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321 일기]은행동 은행나무 & 해오름도서관 & 남한산성 화덕고등어 이동에 감사!

2024년 3월21일(목) 일기

 

제목: 은행동 은행나무 & 해오름도서관 & 남한산성 화덕고등어 이동에 감사!

 

5시30분 기상...^^

(아침 복음 묵상)

3/21(목) 사순 제5주간 목요일, 453(제83)일 기도
 
복음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날을 보리라고 즐거워하였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내 말을 지키는 이는 영원히 죽음을 보지 않을 것이다.” 
 
“고해소에서 나올 때, 하느님의 현존이 나를 꿰뚫었고,
나는 하느님의 세 위격이 내 안에 머무심을 느꼈다.
아니, 알아차렸다.”(파우스티나 성녀 일기)


하느님의 자비를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나의 죄는 용서받았을 뿐만이 아니라 없어졌음을 알게 하소서.!
하느님의 사랑이 무량광대함을 알게 하소서.

- 2024년 3월21일(목) 8시30분...수산나 -

 

 

나보다 나를 더 사랑하시는 무량광대하신 하느님 덕분에...

나의 매사를 미리 예비해주시는 야훼이레 하느님 덕분에...

365지키미회에 참석했다.

14시, 은행2동행정복지센터 앞 집합이다. 

 

은행동의 보호수 은행나무를 만나고...

무지개계단을 오르내리며 전시된 사진작품 감상을 했다.

1973년 성남시 시 승격 당시의 사진작품이 많아 보였다.

또한...

1979년 은행1,2동 분동되었던 당시에 30여명의 주민이 500원씩 거두어...

정비하였다는 우물을 만났다. 돈을 납부한 사람만 물통에 번호를 기재하여...

이 물통을 소지한 사람만 물을 떠가게 했다는 전설(?)같은 그 장면이 떠올려졌다...ㅎㅎ...

 

해오름도서관으로 이동하여...

지하1층 지음카페에서 차담시간을 가졌다.

나는 블루베리요거트를 주문했다. 스무디 같은 요거트음료다.

맛있게 마시며...대화를 나누었다.

 

이후,,,

한 차량에 함께 탄 회원 4명이 회식을 하기로 했다.

남한산성 행궁 주변 <재넘어 화덕 고등어>로 이동했다.

그곳에서 고등어구이, 이면수구이를 주문했다.

반찬은 리필이 되는데...시래기나물, 잡채 등을 많이 먹었다...ㅋㅋ...

과식을 한 것 같다....ㅜㅜ...

 

2021년 4월 선종하신 정직석 주교님의 모토...

'옴니버스 옴니아...모든 이에게 모든 것'을 주시는...

사랑이 많으신 하느님의 사랑에 감사합니다. 

 

- 2024년 3월22일(금) 7시50분...수산나 -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수령 350년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무지개계단...
은행동 무지개계단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보호수 은행나무

 

은행동 무지개계단
행정(은행나무 우물터) 안내문
행정(은행나무 우물터)

 

무지개계단 / 행정(은행나무 우물터)
행정(은행나무 우물터)
은행동 무지개계단
은행동 무지개계단
엄나무
은행동 은행나무 우물터
해오름도서관
해오름도서관 지음카페...내부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외관
남한산성 교회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외관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외관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상차림...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상차림...
남한산성 행궁 주변...'재넘어 화덕고등어' 상차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