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405 일기] <괴산 충주> 일원 여행을 했음에 감사!

2024년 4월5일(금) 일기

 

제목:  <괴산 충주> 일원 여행을 했음에 감사!

 

4시30분 기상...^^

(아침 복음 묵상)

4월5일(금) < 부활 팔일 축제 금요일>, 468(98)일 기도  

복음 <예수님께서는 다가가셔서 빵을 들어 그들에게 주시고 고기도 주셨다.>

‘숯불에 구운 물고기’는 수난 받으신 당신의 몸을 드러내줍니다. 
‘빵’은 십자가에서 찢어지고 바수어진 당신의 몸을 드러내줍니다. 
그렇게 당신 자신을 바쳐 부활생명을 담은 사랑의 아침 밥상을 차려주십니다. 


<오늘의 말·샘 기도>


“와서 아침을 먹어라.”
(요한 21,12)


주님!
이 아름다운 아침, 당신이 차려주신 생명의 밥을 먹고 새로워지게 하소서.
당신 생명과 사랑을 먹고 자란 제가 종일토록 당신의 색깔을 내고, 당신의 향기를 품게 하소서.
오늘 저의 삶이 당신께 차려 올리는 밥상이 되게 하소서.
형제 섬김으로 생명의 밥을 짓고, 말씀 시중으로 반찬을 마련하게 하소서.
희망과 믿음과 사랑의 국을 끓이고, 의탁의 생선을 굽게 하소서.
아멘.


 - 2024년 4월5일(금) 5시50분...수산나 -

 

오늘은 <괴산 충주> 일원 여행을 했다.

7시50분 죽전하행정류소 탑승.

 

일정은 다음과 같다.

<괴산 산막이옛길,괴산 수옥폭포 / 충주활옥동굴, 충주 자유시장> 여행

 

1. 괴산 산막이 옛길

괴산 산막이옛길은 2011년 11월에 다녀오고...약 13년만에 갔다.

옛날 모습을 찾을 수 없다...ㅠㅠㅠ...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을 실감했다.

 

3개소(차돌바위, 산막이마을, 연하협구름다리) 선착장이 있어 배를 탈 수 있다.

'연하협구름다리~산막이마을' 까지 도보로 이동하다가...

산막이마을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괴산호수 풍경을 구경하면서 차돌바위 선착장에서 하차했다.

그곳 '짚은목 맛집'식당에서 비빔밥 점심식사를 했다.

비빔밥 나물이 신선하고 맛있다. 

참기름, 참깨를 뿌려준 비빔밥 재료를 비비지않고 먹었는데...고소해서 좋다...ㅎㅎ..

된장찌개도 구수해서 맛있다...ㅎㅎ...

사람은 역시 맛있고 배부르게 먹어야 행복이 따라오는 듯 하다...ㅎㅎ...

 

2. 괴산 수옥폭포

괴산 수옥폭포... 약 5~6년전 다녀왔던 곳이다. 그 때는 폭포의 수량이 많지 않았다.

그 때보다 폭포의 수량이 많고 흐르는 물 소리가 웅장해서 멋지다...ㅎㅎ...산괴불주머니 노란색 꽃이 수옥폭포 올라가는 길에 즐비하게 피어있다.수옥폭포 배경, 산괴불주머니 꽃을 주인공으로 사진촬영을 했다.공민왕이 홍건적을 피해 이곳에 피신. 초가 행궁을 지어 피신했던 곳이라고 한다. "괴산 수옥폭포--산괴불주머니 노란색 꽃--공민왕의 괴불노리개" 등이 연상된다...ㅎㅎ...

 

3. 충주 활옥동굴충주 활옥동굴은 처음 오는 곳이다.활석을 채집했던 광산이 관광자원으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활석을 보니...어릴 때 가지고 놀던 석필이 생각난다.아스팔트 지면위에 석필로 그림을 그렸던 생각이 난다...ㅎㅎ...동굴이 시원하고...볼 거리가 많아 좋았다.

 

4. 충주 자유시장충주 자유시장으로 향하는 길에 '반기문 꿈나눔길"이라는 싸인물이 있다.반기문이 충주에서 학창시절을 지내었기 때문이란다.자유시장에 만두거리가 크게 발달되어 있다.그곳에서 만두를 구입했다. 먹어보니 맛있다...ㅎㅎ...

 

***촬영한 사진 428장

20,828걸음...14.18km를 걸었다.

여행을 좋아하는 취미를 가졌음에 감사하다...ㅎㅎ...

늘상 동행하시는 임마누엘 하느님께 감사하다.

 

- 2024년 4월6일(토) 18시40분...수산나 -

 

괴산 산맞이옛길 연하협구름다리...
괴산 산맞이옛길 연하협구름다리...

 

괴산 산맞이옛길 연하협 매표소

 

괴산 산맞이옛길 ...알록제비꽃

 

괴산 산맞이옛길 ...삼신바위...

 

괴산 산맞이옛길... 삼신바위 안내문

 

괴산 산맞이옛길 ...노수신적소(수월정) 안내판

 

괴산 산맞이옛길 ...노수신적소(수월정)
괴산 산맞이옛길 ...노수신적소(수월정) 안내문

 

괴산 산맞이옛길 ...노수신적소(수월정)
괴산 산맞이옛길 ...노수신적소(수월정) 현판

 

괴산호 유람선 이용 안내

 

괴산호 유람선 산막이 매표소
산맞이호 승선 대기장소
산맞이호 승선 대기장소

 

 

 

괴산 산맞이옛길...짚은못 맛집

 

괴산 산막이옛길...

 

괴산 수옥폭포
괴산 수옥폭포 안내도
괴산 수옥폭포...산괴불주머니
산괴불주머니
산괴불주머니
괴산 수옥폭포

 

충주 활옥동굴

 

충주 활옥동굴
충주 활옥동굴
충주 활옥동굴 안내문

 

충주 활옥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