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 감사일기

[0214 감일]나무나 식물에 관한 시를 찾아서 올릴 계획에 감사/오색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동영상을생생하게올림에감사 등 3개

[2021년 2월14일(일) 오늘의 감사일기 3개]

 

[오늘의 감사일기 <1>

제목: 나무나 식물에 관한 시를 찾아서 올릴 계획에 감사합니다.

 

고교동기 카톡방에서 한 친구가 <아침에 읽는 오늘의 시>를 매일 배달을 한다. 나는 배달받은 그 시를 부지런히 내가 아는 카톡방 5곳에 재배달하고, 나의 블로그에 올렸다.

그런데, 편집자가 설날연휴를 기해서 1주일간 쉬었다가 2월18일부터 전송할 것이라는 고지문을 올렸다. 나도 덩달아 1주일간 카톡방 5곳의 배달을 멈추었다...ㅎㅎ...

 

그러나...

블로그에 매일 올리던 시를 안 올리니까 공연히 섭섭하다...ㅎㅎ...

인터넷에서 '오늘의 시' 단어를 쳐서 검색을 했다. 그래서 낚은 것이 나무 컬럼니스트 '고규홍'의 중앙일보에 연재하는 '시가 있는 아침'이란 내용이다.

 

식물 이름 알기가 나의 취미이고, 오래된 나무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나이므로, 반갑고 감사하다. 앞으로 나무나 식물에 관한 시를 찾아서 올리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침에 읽는 오늘의 시> 휴달 덕분에 새로운 길로 나아갈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 2021년 2월14일(일) 오전...수산나 -

 

 

오색딱따구리

 

[오늘의 감사일기 <2>

제목:  오색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동영상을 생생하게 올림에 감사합니다.

고교동기 카톡방에 한 친구가 오색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동영상을 생생하게 올렸다.
친구들이 이것 어디에서 촬영한 것이냐? 질문을 하니 '남한산성'이라고 답변을 한다.

'남한산성' 우리 집에 가까운 곳이다...ㅎㅎ...
코로나19 때문에 '남한산성' 등의 산에 안 가본지가 1년이 넘었다...ㅠㅠ...

코로나 발생 이전에는...
한달에 한번 성지순례, 한달에 2~3번 산의 둘레길 탐방 등을 했는데...
정말이지 꽤~ 긴 세월을 이동하지 못 하며 살았다...ㅠㅠ...

따스한 봄이 다가 오는데...
올해는 가까운 산이라도 마음놓고 다녀 왔으면 좋겠다...^^
5인이상 집합금지...작년보다 더 삼엄해졌으므로...실현이 될런지 암담한 심정이다...ㅠㅠ...
올 봄에도 어김없이 꽃들은 필 것이므로...작은 규모의 꽃 놀이라도 해야겠다. 
천지를 창조하시어 섭리대로 생명의 향연을 펼치시는 아빠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 2021년 2월14일(일) 오후...수산나 -


 

오색딱따구리

 

[오늘의 감사일기 <3>

제목: 오늘의 감사내용 5개 간단 기록

1. 그제, 어제, 오늘 3일간 <에크하르트톨레아카데미 오프라윈프리 대담 스카이프 1부~10부(끝)>를 시청함에 감사합니다.  

2. 오늘도 나의 루틴 4개를 성실하게 하였음에 감사합니다.

3. 오늘부터 나무나 식물에 관한 시를 찾아서 올릴 계획을 세웠음에 감사합니다.

4. 오색딱따구리가 나무를 쪼는 동영상을 고교동기가 카톡방에 생생하게 올림에 감사합니다.

5. 천지를 창조하시어 섭리대로 생명의 향연을 펼치시는 아빠 하느님께 감사합니다. 

- 2021년 2월14일(일) 오후...수산나 -

 

 

 

오색딱따구리