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방송 강연

황창연 베네딕토 신부의 KBS 아침마당 강연 <행복한 말>(2014.2.8.토)/괴불나무(인동과 14장)

[황창연 베네딕토 신부의 KBS 아침마당 강연 <행복한 말>]

 

카카오톡으로 황창영 베네딕토 신부의 동영상을 지인으로 부터 받아...낄낄거리며 웃으며 시청하다가...

황창연 신부의 다른 동영상 강연도 이어서 시청하느라 그저께 밤을 꼴딱 새웠다...ㅎㅎ...^-^

스마트폰의 네트워크 접속상태여야 하므로...통신비도  꽤나 나올 듯 한데...그 내용은 잘~ 모르겠다...ㅎㅎ...^-^

인터넷 쓰는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래 아직 한번도 통신요금을 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ㅎㅎ...^-^

 

첫번째로 들은 동영상이 KBS 아침마당에서 강연했던 <행복한 말>이라는 주제의 강연이다...^-^

그 요점을 추려보면 다음과 같다...ㅎㅎ...^-^

 

1. 부부끼리 말 통하나요?

 

여자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존재이다...스티븐호킹 박사가 70세때 "여자의 95%를 이해 못하겠다."고 했다...ㅎㅎ,,,^-^

강사는 3년전 위암 수술을 했다...ㅎㅎ...^-^

찜질방에서 아줌마 3명 수다떠는 이야기 들어보자...3사람 각자 자기 말을 계란 까먹으면서 한다...그래도 들을 것 다 듣는다...ㅎㅎ...^-^

여자는 '좌뇌와 우뇌가 교류'하며 언어를 관장한다...남자는 좌뇌 뒤에만 언어중추기능이 있다...흥분하면 좌뇌의 언어관장 기능이 멎어 버린다...^-^

"어~^씨" "아~^씨" 등의 말 뿐이 못한다...ㅎㅎ...남자는 하루 만마디, 여자는 하루 2만5천 마디를 한다고 한다...^-^

남자는 하루 1가지만 함...달걀까기만 해야 함...여자는 동시에 여러가지를 함...ㅎㅎ...^-^

 

남자는 색깔구분을 4가지만 함...여자는 빛수용체가 700만개 더 있다고 함...옷 사러가면 남편과 싸움...남편 눈에는 그게 그것으로 보인다...ㅎㅎ...^-^

TV 보면 채널을 남자들은 마~구 돌림...색깔 구분을 못하니까 흥미가 떨어지므로 돌리는거다...ㅎㅎ...^-^

남자는 터널형 시각이다...예쁜 여자 볼때 고개를 돌려서 티나게 본다...여자들은 50명을 보는데...냉장고의 물건을 못 찾는다...ㅎㅎ...^-^

 

독일의 네안데르탈인...키 165cm, 뼈도 굵다...3만년 전 사람...왜, 멸종했나?...원인은 눈이 너무 커서, 바느질을 못해서...

호모 사피엔스는 바느질을 했다...이마가 누웠고 입천정이 편평했다...개 입천정도 편평하다...모음을 못 한다...ㅎㅎ...^-^

네안테르탈인도 모음을 할 줄 몰라 말이 안 통해...소통이 안되어 멸종했다......ㅋㅋㅋㅋ  ㅊㅊㅊㅊ

 

시리아를 보라!...국민과 정치권 대통령 말이 안 통해 2년전 10만명 죽고, 200만 해외로 나가고, 현재 40만 유랑하고 있다고 한다...한국의 잘 나가는 100대 기업 중 7개가 살아 남음...ㅎㅎ...^-^

 

남자들은 눈치가 없다...상황파악 못한다...아이들은 3만 사이클을 들음...여자는 2만 싸이클을 들음...남자들은 60세가 넘으면 1만 싸이클을 들음...

청각이 안 좋아 말귀 못 들음...남자들은  피부가 두겁다...여자는 피부밑에 지방이 3/4이 있어 압박감을 느껴 피부에 닿으면 사랑, 수치심을 심하게 느낌...

여자는 뭔가 만지며 웃는다...팔짱 끼고서 오줌누러 가는 여자가 남자는 이해가 안됨...통점 280만개 있어 아픈것을 보고 공감하나 남자는 아픈것 공감을 못함...^-^

 

말주변 없죠...말귀 못 알아듣죠...둔하죠...공감능력 없죠... 남자를 여자들이 이해해주는 방법밖에 없다...ㅎㅎㅎ...^-^ 

 

옛날에는 일찍 죽었고...여필종부의 시대...현대는 100세 시대....남필종처의 시대다...ㅎㅎㅎ...^-^

마누라가 시키는대로만 살면 행복시대!

