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407 일기]<연천 태풍전망대-연천역(중식)-재인폭포-전곡 선사유적지> 여행을 함에 감사!

[2024년 4월7일(일) 일기

 

제목: <연천 태풍전망대-연천역(중식)-재인폭포-전곡 선사유적지> 여행을 함에 감사!

 

3시30분 기상...^^

(아침 복음 묵상)

4월7일(일) < 부활 제2주일 곧, 하느님의 자비 주일 >, 470(100)일 기도

복음 <여드레 뒤에 예수님께서 오셨다.>

그렇습니다.
자비를 입었으니 ‘자비를 베푸는 일’, 용서를 입었으니 ‘용서를 베푸는 일’, 바로 이 일이 오늘 저희가 해야 할 일입니다. 

하오니 주님, 

저희를 거부하고 배척하는 이를 옆구리에 받아들여, 믿어주고 끌어안게 하소서. 
저희를 상처내고 비난한 이를 품고 도와주며, 용서하고 자비를 베풀게 하소서. 
저희가 당신의 사랑과 용서가 이루어지는 장소요, 당신의 희망과 믿음이 이루어지는 자리가 되게 하소서. 



<오늘의 말·샘 기도>


“네 손을 뻗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아라.”
(요한 20,27)


주님!
제 손을 펴게 하소서!
꼭 쥐고 있는 아집과 의혹을 내려놓게 하소서.
힘을 내려놓고 무능함을 받아들이게 하소서.
손을 펴고 못을 받아들이게 하소서.
사랑에 못 박히게 하소서. 아멘.

- 2024년 4월7일(일) 5시...수산나 -

 

오늘은 < 전곡> 일원 여행을 했다.

8시15분, 종합운동장역 2번출구 밖 탑승이다.

상세일정은...

<연천 태풍전망대-연천역(중식)-재인폭포-전곡 선사유적지> 

 

1. 연천 태풍전망대

태풍전망대는 남방한계선에 위치한다.

북방한계선과 남방한계선 사이에 비무장지대가 있다.

젊은 군인의 브리핑을 들으며...

남북한이 대치하고 있음을 실감했다.

 

2. 연천역 중식

연천역 주변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나는 지인과 동태탕을 먹었다. 

오래간만에 먹은 동태탕이 맛있다.

탁월한 선택을 했다며 함께 좋아했다...ㅎㅎ..

 

3. 연천 재인폭포

재인폭포에 관한 전설이 재미있다.

줄타기하는 재인(광대)과 관련된 전설로 그 내용은 네모 안에 있다. 

부인이 원님의 코를 물어 코문리→고문리가 되었다는 전설도 재미있다...ㅎㅎ...

옛날에 줄타기 재인(광대)의 처를 탐한 포천원님이 재인으로 하여금 폭포 위에서 재주를 부리게 하고 줄을 끊어 재인을 죽이고 난 후, 그의 부인을 범하려고 하자 부인이 원님의 코를 물어 정절을 지켰다는 한이 담긴 전설이 전한다. 그후 이 고장을 '코문이'라 부르기 시작해 현재 고문리가 되었다고 하며, 폭포이름은 재인폭포라 했다고 한다.

 

재인폭포를 형성하는 계곡이 깊어 웅장한 아우라를 풍긴다.

출렁다리를 지나서... 지그재그 데크 길로 내려가서 바라보는 재인폭포의 모습이 신비스럽다...ㅎㅎ...

또한 계곡 일면이 장작을 쌓아놓은 것 같은 주상절리 모습이라 감탄사를 연발하게 한다.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한탄강의 진수를 보는 듯 해서 기분이 좋다.

 

선녀탕의 작은 크기를 보면서...한 명의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했을 것이라고 이야기를 했다.

재인동굴을 보러 갔는데...아직 정비가 덜 되어서인지...동굴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었다.

주차장으로 돌아갈 때는 깡통열차를 타고 갔다.

무료로 운행된다고 해서 횡재한 기분이 들었다...ㅎㅎ...

 

4. 전곡 선사유적지

전곡 선사유적지  매표소 창문에 '무료' 글씨가 붙어 있다. 

매포소가 있으므로 입장료를 받을 것 같은데...하여튼 지금은 무료다...ㅋㅋ...

넓은 땅에 선사시대 조형물이 곳곳에 설치되었다.

하얀 목련꽃이 피어있는 가로수 길이 인상적이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이 놀러오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성비 좋은 여행을 하였음에 감사하다.

좋은 여행을 안내해준 회장님, 운전기사님,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 2024년 4월7일(일) 22시20분...수산나 -

 

연천 황산리 마을 인증석
연천 연강 갤러리
연천 연강 갤러리
연천 연강 갤러리 안내문
연천 태풍전만대 시비 건립취지
연천역(신)
연천역(구)
연천역 주변...송도식당
연천역 주변...송도식당...동태탕

 

재인폭포 출렁다리 안내문
재인폭포 출렁다리
재인폭포로 내려가는 지그재그 데크길
재인폭포

 

출렁다리
재인폭포 주변 주상절리
재인폭포
재인폭포

 

재인폭포

 

선녀탕 안내문
선녀탕 안내문
선녀탕

 

재인동굴
재인동굴

 

전곡리 선사유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