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240505 일기]부활 제6주일(생명주일), 주님께 나의 생명을 맡기오니 인도하소서.

2024년 5월5일(일) 일기

 

제목: 부활 제6주일(생명주일), 주님께 나의 생명을 맡기오니 인도하소서. 

 

6시30분 기상...^^

(아침 복음 묵상)

5/5(일)  부활 제6주일(생명 주일), 497(127)일 기도

복음 <친구들을 위하여 목숨을 내놓는 것보다 더 큰 사랑은 없다.>

<오늘의 말·샘 기도>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고 또 너희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다.”
(요한 15,11)

주님!
제 안에는 당신의 숨결이 흐릅니다.
제 안에 새겨진 당신의 사랑입니다.
제 안에 굴을 파고들어 와 빈 무덤으로 모습을 숨긴 그지없이 충만한 사랑입니다.
결코 빼앗길 수도 빼앗겨지지도 않는 기쁨입니다.
주님!
당신의 기쁨의 숨결이 온 세상에 퍼지게 하소서!
아멘.

- 2024년 5월5일(일) 8시30분...수산나 -

 

오늘은 어린이 날이면서, 부활 제6주일(생명주일)이다.

하루종일 집콕하면서 쉬었다.

이석증 약을 먹고, 물리치료 운동을 하며 쉬었다.

주님께 나의 생명을 맡기오니 인도하소서.

 

- 2024년 5월6일(월) 2시30분...수산나 -

 

 

영국 런던 빅벤

국회의사당 북쪽에 뾰족하게 솟아오른 시계탑을 빅 벤이라고 한다. 빅 벤은 ‘크다’라는 뜻을 지닌 ‘Big’과 시계탑을 설계 공사한 설계자 ‘벤자민 홀’ 설계자의 이름을 딴 ‘Ben’을 합친 말로 처음엔 시계탑의 이름이 아닌 시계탑 안의 13.5톤에 달하는 종을 부르던 이름이었다.

높이 96m, 시계 문자판 지름 7m, 시침의 길이는 2.9m, 분침의 길이는 4.2m로 시계가 처음 작동한 이후로 단 한 번도 멈추지 않았을 정도로 정교함과 정확성을 자랑하며 이는 런던의 자부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런던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바로 빅 벤이라고 할 만큼 런던의 랜드마크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곳이다.

빅벤 광장... 처칠 동상

빅벤 광장...밀리센트 가렛 포셋 동상
빅벤 광장...밀리센트 가렛 포셋 동상....여성의 참정권 요구를 50여년간 한 여성 운동가
영국 런던 빅벤 광장...간디 동상
넬슨 만델라 동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