여자는 2,000년을 남성우위의 시대에서 살았다...남성은 지금부터 여성우위의 시대에 사는 것이니 억울할 것 도 없다...ㅎㅎ...^-^

결혼생활 20년 이상 생활한 사람은 '도인'이다. 달라도 너무 다른 남자! 여자!...ㅎㅎ...^-^

 

2. 자녀들과는 말 통하나요? 벽과 이야기 하는 것 같지 않나요? 

 

밑도 끝도 없이 공부해!...개들은 10마디 정도 알아들음...미어캣은 30가지 말을 한다고 함...20년 동안 10마디 안 넘은 집은 개 같은 집 이다...^-^

오로지 공부해라! 만 함...하버드 대학에 유대인 7,000명, 한국인은 300명 중 30명만 졸업...이유는 토론을 못해서임...^-^

노벨상 받은 유대인은 부지기수...IQ 1등은 홍콩, 2등은 남한 106, 유대인은 96...그러나 노벨상 수상자가 최고로 많은 것은 끊임없는 토론 덕분.....

유대인은 남녀 모두 3년간 군대 감...600만 유대인 살아 남으려면 군대 필요하다는 끊임없는 토론으로 공감대 형성...^-^

우리나라는 명성왕후 시해 사건, 6.25 전쟁 이야기 등 토론이 없다...^-^  

 

3. 말씀, 말씨, 말투...복 짓는 말, 축복의 말을 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말씀~ 깨달음 주는 분, 저렇게 살아야지 하는 분이 하는 말...^-^

말씨~ 초등학교 2학년 때 철산성당에서 너 변호사 되겠다고 신부님이 말했다...그래서 변호사 되었다.....

평택성당에서 가늘고 하얀 손가락 보고 수술외과 의사 되겠다고 했는데, 의사되었다고 한다...축복의 말을 하는 습관을 가지세요...ㅎㅎ...^-^

말투~ 가장 가까운 부인, 자식에게 툭툭 많이 던짐...공부 못하는 아이에게 나쁜 놈 취급하는 대한민국 망한다...빌어먹을 놈아! 밥 처먹어라!...이런 말 안된다...^-^

 

복은 내가 짓는 것...복을 불러오는 분이 있고, 복을 차는 분이 있다...^-^

내 몸은 눈 1개 1억, 임플란트 5천 등 합치면 내 몸이 5억 이다...남편 몸이 5억, 4명이 밥 먹으면 20억 이다...^-^

복 불러오는 말 해야지...하면서도 거친말 나옴...이유는 행복을 남한테 바라서 나옴...본인 생일도 뻑쩍찌끈하게 차려 먹으세요...^-^ 

"이게 5억짜리 내 생일 이예요."..."10억 짜리 2명 낳았으니 뻑쩍찌끈하게 차려 먹으세요,"... 결혼 25주년 기념일에 괌여행 예약했어 하세요...^-^

돈 어디서 났느냐고 하면 "아들 학원 끊었어."..."큰 아들 휴학하라고 했어." 하세요...ㅎㅎ...^-^

 

여행은 가슴 떨릴 때 가야한다! 70세~80세 할머니 때는 다리가 떨려서 여행 못 가겠어 한다...추억이 없는 사람은 인생을 지겨워한다...^-^

55세 되어 죽어가는 사람이 하는 말이..."자기한테 미안하다." 고 했다.....죽을 때 자기에게 행복하다고 말하며 죽어가야 한다...^-^

우리는 잘할수 있어! 행복할수 있어! 말해야 한다...너 오늘 뭐 먹고 싶니? 갈비 먹으러 가자며 행복해 하십시요!

 

- 2014년 2월8일 토요일...수산나 -

 

 

 괴불나무<인동과 1

 괴불나무<인동과 2

괴불나무<인동과 3 

 괴불나무<인동과 4

 괴불나무<인동과 5

 괴불나무<인동과 6

 괴불나무<인동과 7

 괴불나무<인동과 8

 괴불나무<인동과 9

괴불나무<인동과 10 

 괴불나무<인동과 11

 괴불나무<인동과 12

 괴불나무<인동과 13

 

괴불나무<인동과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