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봄놀이 3차 여정(2014.3.22.토)/홍릉수목원 두충(?) 등 10장

[봄놀이 3차 여정]

 

새싹이 싹트는 봄이 돌아왔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나의 마음에도 새싹이 움트나 보다...^-^

봄바람이 깃들어...만물의 움트는 기운을 느껴보고 싶어 외출이 잦다...ㅎㅎ...^-^

 

이번주에 3번의 봄놀이(?) 외출을 했다...ㅎㅎ...^-^

첫번째 여정은... 화요일(3/18)에 청계산으로 고교동창생 발기(?)등산 모임에 참가했는데...

만물의 봄기운이 속으로 잠재되어 아직은 밖으로 잘~ 표현되지 않았다...ㅎㅎ...^-^

원터골 진달래동산에도...꽃눈이 봉곳하게 올라와 있을 뿐...가지들은 그리 빵빵(?)해 보이지는 않다...ㅎㅎ...^-^

 

두번째 여정은...목요일(3/20)에 분당 중앙공원으로 봄놀이(?)를 나갔는데...

나물캐는 아주머니들이 세분이나 된다...ㅎㅎ...^-^

가까이 다가가 "무엇을 캐냐?"고 여쭈어보니...민들레를 캔다고 하신다...ㅎㅎ...^-^

냉이와 비슷하게 된장국에 넣거나, 고추장 등에 새콤달콤하게 무쳐서...반찬을 하는데...맛이 좋~다고 하신다...ㅎㅎ

반가운 마음에 캐낸 민들레를 사진촬영을 했다...ㅎㅎ...^-^

 

나물캐는 아주머니를 뒤로하고...분당천으로 발걸음을 옮겨 '봄놀이(?)'를 했다...ㅎㅎ...^-^

탄천변에 쇠뜨기 생식엽이 물이 올라...자손을 퍼뜨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일단 사진촬영을 하고...물가 쪽을 보니...

갯버들은 이미 암꽃, 수꽃을 피운지 한참이나 되어...그 기운이 다소 쇠진해 보이므로...들락날락하는 꿀벌의 움직임도 적은 편이다...ㅎㅎ...^-^

매화와 청매화는 꽃눈이 봉긋하고...잔가지까지 물이 올라와 힘차보이기는 하는데...아직 꽃은 피지 않았다...ㅎㅎ...^-^

 

세번째 여정은...오늘 토요일(3/22)에 홍릉수목원으로 봄맞이 놀이(?)로...작정을 하고 갔는데...여의치 않았다...ㅠㅠ...^-^

회양목의 꽃 핀것은 동네 주변에서도 자주 보던 것인데...작정한 출사이므로...보상(?)심리가 발동하여...

꼼꼼히 보며 암꽃의 씨방과 수꽃의 꽃가루주머니를 접사촬영하였다...ㅎㅎ...이미 촬영한 사진이 있긴 하지만...ㅎㅎ...^-^

 

황매화의 초록빛 줄기가 싱그럽게 눈에 띤다...영춘화 줄기마냥 초록색인것을 본 것이 새로운 발견(?)이다...ㅎㅎ...^-^

녹나무과인 기름나무의 꽃이 앙징맞게 피어있는 것을 보니 반갑다...봄맞이 작정 출사에 걸맞은 보상이기 때문이다...ㅎㅎ...^-^

이른 봄, 들과 산에 가면...연초록색 봄산의 으뜸 공신...귀룽나무가 있는데...그 모습을 보고자하는 욕심(?)이 있었는데...

'서울귀룽나무'의 연초록색으로 내밀은 작은 잎들을 보아 반갑긴하나...나무가 너무 높아 작은 잎들의 촬영을 못해 아쉽다...ㅠㅠ...^-^

 

노루귀 2개체가 꽃을 피었는데...촬영을 위해 카메라를 들이미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꽃들이 안쓰럽다...ㅠㅠ...^-^

언제나 그렇듯...홍릉수목원에 가면...야생화촬영 동호인, 야생화 공부하는 동호인 무리(?)를 자주 본다...ㅎㅎ...^-^

 

홍릉수목원 탐방 마지막 여정에...'오목눈이' 2마리가 나무가지에 앉아 나를 희롱한다...ㅎㅎ...^-^

열심히 촬영하는데...가지만 옮겨다닐 뿐...멀리 가지는 않는다...ㅎㅎ...^-^

덕분에 촛점맞추기 연습을 많이 해서...'오목눈이'에게 고맙다...ㅎㅎ...^-^

 

- 2014년 3월22일 토요일...수산나 -

 

 

홍릉수목원 약용식물원 1...야생화 사진촬영 하는 분들이 많다...^-^

 

홍릉수목원 약용식물원 2

 

홍릉수목원  

 홍릉수목원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같은데...명패가 없어서 자신이 없다...ㅎㅎ...^-^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

홍릉수목원...두충(?) 암나무 ?....명패가 없어서인지 자신이 없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