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화방송 강연

황창연 신부 평화방송 강의 '기쁨이 있는 신앙'(2014.11.21.금)/서울시청 덩굴식물 4장

 

[황창연 신부 평화방송 강의 '기쁨이 있는 신앙']

 

2014년 11월18일 화요일 밤에 잠이 안와 뒤척이다가 우연히 평화방송 황창연 베네딕토 신부의 강의를 듣게 되었다...

유쾌, 명쾌, 통쾌한 강의 였다...ㅎㅎㅎ...^0^

강의를 들으며. 받아적었던 글을 다시 한번 옮겨쓴다...ㅎㅎ...^0^

 

우리 천주교 신자는 '십자가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참고 살아야 하므로 우울하다...기쁨이 없으므로 선교를 못한다...

기쁨이 없는 사람은 지옥의 맨~ 밑바닥으로 간다...단테의 「신곡」에 나오는 지옥 1~9옥 중, 5옥에 간다...ㅜㅜ...

기쁨 없는 사람은 주변사람을 우울하게 한다...ㅠㅠ...

 

요한복음 11장에 "내 기쁨을 같이 나누어 너희를 기쁘게 하려는 것이다."는 예수님 말씀이 나온다...

요한복음 13장~18장까지를 묵상해 보시오...모두 '기뻐하라!'는 내용이다...ㅎㅎ...

 

13장은 예수님이 발 씻어주시고 만찬에 임하시며 기뻐하셨다....

14장은 성령을 보내실 것이니 기뻐하라...

15장은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함이다.

16장은 진리의 성령을 약속하니, 다시 만날 때 기쁨이 넘칠 것이다...

17장은 아버지, 이 사람들을 하나되게 하소서. 아버지께 가서 영원한 기쁨을 나누려는 것이다...

 

기쁨과 감사는 신앙의 본질...필리피서에 '기뻐하라!'는 말이 16번 나옴...ㅎㅎ...^0^

대림성가 "구세주 빨리오사 어두움을 없이하며, 동정 마리아에서 탄생하오소서."...노래가 꼭~ 장송곡 같다...ㅎㅎ...(황창연 신부님이 직접 노래를 부르심)...ㅎㅎ...

 

중2 때 신부님이 되려고 마음을 먹었다...

신학교 때 노래...

 "님은 전 생애가 마냥~ 슬펐기에...님 쓰신 가시관을 나도 쓰고 살으리라....

  이 빛난 나를 보고서 임 닮았다 하소서...이 세상 다 끝날 때까지 당신만 따르리라."......(황창연 신부님이 직접 노래를 부르심)...ㅎㅎ...

이렇게 청승을 떨면서...신학교 10년을 보냈어요...ㅎㅎㅎㅎ(웃음)...^0^

 

신부가 되어, 생태마을에 있어보니...예수님은 하~나도 슬프지 않았다...ㅎㅎㅎ(웃음)...^0^

'가시관'도 '1일-하루' 만 쓰셨다...

예수님은 먹보요, 술보...먹고, 마시며, 축제를 좋아하셨다...ㅎㅎㅎ(웃음)...^0^

 

세레자 '요한'은 금욕과 고통의 삶을 사셨지만...예수님은 정반대의 삶을 사셨다...

예수님은 혼인예식의 신랑으로, 축제장을 찾아 다니셨다...ㅎㅎ...

 

'산상설교' 도 행복론이다...

"행복하여라...마음이 가난하자들"..."행복하여라...온유한자들" 등등... ..

 

마지막 돌아가실 때는 '기쁨론'이다...

'행복과 기쁨' 외에 평화를 주셨다...

예수님이 3일만에 부활하시어, 제자들에게 나타나셨다...

제자들이 배반했는데...배반의 죄를 하나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으시고...

"평안하냐! 내가 너희에게 평화를 주노라!" 하셨다....ㅎㅎㅎ...(아멘)...^0^

 

예수님이 우리들에게 주시고 싶은 것...또 하나는 '사랑' 이다...

최후의 만찬을 즐길 때...사도 요한이 예수님 품에 안기어 "누가 배반하느냐?"고 물은 제자인데... 예수님께 사랑을 많이 받은 제자이다...

그는 '사랑의 사도'라고 불리었으며...예수님께서 어머니 마리아를 돌보아드리라고 부탁한 제자이다...

 

우울하니까 하느님께 달라고 기도한다...ㅠㅠ...

감사기도와 간구기도는 다르다....

간구기도는 기복신앙이다...신부님이 무당인줄 안다...아프다고 안수기도 해달라고 한다...ㅠㅠ...

 

"얼굴에 눈, 코, 귀 있는데 얼마나, 감사하냐?"

장기 매매시장에서 눈 1개 갈아끼우는데 1억, 눈 2개 갈아 끼우는데 2억, 신장 3,000만원, 간 6,000만원 이라고 한다... 

산소호흡기 장착 1시간에 '36만원' 이다...5시간 이면 200만원 벌은 것이다...

"빚이 많아요!"...갚다갚다 안 갚으면 죽으면 되요."...ㅎㅎㅎ..."걱정한다고 빚 갚아져요"..."세월이 지나면 빚도 갚아져요."...ㅎㅎㅎ(웃음...^0^

 

「지선아, 사랑해」/지선이 지음...

"짧아진 손가락을 쓰면서 손톱이 중요한 것을 알았어요...엄지손가락으로 글을 써야해요..."

"눈썹이 없어져...먼지 등을 제거하는...눈썹의 소중함을 알았어요..."

"오른쪽 귀바퀴 없어져...귀비퀴의 중요함을 알았어요."..."....피부의 중요함도 알았어요..."

-상황이 안 좋은 지선이도 이렇게 감사하는데....숨만 쉬어도 감사한 것 입니다.....ㅇㅇ...^0^

 

일본에 가서 '회정식'을 시켰는데...'회 2점'이 나오더라...ㅋㅋㅋ...^-^

한국에서...수원갈비집에서 먹는데...'게장, 뚝배기계란, 메추리알, 사라다, 부침개 등...등이 터질 때 까지 먹는다...ㅋㅋㅋ...

그래도, 냉면 혹은 '된장찌개'가 또~ 나온다...ㅋㅋㅋㅋ(웃음)...^0^

 

LED TV, 미국시장에서 90% 점유했다고 한다...IMF 극복한 대단한 나라...2008년 금융위기도 잘~ 극복한 나라다...

일본 무역흑자 200억 달러, 우리나라 400억 달러 흑자...

작년 수출 9위, 경제권 10위.....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식민지 이용하여 부를 축적한 나라...즉 남의 껏(?) 빼앗지 않고...

자력으로, 우리끼리 10위권안에 들어간 나라는 한국 뿐이 없다...

 

그러나, 행복지수는 65위, 자살률 1위...

감사를 몰라서 이런 결과가 나온다...욕심이 많아서 그렇다...ㅠㅠ...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성숙하고 나눌 줄 알아야 한다!"......ㅇㅇ...^0^

 

 

- 2014년 11월21일 금요일 오후 1시11분...수산나 -

 

 

 

서울시청...'호야'

 

서울시청...'필로덴드론'

 

서울시청...'아글라오네마'

 

서울시청...'산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