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학교·달 등

응봉산 개나리 동산 ~ 서울숲 탐방(2014.4.2.수)/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9장

[응봉산 개나리 동산~서울숲 탐방]

 

어제(2014.4.1.화) 응봉산 개나리 동산 탐방길에 나섰다...^-^

분당 우리 집에서 나와...효자촌에서 9001번 타고...순천향병원 앞에서 하차하여...110B 시내버스(241번도 가능)로 환승...'응봉 현대아파트' 정류장에 하차하니...

코 앞에 개나리 동산이 있다...ㅎㅎ...^-^

 

정류장 주변에서 동네 한바퀴 휙~ 둘러보는데...전봇대와 연결된 전선이 보인다...^-^

어릴 때 전봇대를 중심으로 술래잡기를 하던 추억 때문인지...괜히 반갑다...ㅎㅎ...^-^

 

아점식사를 하기위해 음식점을 찾는데...눈에 띄는 음식점이 없다...횡단보도 건너 아파트 상가의 음식점을 훓었(?)으나 역시 눈에 띄지가 않는다...ㅠㅠ...^-^

횡단보도를 다시 건너 골목길 초입에 이르니...문이 열린 음식점이 보인다...ㅎㅎ...^-^

"식사 되느냐?"고 물으니 가능하다고 한다...그때가 10시30분 쯤 되었으니, 오픈하기에 이른 시간이다...ㅠㅠ...^-^

 

'대패순두부'를 주문하여 식사하고 나니...커피 드시고 가라고 권한다...ㅎㅎ...^-^

자판기 형식의 커피가 아니라, 스스로 믹스커피(?) 혹은 조제커피(?)를 타서 마시는 시스템이다...ㅎㅎ...^-^

주인 아주머니는 낭랑한 음성으로 "개나리 동산에 들렀다가 서울숲까지 산책하라고 2번씩이나 거듭 당부(?)한다...ㅎㅎ...^-^

계산하고 나오는데..."내년에 또 놀러오세요."외(?)치신다...ㅎㅎ...^-^ 

 

개나리 동산의 산책길을 기억이 나는대로...되새김(?)을 해보면...

개나리가 양옆에 사열된 나무데크 계단을 올라...구불구불 4~5번 접힌듯 구부러진 개나리길을 잠깐 걸으니 응봉산 정상이다...ㅎㅎ...^-^

정상에는 팔각정 정자가 있다...ㅎㅎ...^-^

 

조선 태조가 매사냥을 하던 곳이라 응봉산이라고 불리워졌다고 하는데... 해발 95m의 낮은 산이다...^-^

지금은 산중턱, 코밑까지 아파트 및 도로가 들어섰으므로...구불구불 접어서 걸어도 잠깐 걸으니 정상 이다...ㅎㅎ...^-^

팔각정이 있는 정상에 도달하니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조망권이 보기에 좋다...ㅎㅎ...^-^

이 조망 때문에 응봉산 개나리 동산이 유명세를 탄 듯 하다...ㅎㅎ...^-^

 

개나리 동산 팔각정 주변에는 생태학, 역사적 설명판이 설치되어있다...^-^

하나하나 열심히 촬영하였으니...블로그에 올리면서 꼼꼼하게 공부할 생각이다...ㅎㅎ...^-^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데...어떤 여자분 2분이 파주에서 왔다는 소리가 들린다...나는 분당에서 왔다고 화답을 했다...ㅎㅎ...^-^

 

응봉동 개나리 동산은 성동구 관할인데...나름대로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보인다...^-^

계속 꾸준하게 케어(?)하기를 마음으로 빌었다...^-^

처음 설치할 때는 보기가 좋다가...지속적인 케어(?)를 하지 않아 황량해진 곳에서 안타까왔던 경험이 떠올랐기 때문이다...ㅠㅠ...^-^ 

 

금호동 방면 쪽 개나리동산 계단길로 내려와서...'금호빗물펌프수문길'을 통과하고...한강수변 '두무개길'을 걸어서...

'서울숲 생태숲과 조각공원'을 탐방하고...'서울숲역'에서 분당선 지하철을 타고 서현역 우리집으로 왔다...ㅎㅎ...^-^  

 

날씨가 별안간 더워져...꽃들도 놀랬는지...일제히 한꺼번에 꽃을 피운다...ㅠㅠ...^-^

금호동 방면 길에서...5월 초에 피는 황매화꽃이 만발한 것도 보고...라일락 꽃이 핀것도 보았다...ㅠㅠ...^-^

벚꽃이 일제히 얼차려한듯 줄지어서 핀 모습을 환호(?)하기에도 바쁜데...황매화와 라일락꽃 까지 환호(?)해야 하니 과부하(?)가 걸리겠다...ㅠㅠ...^-^

차근차근 시차를 두고 꽃이 펴주어야...나도 시차를 두고 차분하게 꽃놀이(?)를 즐길텐데...ㅠㅠㅠ...^-^

 

아무튼 응봉동 개나리 동산에서 서울숲까지 3시간 도보행군을 한 강행군 출사였다...ㅎㅎ...^-^

집에 오니 다리가 아파서...결국 반신욕으로 피로를 풀었다...ㅎㅎ...^-^

 

- 2014년 4월2일 수요일...수산나 -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1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2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3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4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5...팔각정.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6...팔각정 주변 풍경.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7...팔각정 주변 이정표...^-^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8...팔각정에서 바라다 본 풍경...강변북로와 동호대교...^-^

 

 

응봉근린공원 개나리 축제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