.

무대 앞에 간이의자가 놓였는데, 앉을 자리가 없다. 설자리가 있어서 감사하다...ㅎㅎ...

19시~20시, 한시간 가량 서서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을 관람했다.

시립교향악단 연주, 바이올린협연, 성악가협연, 기타협연 등 아름다운 선율을 들었다.

77세이신 금난새 지휘자님의 자연스런 유모어도 나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주어 감사하다.

탄천의 바람, 물과 함께 어우러져 듣는 가을의 문화향기에 감사함을 느꼈다.

 

이어서 성남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드론쇼를 관람했다.

2200대의 드론이 하늘에 펼치는 그림이 너무 아름답다.

디즈니 음악과 어우러져 움직이는 모습이 대단하다.

점점 발전하는 드론기술에 놀랍고 신기하고 미래가 기대된다.

 

선선한 가을 공기 속에서...

<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 <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금난새 지휘) & 드론쇼> 

체험함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

 

- 2024년 10월14일(월) 7시20분-

<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 안내문

 

<제17회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 체험부스
틔움어린이합창단 ...식전공연

 

댄스공연

 

 

베키 밴드 공연
도촌노리터 밴드 공연

 

개회식...신상진 성남시장 인사말

 

3부 문화행사...성남시립국악단 공연

 

김범룡 공연

 

성남뮤직페스티벌...신상진 성남시장 / 금난새 지휘자

 

 

드론쇼
드론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