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방송 강연

황창연 신부의 강의 '죄의 용서-평화'(2014.3.10.월)/붉은 인동나무 8장

[황창연 신부의 강의 '죄의 용서']

 

지난 1월17일 카톡으로 황창연 신부 강의하는 모습을 지인이 동영상으로 보내왔다...^-^

들어보니 재미있어 밤을 꼴딱 새우며 연결되어 있는 동영상 강의를 들었다...^-^

받아적은 강의 내용을 시간이 날 때면 야금야금 [단상]에 올렸는데...

오늘 또 [단상]에 올리려고 받아적은 글을 쓴다...제목은 '죄의 용서-평화'이다...^-^

 

 

죄에는 2종류가 있다...^-^

첫째는 나로 부터 나오는 죄가 있다...게으름, 시기심, 욕심, 잘못된 판단, 미움 등으로 인해 죄를 짓는다...ㅠㅠ...^-^

 

둘째는 외부로 부터 욕을 먹는다...나도 욕 먹는다...본당 신부들 아무리 잘해도 욕 먹는다...ㅠㅠ...^-^

나는 평창의 생태마을에 있으므로 욕을 적게 먹는 편이라 좋~다...신도들이 길어야 2박3일 있다가 간다...또한 오고 싶은 의지가 있어서 온것이므로 올때 부터 하트눈(?)으로 왔으므로...자연스레 욕을 적~게 먹는다...ㅎㅎ...^-^

 

예수님도 욕~ 많이 먹으셨다...수많은 사람이 돌 던지려고 했고...'마귀의 힘'이라는 욕 들었고...십자가의 길에서 "죽여라! 죽여라!" 소리도 들었다...ㅠㅠ...^-^

마르코 1장~6장에 안식일에 손 오그라든 사람 회당에서 펴주었는데...바르새인과 헤로데 당원들이 나가서 어떻게 예수님을 죽일까 의논했다...ㅠㅠ...^-^

예수님께 침뱉고 욕하고 시종들이 뺨 때리고 했음...ㅠㅠ...^-^

 

욕 먹는거 싫지만 내가 잘못했으면 욕 먹어야 한다..그러나, 남편이 침 뱉는 것을 당한 부인...남편이 누웠을 때 죽이고 싶었다는 부인이 있었다...ㅠㅠ...^-^

이런~ 욕 먹으면서 '레지오' 단장 해야해!! 하는 분도 계신다...ㅠㅠ...^-^

 

자식들에게 욕 먹어요? 안 먹어요?

아프리카 '잠비아'에 파견갔던 포클레인 기사를 내가 혼배성사 해주었는데...45살 노총각이 37살 노처녀 만나 결혼하여...딸 2명을 낳았는데...3살, 1살 되었다...^-^

딸들이 칭얼거린다고...기르기 힘들다고 불평이다...ㅠㅠ...^-^

그러나, 딸 둘을 책임져야 할 것 아니냐?...하느님도 우리를 만드셨으니 책임지시러 이 땅에 오시어 십자가 고통을 지셨다...ㅠㅠ...^-^

사람들은 '팔마'가지 흔들면서 예루살렘 입성할 때 환영했는데...1주일만에 돌변했다...ㅠㅠ...^-^

사람들에게 온~전히 투신하면 상처 받는다...예수님은 사랑을 하러 오셨다...죽여라! 하는 사람, 험담하는 사람들을 묵묵히 견디셨다...ㅠㅠ...^-^

 

내 강의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인터넷에 욕을 실컷 하는 사람이 있다...본인 욕에 대꾸하라고 한다...난~ 대꾸 안한다...ㅎㅎ...^-^

빙산의 일각에 타이타닉호 침몰한 것 아니냐? 일각만 보고 어떻게 대꾸하느냐? 그가 어떤 사람인지 모르지 않느냐?...ㅎㅎ...^-^

기본적으로 욕먹고 산다고 생각한다...나쁜 것은 시간이 지나면 모~두 없어진다...ㅎㅎ...^-^

임신했다는 소문이 퍼져 여고생이 자살한 사건도 있다...ㅠㅠ...^-^

 

