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방송 강연

황창연 신부 강의 '모두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2014.2.19.수)/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9장

 

 [황창연 신부 강의 '모두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카톡으로 황창연 신부 강의하는 모습을 지인이 동영상으로 보내왔다...^-^

들어보니 재미있어 밤을 꼴딱 새우며 연결되어 있는 동영상 강의를 들었다...^-^

강의 내용을 적어보고자 한다...ㅎㅎ...^-^

 

AB형, O형,  B형,  A형 4사람이 밥을 먹었는데...까칠한 AB형이 숟가락을 내던지고 밖으로 나갔다.....

오지랍 넓은 O형은 이유가 궁금하여 따라 나가고...나만 편하면 되는 B형은 신경 안 쓰고 밥을 먹는데.....

소심한  A형은 밥 먹고 있는 B형을 꾹 찌르며 '쟤, 나 때문에 화나서 나간 것 아니냐?"고 묻는다....ㅎㅎ...^-^

 

예수님은 '베드로, 야고보, 요한' 3명의 제자를 편애 했다...거룩한 변모 때도 3명만 데리고 갔다...^-

야이로의 딸을 살릴 때도 3명만 데리고 갔다...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고 하시면서 겟세마네 동산에 기도하실 때에도 3명만 데리고 갔다...^-^

 

마태복음 18장에 이웃이 잘못하면...말 안 들으면...세리나 이방인 취급하라고 하셨다...^-^

마태복음 23장에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회칠한 무덤 같은...독사의 족속 같은 놈들아." 하시며 화를 내셨다...^-^

 

"자기를 미워하고 십자가를 생각하며 살아라"...'십자가 컴플렉스'에 걸릴 수 있다...정신적 질병에 시달린다...^-^

남편이 술먹고 때리고 빚지고 하는데...십자가를 생각하며 참고 살라고 한다...성당의 기본 콘셉은 '참아야 함' 이다...ㅠㅠ...^-^

바람 피워도... 술 먹고 때려도...돈 안벌고 밪잔치 해도 참으라고 한다...그것은 그 여인을 두번 죽이는 것이다...상담이 아니다...ㅠㅠ...^-^

 

"참고 살라고 하니 기쁨이 없어요!"..."기쁨이 없는 사람은 선교를 못해요.....

"기쁨이 없는 사람은 지옥의 맨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ㅠㅠ...^-^

단테의「신곡」지옥 맨 밑바닥 사람들은... '하느님은 믿는다고 하면서 기쁨이 없어 한숨만 쉬어서 온 사람들 입니다.'...ㅠㅠ...^-^

 

○△□☆형의 4사람이 있습니다...^-^

○형 사람이 파마를 했는데...뾰족성향 △형 사람이 "너 파마한 모습이 왜 그리 호빵 같으냐?"고 놀립니다...ㅎㅎ...^-^

호빵소리 들은 ○형 사람이 끽~ 소리도 못하고...아무렇지 않은 척 하다가...성당와서 하소연 합니다...ㅠㅠ...^-^

만약 까칠한 ☆형 사람이 파마하여 호빵소리를 들었다면 단박에 "네가 파마하는데 돈 보태주었느냐?" 하며..... 

뾰족성향 △형 사람에게 제대로 한방 먹이는 소리를 하여 적수(?)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ㅎㅎ...^-^

 

기쁘지 않으면...어울리지 마세요...ㅎㅎ...^-^

'모든 사람을 사랑하려고 하지 마세요.'...'나와 성향이 비슷한 사람과 어울리세요.'...ㅎㅎ...^-^

"예수님도 서로 사랑하라고 했지....모두를 사랑하라고는 하지 않았습니다."...ㅎㅎ...^-^

 

 

♣♣기억나는 말♣♣

예수님도 편애 하셨다...제자 중 '베드로,야고보, 요한'을 더 사랑하셨다...^-^

예수님도 화를 내셨다...

십자가를 생각하며...참고 사느라고...기쁨이 없는 사람은 십자가 컴플렉스에 걸린 사람이다...

기쁨이 없는 사람은 선교할 수 없고...단테의 「신곡」에 의하면 지옥 맨 밑바닥으로 갈 사람이다....

예수님도 서로 사랑하라고 했지....모두를 사랑하라고는 하지 않았다.

 

- 2014년 2월19일 수요일...오후 10시...수산나 -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 1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2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3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4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5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6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7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8

 

 노랑허리솔새<휘파람새과 -9...설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