세번째는, 누구한테 얘기할 수 없는 죄인도 있다...나같은 죄인도 용서 받을 수 있을까요?...정답부터 말하면 용서 받을 수 있다...ㅎㅎ...^-^

2,000년전 간음한 여자 이야기가 성경에 나온다..."너희 중에 죄 없는자가 있으면 돌을 던져라." 하시며예수님은 간음한 여자 편을 들어주셨다...^-^ 

사람들이 물러간 뒤 여자에게 "그들이 네 죄를 묻지 않았다면 나도 네 죄를 묻지 않겠다."고 하셨다...ㅎㅎ...^-^

 

요한복음 4장에 사마리아 여인 이야기 나온데...예루살렘에서 갈릴레아로 가는 중간에 사마리아로 들어가셨는데...그곳 시카르 동네 우물가에 앉아 계셨다...

정오에 여자가 물 뜨러 왔다...사마리아 여인은 보통 새벽이나 밤에 물을 뜨는 것이 일상이다...정오에 물 뜨러 온 여자는 문제가 많은 여자이다...다섯 남자와 이혼하고, 여섯번째 남자와 사는 여자이다...ㅠㅠ...^-^

그런데, 예수님이 무지하게(?) 수다를 떠(?)신다...ㅎㅎ...요한복음 4장을 보세요...ㅎㅎ...^-^

여인이 "당신은 유대인인데 나에게 어찌 말을 거시오?" 한다...이 여자가 우리가 찾는 구세주를 본 것이다...ㅎㅎ...^-^

예수님의 이방인 첫 여제자가 사마리아 여자이다...다섯 남자와 이혼하고, 여섯번째 남자와 사는 사마리아 여자이다...ㅎㅎ...^-^

현재 우리성당에 이런 여자가 '성모회장' 한다면 살아 남을 수 있을까?...ㅜㅜ...^-^

 

미국에서 DES(여성호르몬의 일종)가 발견되어...임신한 여성이 DES를 먹는 사례가 많았는데...20년 후 동성애자가 급증했다...^-^

3/4이 동성애자가 되었다고 한다...프란치스코 교황은 동성애자에 대한 사목적 배려를 하셨다...^-^

예수님은 5번 이혼하고 6번째 남자와 사는 여자도 사목적 배려를 하셨다...ㅎㅎ...^-^

회개하면 어떤 사람도 받아 주신다...어떤 죄도 용서 하신다...ㅎㅎ...^-^

 

그러나, 성령을 모독하는 죄는 안된다...^-^

"나 그 사람 미워요!" 하면서 7번 고해성사 한다면...그것은 은총을 안 믿는 죄 이다...이것이 성령을 모독하는 죄이다...ㅠㅠ...^-^

무한한 하느님의 사랑을 못~ 믿는 것이다...간절하게 믿으세요...ㅎㅎ...^-^

 

"사랑해라!"..."용서해라!"..."사랑해라!" "용서해라!"하셨는데...

3일만에 부활하신 후 고향 길로 가던 제자에게 하신 말씀은 "평화를 비노라!" 이다...ㅎㅎ...^-^

미움, 분노가 있으면 용서해야 평화가 온다...인생의 질곡을 거친 후에... 미움의 단계를 거친 후에 평화가 온다...^-^ 

 

평화를 바란다면...예수님 처럼 모든(?) 것을 용서하세요!

 

- 2014년 3월10일...사순1주간 월요일...수산나- 

 

 

 붉은 인동나무 1

 

  붉은 인동나무 2

  붉은 인동나무 3

  붉은 인동나무 4

  붉은 인동나무 5

  붉은 인동나무 6

  붉은 인동나무 7

 붉은 인동나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